1편에서는 첫번째와 두번째로 도전할만한 강림인 헤라 우르즈 지옥급과 헤라강림에 대해서 다룹니다.
영상은 강림 로테이션이 돌아오는대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무과금 최소스펙 세팅으로...)


-1. 붉은 용환사 소니아 공략에 들어가며,

모든 던전은 본인이 붉은 용환사 소니아 또는 붉은 용환사 소니아붉은 용환사 소니아를 보유하고있을 기준으로 따로 작성됩니다.
붉은 용환사 소니아붉은 용환사 소니아가 베스트라고 생각하지만 붉은 용환사 소니아도 충분히 활용가능하며
다만 강림공략에 있어서 좀더 귀찮거나 쁠알이 좀더 요구되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략의 흐름은 무과금 붉은 용환사 소니아스타트라고 생각하고 작성할 것이며
무과금으로 얻을 수 있는 강림몹이 아닌 몬스터들(뱀파이어리틀 삐에로킹 데비링 기타 등등)은 알아서 잘 구할꺼라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관해서는 다른 초보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0. 강림 이전까지의 플레이

우선 붉은 용환사 소니아는 시작신으로 하기에는 다소 높은 코스트가 단점입니다.
따라서 초반은 프렌드의 도움을 받거나, 기본용을 적절히 키우는게 좋습니다.
이 때문에 시작용은 물시작용인 플레시로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거탑을 수단속팟으로 캐리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보통 강림을 돌기시작할만한 랭크가 167랭크이므로
이전까지는 되는대로 노말을 뚫고
붉은 용환사 소니아 파티에 들어갈 서브를 구하면서 그것들을 육성하면 됩니다.
첫 서브 목표는 킹 데비링입니다. 큰 데비링과 애미릿은 매우 구하기 쉽고 킹 메탈드래곤도 어렵다고 볼순없죠. 
붉은 용환사 소니아팟에서 거의 대부분 던전공략에서 항상 쓰이며 보스딜의 핵심이므로 반드시 준비해줍시다.
스킬업 작업은 굳이 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어짜피 붉은 용환사 소니아 스킬이 15~20턴이라서 일단은요.
이후 서브 목표 부터는 던전드랍을 노려야하는데 뱀파이어가 가장 좋다고 봅니다.
우선 붉은 용환사 소니아 파티에 서브로 언제든지 투입가능하며, 노말을 마왕 뱀파이어로드 리더 종언의 교활신 로키/단죄의 저승신 페르세포네/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프렌정도로 돌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뱀파이어 드랍을 노리기 이전에 붉은 용환사 소니아 파티를 쓸때는 사무라이 오거 궁진해서 우드 사무라이 오거를 써봅시다.

TIG waterwolf 님의 경험담을 인용하겠습니다. (본인의 허락을 맡고 인용합니다.)

제가 일판 적소니아로 시작해서 현재 87랭으로 잘 크고 있는데, 초반에 중요한것은 우드 사무라이 오거를 2~3마리 만드는거였습니다.
우드 사무라이 오거를 넣기 전과 넣은 후가 하늘과 땅차이가 나요. 거기에 불드랍 변환 하나 넣으시고요. 불마검사가 좋은데, 불마검사 없다면 불고블린(황무자 고블린)도 좋습니다. 화요던젼 불속성은 그냥 껌입니다. 고렙 적소니아 프랜만 있으면 서브 없이도 깹니다.
그러다가 매달 31일(3달정도마다 옵니다)에 배스킨 라빈스 콜라보가 하루 열리니까, 그때 써티원 더블 애미릿을 먹으세요. 이게 암빛 라이더랑 같은 스킬인데다 악마 속성에 스탯도 준수합니다. 강림팟에 넣어도 될정도. 코스트도 10밖에 안하죠.
이정도면 노멀은 쭉쭉 나갈수 있으니 랭작 하시면서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헤라 우르즈를 넣는 방향으로 가는게 좋죠.

물론 한판에서는 31콜라보가 없긴합니다만...
그걸 제외하고, 우드 사무라이 오거가 핵심입니다. 
굳이 아이스 사무라이 오거가 아닌 우드 사무라이 오거을 쓰는 이유는 1) 재료가 붉은 용환사 소니아 파티로 모으기 쉬우며 2) 붉은 용환사 소니아파티에 역속인 물속성 몬스터를 비교적 쉽게 처리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1. 첫 강림, 헤라 우르즈 강림 지옥급

붉은 용환사 소니아파티에 굉장히 많이 활용되는 헤라 우르즈를 데리러 가야합니다.
각성 헤라 우르즈는 붉은 용환사 소니아와 속성이 같은 화/암이고 이 두 속성의 드랍을 강화시킬수있는 액티브 스킬이 있습니다.
리더스킬또한 악마타입 공격력 3배로, 필요에 따라 각성 헤라 우르즈를 리더로 하여 각성 헤라 우르즈-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파티를 활용할 수 있는 던전도 굉장히 많습니다.


추천 파티 :
무과금1소니아 기준 -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 킹 데비링(필수) 도화용 삐에로 조커(추천) 극야의 마왕 뱀파이어 듀크(추천) 아무거나
안정 노컨 클리어 조건 : 체력 16715+
노컨 클리어 조건 : 체력 11143+

쁠알은 전혀필요없고 전부 만렙정도만 찍어줍시다.
아무거나에는 주속성이 화 혹은 암인 악마타입 서브기만 하면 ok.우드 사무라이 오거 라던지...

