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층 고양이? 하, 중 난이도 심검의 전장 시즌5 던전 공략




영상 공략







- 이중 거점 수비대 : 
장소에 "좌, 우" 두 개의 거점이 설치되어 있다. 
파티장은 파티원의 전투력에 따라 팀을 배분하고, 두 파티(1파티, 2파티)는 각각 하나의 거점을 지킬 수 있다. 
악당들은 정해진 경로를 따라 거점을 공격하지만 공격을 받으면 그 자리에서 멈춰서 싸운다. 
중 난이도에서 거점 진입을 허용할 수준은 10마리 악당 미만이어야 한다.


- 동물 스킬은 3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1) 딜 타입 : 
> 당삼 : 범위 공격, 화신 당삼은 제자리에서 뛰어올라 지상으로 3회 내리쳐 범위 내 목표에 피해 및 격파 효과를 준다.
> 소소 : 장거리 저격은 궁수에게 일격필살을 가할 수 있지만, 다른 악당들에 대한 피해는 작다.
> 독고부귀 : 불덩어리를 쏘고, 주위에 많은 양의 불덩어리를 던지며, 불덩어리를 건드리는 악당들에게 피해를 준다.
> 사호 : 제자리에 함정을 배치하여 피해 및 격파 효과를 준다.
> 모과과 : 모과과로 변신하여 이동 경로상의 악당들에게 지속적인 격파 효과를 준다.

2) 보조 타입 : 
> 투우 : 모든 소협들의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한다. 일각 집중 공격 마다 마지막에 보스에 도전할 때 꼭 사용한다!
> 복숭아 : 모든 소협에게 전체 치유를 한다.
> 노소옥, 포도 : 녹색 치유 장판을 제자리에서 사용하여 범위 내 소협을 지속적으로 치유한다.
> 연소소, 굴굴 : 범위 피해 감소, 스킬을 사용해 금색 방어막을 형성하여 범위 내 소협들이 받는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다.
> 황제제 : 모든 소협에게 피해량 BUFF를 주며, 피해량 증가는 15초 동안 지속된다.
> 풍이 : 범위 피해 감소 제거 스킬이며, 방패병의 피해 감소 효과를 제거한다.

3) 제어 타입 : 
> 상아, 여우 소소 : 이전에 서 있던 위치로 전송할 수 있다.
> 장약약, 영천천, 정요요 : 작은 동물이 되어 땅에서 빠르게 움직인다.
> 찰찰, 절수수, 한두두 : 작은 동물이 되어 하늘을 날 수 있다. 궁수를 찾거나 다른 거점을 지원하는 스킬로 사용할 수 있다.
> 염염, 대왕, 화대전, 화대표, 화대력 : 궁수, 제사장 등 특수 악당들을 표시한다.
> 화영견 : 정확하게 악당들을 추적하며, 직접 궁수, 제사장 특수 악당들 쪽으로 전송한다.


- 동물 스킬 담당 추천
1) 쫄 잡는 담당 딜러 (주로 근거리 딜러)
당삼, 사호, 모과과, 독고부귀(함정, 추가 딜)

2) 보스 담당 딜러, 탱커
투우(쿨타임 초기화), 연소소, 굴굴, 풍이(피해 감소)

3) 힐러
복숭아, 노소옥, 포도(치유), 황제제(딜 버프)

4) 궁수, 제사장 담당 딜러 (주로 원거리 딜러)
소소(추가 딜), 상아, 여우 소소(이전 위치로), 한두두, 찰찰, 절수수(빠른 이동), 
염염, 대왕 화대전, 화대표, 화대력(궁수, 제사장 위치 표시)
화영견(궁수, 제사장 위치로 전송)


자세한 공략 내용 링크 : https://www.inven.co.kr/board/party/6017/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