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보스 늑대왕 사호 하 난이도 공략 심검의전장 시즌5



고양이 펫이 출시되면서 심검의전장에도 새로운 보스가 찾아왔습니다.
이번 시즌5 심검의전장 주제는 '고양이 구출' 입니다.
이번 심검의전장은 이전 보스들과 달리 3 마리의 사나운 동물에 도전하고
고양이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어 동물들과 함께 고양이를 구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러분이 마주하게 될 첫번째 보스는 바로 야율란의 애완동물인 늑대왕 사호 입니다.



추천 전투력 : 공식 추천 평균 275982 으로 평균 275000 전투력인 10인 파티가 도전해볼 수 있다.

추천 편성 : 1탱 + 6딜러 + 3힐러
늑대왕 사호 보스는 딜량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지 않고 오히려 '중상' 메커니즘의 존재로 인해 힐러의 스트레스가 매우 클 것입니다.
따라서 팀의 생존율을 보장하기 위해 3명의 힐러 라인업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딜량이 높은 팀이라면 4명의 힐러 라인업으로 생존율을 대폭 높일 수도 있습니다.

타임어택 : 6분


보스 스킬 소개


1. 중상




폭발 화살에 맞을 때마다 디버프가 중첩되어 20% 씩 HP 최대치를 낮춰 떨어뜨린다.
중상 중첩이 점점 높을수록 쉽게 늑대왕 사호의 어그로를 끌어온다.

먼저, 늑대왕 사호 패턴에서 가장 중요한 중상 메커니즘을 설명하자면, 야율란의 공격은 현장에서 폭발 화살을 생성하는데, 소협들이 폭발 화살의 공격 범위에 발을 들여놓으면, 폭발 화살이 폭발하여 피해를 주고 짧게 공중부양 시킨 후 중상 디버프를 중첩시킬 수 있다.

중상의 중첩되는 것은 각 소협들의 머리 위에 표시된다.

'중상' 의 각 중첩 당 HP 최대치를 20% 씩 낮춘다.



그러나 동시에 30초마다 '중상'을 치료할 수 있는 '자가 치유' 버프 BUFF 를 얻을 수 있다.

초반에 힐러가 직접 '봉염' 심법 스킬을 사용하여 모든 소협이 극딜할 때 
늑대왕 사호 보스의 체력을 50%까지 떨군 후 야율란이 나타난다. 
이때 진정한 도전은 이제부터이다.


2. 늑대왕 사호 강화

야율란이 나타나면 사호의 방어력이 크게 증가된다.
야율란과 늑대왕 사호가 가까워지면 몸에서 붉은 빛이 나타나며 공격력이 크게 향상된다.

따라서 도전 과정에서 늑대왕 사호가 야율란에게 너무 접근하지 못하도록 탱커가 어그로 관리를 해야 한다.


3. 충돌 후 물어뜯기



늑대왕 사호는 먼저 공격할 것이고, 가장 '중상' 디버프 중첩이 높은 소협 몇 명을 물어 뜯을 것이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다른 파티원들보다 머리 위의 '중상' 디버프 중첩 수가 높다는 것을 알게 될 경우,
즉시 차폐막 쪽으로 물러서서 늑대왕 사호가 자신을 쫒아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4. 유성검우



야율란은 하늘을 향해 활을 쏘고 화살을 떨어트려 소협 전체에 많은 피해를 주고 '중상' 디버프 중첩을 건 후 늑대왕 사호에게 포효 공격을 지시한다.

이 패턴은 현장에 있는 모든 소협에게 사용하므로 피할 수 없으며 빨간원을 파티원이 겹치게 되면, 맞은 후 '중상' 디버프가 많이 중첩이 됩니다. 
그래서 모든 파티원은 서로 범위가 겹치지 않도록 모두 흩어져야 합니다.



5. 포효



늑대왕 사호는 야율란의 유성검우에 호응하여, 기회를 틈타 모든 소협에게 포효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 스킬은 전체 광역 피해에 해당하며 마찬가지로 피할 수 없습니다.
소협들은 늑대왕 사호가 포효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자신의 위치를 주의해서 뒤에 폭발 화살이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물론, 소협들은 해제기(탈출기) 스킬을 사용하여 보호강기가 격파된 것에 벗어날 수 있습니다.



6. 전력 사격



야율란이 부채꼴 장판 스킬을 사용하며 스킬 범위 내의 소협을 모두 격파시킨 후 차폐막 자리에 5개의 폭발 화살을 생성합니다.

이 스킬은 탱커의 조작을 시험하게 될 것입니다.
도전 과정에서 탱커는 보스의 머리 방향을 최대한 한 쪽 방향으로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보스가 '[전력사격]'을 사용할 때 
탱커는 금강 스킬을 사용하여 버티면서 보스 머리 방향을 계속 유지시킵니다.



7. 연속 사격



보스의 체력이 75%와 40% 정도가 되면, 야율란은 공중으로 뛰어올라 머리 위 '중상' 디버프 중첩 수가 가장 낮은 2명의 소협을 노립니다.
폭발 화살을 떨어뜨리고 그 자리에 폭발 화살이 생성되어 3회 연속 사격을 합니다.

조준된 소협의 발밑에 '노란 장판'이 생기고, 장판이 발밑까지 수축하면서 폭발 화살을 소환합니다.

조준되지 않은 소협들은 즉시 지목된 2명의 소협 주변에서 멀어지고 지목된 2명의 소협이 폭발 화살을 놓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줘야 합니다.

야율란이 패배한 후에 모든 소협을 향해 "서둘러 축하하지 마라, 늑대왕 사호가 있으니!" 라고 합니다.

이때 늑대왕 사호는 공격력 강화 상태에 들어가며, 사호의 원한이 걸린 어그로된 소협은 사호를 끌고 도망쳐 자신이 공격을 받지 않도록 하고, 나머지 딜러들은 늑대왕 사호에게 극딜합니다. 늑대왕 사호도 잡아야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늑대왕 사호와 그의 주인 야율란은 확실히 까다로운 보스 한 쌍입니다.
딜량에 대한 요구는 높지 않지만 팀워크를 극도로 시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