플레이영상:

 



1층 : 파이어 아이스 오거파이어 아머 오거 
두마리가 나오는데 파이어 아머 오거가 역속이니깐 빠르게 잡아줍시다.
피통은 28만정도로 많지 않으니깐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파이어 아이스 오거로 턴을 적당히 모으고 올라가세요.

2층 불의 기사용 포뮬러 
그냥 천천히 패죽입니다. 어짜피 가장 쎈 스킬이 12850입니다. 매턴 회복하면서 패면되고 회복 부족하면 도화용 삐에로 조커 스킬 사용

3층 벽염성 이프리트 
그냥 패죽입니다. 어짜피 가장 쎈 스킬이 8612이고... (후략)

4층 전쟁의 여신 다크 미네르바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액티브. 50만정도 체력인데 안전하게 잡을꺼면 반피 밑으로는 안가게 적당히 체력을 1/3 정도 깎고 액티브 쓰셔도 됩니다.

5층 각성 헤라 우르즈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 킹 데비링 액티브. 체력 126만 정도니깐 널럴하게 원샷


지옥급은 드랍률이 40% 정도로 알려져있습니다.
나올때까지 돌아줍시다.
하나만 얻으면되고 스킬업 작업은 나중에 파티가 좀 키워진 이후 초지옥을 돌아서 해도 되고 딱히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기본 15턴)



2. 두번째 강림, 헤라 강림

1에서 얻어온 헤라 우르즈를 육성한 뒤에는 헤라를 얻으러 가봅시다.
헤라는 적의 현재 HP를 30% 감소시켜주는 그라비티 스킬이 있어 붉은 용환사 소니아 파티 뿐 아니라 다양한 파티에서 활용될 수 있는 좋은 서브입니다.
궁진 신왕비 헤라으로 인해서 악마타입 HP 80%이상일때 공격력 3.5배의 좋은 리더스킬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추천 파티 :
무과금1소니아 기준 -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 킹 데비링(필수) 각성 헤라 우르즈(강력추천) 극야의 마왕 뱀파이어 듀크(추천) 도화용 삐에로 조커(추천)


플레이 영상

 



1~4층 : 그냥 적당히 드랍굴려서 잡습니다.
5층 비너스
매턴 공격이 들어오지만 크게 아프지 않고 맞으면서 딜하면 됩니다. 헤라 우르즈 지옥급의 2층 불의 기사용 포뮬러보다 쉬움

6층 미네르바
14000 가량의 공격이 들어오는데 이정도 피통은 넘을테니깐 적당히 잡으면 됩니다.

7층 세레스
2턴마다 11000 정도의 공격이 들어오고 회복하는거만 잊지않으면 쉽게 잡습니다. 사실 세레스가 공격하기 전에 잡아버릴지도... (역속)

8층넵튠
체력이 넵튠 공격력인 18480을 넘는다면 큰 위기는 아니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잡기에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넵튠은 방어력이 72000으로, 72000 이상의 데미지를 주어야 딜이 들어갑니다. 아니면 그냥 1씩 들어가게되죠.
네가지 정도의 돌파 방법이 있는데
1)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킹 데비링 액티브 : 가장 확실하게 넘어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킹 데비링을 10층 헤라에서 새로 모아야하므로 귀찮습니다.
2)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각성 헤라 우르즈 액티브 : 이거도 그럭저럭 넘어갈만 하긴합니다만 각성 헤라 우르즈스킬을 역시 다시 모아야합니다. 
3)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 스펙이 어느정도 된다면 그냥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액티브만 써서 넘길 수 있습니다.
4) 도화용 삐에로 조커극야의 마왕 뱀파이어 듀크 : 스펙이 아주 좋다면 드랍관리 후에 삐에로->뱀로 연계를 통해서 잡을수도 있습니다만... 굳이 이럴껀 없고 1~3 중에 하나를 택하는게 낫습니다.

9층 하데스
턴이 기니깐 그냥 열심히 퍼즐 맞추다 보면 잡습니다. 이때 넵튠에다가 킹 데비링이나 각성 헤라 우르즈를 사용했다면 턴을 최대한 모두 소모하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10층 헤라
1턴당 12000정도의 데미지인데 회복드랍이 있다면 복구가능한 수준입니다. 넵튠에서 킹 데비링이나 각성 헤라 우르즈를 사용했다면 턴을 마저 모은다음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각성 헤라 우르즈+킹 데비링 액티브로 넘어가줍시다. 만약 넵튠에서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스킬 하나만 쓰고 넘어왔다면 그냥 입장하자마자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각성 헤라 우르즈+킹 데비링 액티브를 쓰면 원샷이 납니다. (아마도..) 한번에 죽이지 못하여도 그냥 회복하면서 마무리하면됩니다. 이 때문에 도화용 삐에로 조커가 추천 서브입니다. 
넵튠을 도화용 삐에로 조커+극야의 마왕 뱀파이어 듀크 연계로 넘어왔다면, 헤라헤라에서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액티브를 두번 연달아 써서 쉽게 킬할수 있습니다.

2소니아 기준 -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각성 헤라 우르즈 킹 데비링 아무거나
넵튠에서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스킬 하나 쓰고 헤라헤라에서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스킬 두개 쓰면되서 여기서는 도화용 삐에로 조커가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파밍 파티 -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각성 헤라 우르즈 킹 데비링 킹 데비링
넵튠에서 킹 데비링  쓰고 헤라에서 킹 데비링 쓰고...


--

다음 2편부터는 본격적인 1소니아/2소니아 기준 초지옥 강림 공략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