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연주자 하 난이도 공략 심검의전장 시즌6



심검의전장 시즌6가 12월 15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심검의전장 인터페이스가 전부 설미로 되어 있어서 버그 인 줄 알았나여?

이번 주제는 천각천면 입니다.
보스마다 설미가 출현했습니다.

이번 시즌6의 1층 보스는 설미가 심취화로 변신하였습니다.


추천 편성 : 2탱커+6딜러+2힐러, 추천하는 딜러는 원거리 문파
추천 전투력 : 305,154 전투력이 커트라인으로 평균 30만 전투력으로 구성된 10인 파티가 도전할 수 있다.


[보스 패턴]

1. 입몽

전투 시 환상과 현실의 두 세계로 나뉜다. 소협들은 두 세계를 돌아다니게 된다.



소협은 전투 시작 시 [현실세계]가 되고, [꿈 속으로] 버튼을 클릭하면 [환상의 세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환상]에서 [돌아가기]를 사용하면 [현실세계]로 돌아갈 수 있다.

그러나 메커니즘 상호작용의 사용은 무제한이 아니며 화면 중간에 "정신력"의 진행 표시줄이 나타난다.
[현실세계]에 있을 때는 정신력이 계속 줄어들고, 보스의 스킬 공격을 받으면 정신력이 크게 줄어들게 된다.
반면, [환상세계]에 있는 소협은 반대로 정신력을 계속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정신력이 너무 낮으면 강제로 환상에 빠지고, 정신력이 너무 높으면 강제로 현실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서로 다른 세계에 있는 파티원들의 스킬은 서로 영향을 미치지 않는데,
즉 [현실세계]의 힐러는 [환상세계]의 파티원에게 힐을 할 수 없고, 그 반대로도 마찬가지이다.


2. 훈지상응



보스는 전투 중에도 지속적으로 피리를 불어 모든 소협에게 지속적인 피해량 감소와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를 준다.
피리 소리는 소협을 맴돌며 다른 세계에 투영되어 "메아리"를 형상한다.
"메아리" 서클에 있으면 피리 피해를 피할 수 있다.

심검의전장에 익숙한 소협은 이미 위의 스킬에서 약간의 실마리를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즉, 스킬 메커니즘에 따라 도전이 시작되기 전에 5명의 파티원을 [환상세계]에, 그리고 5명의 파티원을 [현실세계]에 있게 해야 합니다.
공대장은 미리 파티 순서를 잘 맞춰서 해야 하며, 두 파티의 같은 포지션의 문파가 하나하나 대응해 협조해야 편리합니다.

동시에, 지도에서 중앙과 주변에 5개의 지점을 설정하고 중앙은 1탱커, 나머지 지점에 파티원이 자리에 순서대로 서야 합니다.


3. 화등전요



보스는 모든 소협을 속박하고 머리 위에 꽃이 나오며, 발 밑에는 둥근 범위 힌트가 나타납니다.

약 5초 후에 꽃이 폭발합니다.
이때 우리는 파티원이 "메아리" 속에 있다면 이 폭발로 큰 피해를 입고 동시에 정신력 증가/감소가 초래된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메아리" 속에 없으면 바로 기력소진 당합니다!


4. 무몽령

심취화는 환상의 에너지를 자극하여 잠시 숨을 수 있으며, 이후 환상의 다양한 스킬이 등장합니다.
심취화의 환상은 종자경, 화엽경, 과실경으로 구분되며, 각 환상의 스킬은 다릅니다.
주의할 점은 보스가 몽령 스킬을 사용할 때, 소협들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종자경



HP 75% 이하가 되면 종자경에 들어갑니다.
하늘에서 많은 꽃들이 떨어지고, 곧 땅에 꽃이 피고, 스킬 범위 내의 소협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2) 화엽경



HP 45% 이하가 되면 화엽경에 들어갑니다.
땅에서 직사각형 피해 범위가 나오며,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 십자형 스킬을 사용합니다.


3) 과실경



HP 15% 이하가 되면 과실경에 들어갑니다.
꽃과 원형 스킬이 현장에 생성되고 꽃이 튀면 많은 양의 구형 열매가 발사됩니다.
과일에 손을 대거나 스킬 범위에 들어가면 피해를 받게 됩니다.

스킬 메커니즘만 놓고 보면 3개의 환상 스킬 메커니즘이 모두 어렵지 않은데, 스킬이 매우 조밀해 보이지만 나오는 속도가 빠르지 않아 다른 세계의 파티원들과 호흡을 맞춰 항상 "회음권(메아리)" 안에서 천천히 움직이며 피하면 됩니다.
꼭 기억해야 하는 것은, 구르지 마! 구르지 마! 구르지 마!

전반적으로 심취화의 스킬 메커니즘은 어렵지 않고 딜 요구량에 대해 높지 않습니다.
클리어 핵심은 두 세계에 있는 파티원들 간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하 난이도에 대한 공략입니다.
중 난이도는 계속 구독하여 기다려 주시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