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스 화영견 중 난이도 심검의 전장 시즌5 던전 공략




추천 전투력 : 공식 289564, 평균 285000 전투력 10인 팀이 도전 가능하다.
추천 편성 : 1탱커 + 2천향 + 7딜러

화영견의 스킬은 비교적 많지만, 2개의 일반 스킬 외에 어려운 점이 있는 핵심 스킬은 총 2개에 불과하다.


일반 스킬 1 : 귀기탁혼



귀신포졸·양은 전방 부채꼴 범위에 칼을 휘둘러 공격한 후 곧바로 목표물을 향해 다시 칼바람을 쏘며 공격한다.

이런 일반적인 범위 공격은 구르기만 하면 된다.


일반 스킬 2 : 백귀복수





귀신포졸·양은 원형의 넓은 범위에 있는 소협에게 수많은 분신으로 변신해 큰 피해를 준다.

중 난이도에서 이 스킬은 피해가 매우 높으므로 절대 무리하지 말고 막기로 막아야 한다.



핵심 스킬 1 : 오견원술·극




귀신포졸·양은 화영견 여러 마리를 불러 가장 가까운 소협을 끊임없이 추격한다.
소협은 이미 익숙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지만, 중 난이도에서 화영견을 함정에 두 번 끌어내야 격파할 수 있다.
대상이 된 소협은 화영견을 덫으로 2번 유인해서 처치한다.

HP 95%에서 1마리 화영견 + 3개 덫 소환
HP 75%에서 2마리 화영견 + 6개 덫 소환
HP 50%, 35%, 25%에서 3마리 화영견 + 7개 덫 소환
HP 20%에서 4마리 화영견 + 8개 덫 소환


핵심 스킬 2 : 호신 황금 누에 + 영악견 + 도깨개 야습 + 저승천뢰 
(귀신포졸·양은 HP 80%, 50%, 20% 정도가 되면 조합 패턴을 사용한다)




호신 황금 누에 : [호신 황금 누에] 패턴이 클리어의 핵심 관건!

1. 방패 잡기 : 호신 황금 누에 패턴에서 보물을 주운 후 금방패를 획득한다. 금방패를 획득한 소협은 도깨비개의 공격을 받지 않는다. 주변 동료 한 명에게 보호효과를 1회 전달할 수 있다. 만약 파티원이 보호를 획득한 후 거리가 멀어지면 보호효과가 사라진다.

2. 순서 전달 : 보호효과는 한 번에 1회만 전달된다. '보호효과'를 얻은 소협의 머리 위에 숫자 표시가 나타난다. 앞의 숫자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면 안된다. 그렇지 않으면 도깨비개에게 기력소진 될 것이다. 연결된 앞 소협이 기력소진되면 뒤에 있는 소협도 보호효과가 사라지고 기력소진된다.

[금방패]를 정한 파티원이 먹어서 정한 순서대로 한 명 씩 전달하여 연결한다. 일정 시 내 연결하여 도깨비개의 후속 습격에 대비해야 한다.
금방패 연결 핵심은 연결된 동안 소협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천향이 가장 마지막에 연결을 하여 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다.

[금방패 연결 예시]
금방패 먹는 1파티 파티원 1번 > 2번 파티원 > 3번 파티원 > 4번 파티원 > 5번 파티원 > 2파티 1번 파티원 > 2번 파티원 > 3번 파티원 > 4번 파티원 > 5번 파티원

3. 저승천뢰(빨간 장판) : 동시에 모든 소협 발밑에 하나의 스킬 '빨간 장판'이 나타난다. '빨간 장판'은 소협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범위 안에 있는 파티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



4. 침묵 : 보호효과를 받는 중에는 소협은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5. 제한시간 : '보호효과'의 전달시간은 10초이며, 시간이 지나면 도깨비개가 나타난다.


영악견 : 도깨비개는 호신 황금 누에의 보호효과를 받지 못한 모든 소협들을 공격하여 기력소진 시킨다.





도깨비개 야습 : 화영견은 장소 가장자리의 랜덤한 위치에 나타나 호신 황금 누에 마지막 행렬에 있는 소협을 돌격하여 경로상의 모든 소협을 공격한다. 화영견의 돌격 경로에 있는 [금방패]를 들고 있는 소협이 [금방패]로 막아야 한다.






저승천뢰 : 이 패턴은 난공불락의 독특한 스킬로, 보스는 외곽에서 천뢰를 3번 방출하고, 반드시 [금방패]를 가지고 있는 소협 주변에 여러번 천뢰를 방출한다. 천뢰는 4초 정도 떨어져 큰 피해를 준다.

따라서 천향은 천뢰를 피할 수 없을 때 한번의 공격을 수동적으로 막을 수 있는 [금방패]에 같이 서 있는 것을 추천한다.

이 4개의 패턴 조합은 이번 도전에서 가장 큰 어려움으로 팀워크와 여러 소협들의 반응 능력을 매우 시험합니다.

도전 과정에서 귀신포졸·양은 HP 80%, 50%, 20% 정도가 되면 위 조합 패턴을 사용한다.

소협들은 반드시 10초 이내에 [금방패] 보호효과를 잘 전달해야 하며, 전달 과정에서 대열의 연결이 끊어지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앞의 소협과 뒤의 소협의 거리가 너무 가깝거나 너무 멀면 안된다. 저승천뢰 공격도 피해야 한다!

화영견이 나타난 후, [금방패]를 든 소협은 화영견의 돌격 경로를 제때 막아야 한다.
마치 소협이 하루명월과 일기토를 할 때와 비슷하다.
[금방패]를 든 소협은 화영견의 돌진을 막아야 하고, 그 뒤에 연결된 소협들이 일렬로 숨어야 한다.

전체적으로 화영견과 그 주인인 귀신포졸·양을 물리치려면 몇 명의 소협만으로는 희망이 없고,
도전에 참여한 10명의 모든 소협이 협력해야 클리어의 희망이 있다.
소협들은 반드시 공략 내용을 숙지하여 실제 조작 시 '금란지교'의 관계를 지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럼 소협이 무사히 클리어하시길 기원한다.

더 많은 정보와 공략 영상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