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파요영 121레벨 하 난이도 도전 던전 공략 천애명월도M




천애명월도M 고단파요영 도전 던전을 출시합니다.
새로운 던전이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아직 어떻게 공략해야 하는지 모를 것입니다.
구체적인 공략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추천 전투력 : 269,000 전투력이며, 5인 평균 26만 전투력으로 도전할 수 있다.
추천 편성 : 4딜러 + 1천향, 평균 전투력이 낮은 팀은 1탱 + 3딜러 + 1천향 으로 할 수 있다.


1네임드 보스 : 야율불 



 야율불이 4명의 도병을 불러낸다. 4명의 도병은 야율불로 천천히 이동하며, 도병이 보스에게 접근하면 전체 광역기 스킬을 사용하여 전체 파티원에게 큰 피해를 준다.
하지만 소협이 도병 곁에 다가오면 도병을 어그로 끌 수 있다.



 보스는 그리고 방패병과 궁수병을 소환하고 55초 이내에 모든 병사를 잡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보스는 광폭화 상태에 들어가 전체 광역 스킬을 사용하고 큰 피해를 줄 것입니다.
동시에 양쪽에 술통과 화약통이 나타납니다. 
화약통을 주워서 궁수병에게 던지면 바로 궁수병을 폭사시킬 수 있습니다. 도병과 방패병은 술통을 던지고 추가로 화약통을 던지면 폭사시킬 수 있습니다. 
보스는 HP가 90%, 50%, 30%에서 [병사 소집], [명정] 스킬을 함께 사용합니다.
파티원 1명이 도병과 방패병, 2명의 파티원 딜러가 화약통을 던져서 궁수병을 먼저 잡아야 한다.
다른 파티원 딜러 1명은 술통을 던지고, 도병과 방패병을 파티원이 어그로로 술통 쪽으로 데려간 후 화약통을 던져 술통을 터트려 병사들을 모두 제거해야 한다.



 야율불은 모든 소협에게 연소 효과를 주어 5초 후 땅에 지속적인 연소 범위 장판을 형성합니다. 

[친능치지]



 야율불은 모든 소협을 자기 곁으로 끌어 당깁니다.
야율불은 [병사 소집]과 [명정] 스킬을 사용한 후 [이능유지] + [친능치지]를 사용합니다.
이 두 가지 패턴은 스킬이 사용된 후 즉시 파티원 모두 분산하여 보스 발 밑에 불장판이 나오지 않게 해야 합니다.


2네임드 보스 : 한덕장



 90%와 60% HP 일 때 한덕장은 [천문진]을 사용합니다.
필드에 '땅, 물, 불'의 3가지 강룡목과 '땅, 물, 불, 허무'의 4가지 원기단이 나타납니다.
1분 30초 이내에 강룡목을 '흡수'하고 지정된 원기단을 모아 모든 강룍목을 활성화해야 진법을 풀 수 있습니다.



 주의 : 
1) '땅, 물, 불, 허무'는 각각 '노랑, 파랑, 주황, 검정'의 4가지 색상으로 나옵니다.
2) 강룡목 범위에 들어가야 하며, 해당 속성 원기단을 모으기 전에 '흡수'를 클릭해야 합니다. 다른 속성 원기단이 터치되면 원기단은 사라지지만 수집 진행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10개의 해당 속성 원기단을 수집한 후에야 강룡목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3) 허무 속성은 원기단을 건드리면 큰 피해를 받습니다.
4) 모든 강룡목을 활성화한 후 보스는 허약 상태가 되며, 이 때 '봉염' 심법 스킬을 사용하여 극딜할 수 있습니다.


개공·음화



 HP 20% 한덕장은 천막으로 도망간다.
천막에 도착하면 체포된 것으로 추정되믄 '진묘수'가 보인다.
'구출'을 클릭하면 연소효과가 가해지는 한덕장의 함정이다.
연소효과는 20초간 지속되며 카운트다운이 끝날 때까지 주변 파티원에게 전달하지 않으면 기력소진 된다.
파티의 공략은 원거리 딜러 1명이 '구출'을 클릭해 연소효과를 받은 뒤 보스에게서 멀리 떨어진다.
카운트다운이 끝나기 전에 다른 파티원 1명 씩 가서 연소효과를 전달 받는 방법을 합니다.


3네임드 보스 : 야율관음



90%와 50% HP 일 때 야율관음은 비파 연주를 하여 많은 음표를 보냅니다.
아울러 5가지 악기가 등장하는데, 각각 소협은 한 악기를 골라 음표와 같은 음을 연주하여 음표를 없애야 합니다.
5개의 음표를 연속적으로 제거하면 [청음] 스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청음]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의 해당 경로에 있는 음표를 제거하고 일정량 자기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연소 횟수는 소협 머리 위에 표시되며, 음표에 공격당하면 다시 누적된다.


대비부



 야율관음은 숨어서 여러 분신을 만들고, 진짜를 찾아 격파해야 야율관음의 대비부를 풀 수 있습니다.



 하 난이도에서는 분신을 선택하고 다가가면 진짜이면 버튼이 뜨는데 우리는 진짜를 찾아 버튼을 누르면 된다.

전반적으로 고단파요영 던전은 여전히 모두에게 매우 친숙한 메커니즘 패턴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번 공략을 보고 메커니즘 패턴을 이해하기만 하면,
공력이 다소 낮더라도 쉽게 클리어할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천애명월도M 고단파요영 던전 하 난이도 공략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