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M 탁상공론 공략






천애명월도M 탁상공론은 어떤 것일까?
탁상공론은 천애명월도M에서 최근 업데이트 된 새로운 콘텐츠인데,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지 공략법을 알아보자.

1. 콘텐츠 소개

1) 오픈 조건
캐릭터가 53레벨 이상이어야 한다. 길드의 번영도가 운명재천이 아니어야 한다.

2) 참여 인원 및 시간
1인 도전, 시간은 언제든 가능하다. 소협 여러분께서는 자유롭게 시간을 선택하여 도전할 수 있다.

3) 핵심 플레이
탁상공론 전체 지도는 하나의 칸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시작영지를 제외한 각 칸마다 적이 지키고 있어 적을 격파하면 그 한 칸을 점령하게 된다.
지도의 중심에 있는 봉황 북을 점령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이다.



4) 영지 넓히기
길드원들은 여러 개의 다른 시작 캠프에서 무작위로 출발하여 연병도를 탐색할 것이다.
서로 다른 캠프의 영토가 접해 있을 때 영지를 연결하여 시야와 구획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그러나 전체 지도를 탐색하는 것 뿐만 아니라 봉황 북 점령이라는 목표만 달성해도 단기간에 달성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니, 이 지도의 규모는 소협이 상상하는 것 이상이다.



5) 토지 점령하기
매일 새벽 5시에 10개씩 갱신되며 최대 30개까지 보유할 수 있는 [행병령(행동력)]을 2개씩 소진하며 토지를 도전하고 점령할 수 있다.



토지를 성공적으로 점령한 후 길드원은 철, 목재 및 돌 자원을 획득하여 길드의 스킬 등급을 향상시킬 수 있다.
개인에게는 은전과 길드 공헌도의 보상이 주어지지만, 인접한 땅만 점령을 도전할 수 있다.

현재 얻은 정보에 따르면 토지들은 최소 1-4개의 등급으로 나뉜다.
고급 토지는 스킬 등급 억제 효과가 있으며, 길드의 스킬 등급을 높여야만 억제 효과를 해제하고 도전의 어려움을 줄일 수 있다.

특별한 아이템이 있는 토지 일부 구획은 도전이 더 어려운 특수 구획이지만 점령 후에는 특별한 보상이나 스킬이 있다.


2. 구획 유형

현재 알려진 특수 토지에는 다음 유형이 있다.

[자원형]
점령 후 일반 토지를 훨씬 능가하는 철, 목재 및 돌 자원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봉황 북 주변에는 더욱 특별한 광산이 있어 점령 후 매일 일정량의 자원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 광산은 주변 일정 범위의 토지를 점령한 후에 생산될 수 있다.


[기능형]
점령 후 길드 이득 효과를 얻거나 일부 영역의 시야를 열 수 있다.



[적진강화형]
인근 토지에 있는 적에게 이득을 주는 유형은 점령 후에야 주변 적에게 주는 이득 효과를 없앨 수 있다.



[저지형]
탐색할 때 필수로 지나가야 하는 토지에 위치하여 수비하며 일반 토지에 있는 적보다 매우 강하다.



토지의 도전 과정은 '천파부 도전'과 비슷하며,
각 소협은 '병서대' 라는 위치로 전송되어 적에게 도전하게 된다.

클리어 시간이 짧을수록 점수가 높아진다.
모든 도전 길드들이 획득한 점수가 토지의 점령 진행 요구 사항을 충족한 후에야 토지가 성공적으로
우리 측 영토로 점령될 수 있다.



점령한 땅은 더이상 다른 길드에게 도전할 수 없고,
클리어 속도 상위 2명의 길드들은 [병법] 매칭과 클리어 속도가 영지에 남게 된다.

처음으로 '연병도'에 입문한 소협에게 처음 가장 중요한 임무는 '봉황 북'을 향한 길을 여는 것이다.
하지만 길을 개척하는 과정은 그리 간단하지 않으니, 소협들에게 콘텐츠의 '병법' 내용과 구체적인 도전 과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3. 도전 과정

1) 길드원이 같이 협동하기
우선 길드들과 함께 영토를 개척해야 하는 소협들의 시작 캠프는 랜덤하게 다르다.
길드 관리자들은 여러분이 어디로 진격할 것인지를 표시해줄 수 있고, 우리는 '행병령(행동력)'을 사용하여 토지를 도전하고 점령한다.
1회 공격 당 2개의 '행병령'이 소모되고, 현재 하루 5차례 탐색을 할 수 있다.
그래서 모두가 동참해야 '영지'와 시야를 넓힐 수 있다.
길드에 속해 있는 다른 길드원들의 영토가 당신과 국경을 맞대면, 영지가 서로 연결되고 시야를 공유할 것이다.



2) 병법

토지에 도전하면 병법을 얻을 수 있고, 병법은 게임 내 전투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나오는 적들마다 통제되는 속성이 달라 상대방을 약화시키는 병법을 선택하여 클리어 효율을 높여야 한다.
그래서 병법을 선택하는 연구를 하며, 클리어 할 때마다 소협들은 3대1로 병법을 선택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속성과 유형별 병법을 모두 갖춘 뒤 액티브 스킬 병법을 우선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3) 병법 강화
병법 강화에는 2개에서 3개 같은 급의 병법이 소모된다.
액티브+패시브 병법은 같은 속성의 연결과 속성의 이중 연결을 형성할 수 있다.
토지를 점령하고 클리어를 하면 병법을 받을 수 있고, 매일 병법 상점에서 병법 조각을 교환하여 모아서 완성할 수 있다.



4) 길드 스킬
길드의 스킬 업그레이드를 통해 토지 억제를 해제하고 도전할 수 있으며, 동시에 소협에게 이득을 줄 수 있다.

용병 : 주로 병법 상의 이득인데, 예를 들면 연계 스킬을 여는 등이다.
양병 : 토지 억제를 해제한다.
모병 : 공격력 증가, 치명타, 내상 등 속성 이득이다.



5) 침입

우리가 연병도의 영토를 점령하고 확장하는 동시에 요나라 군대의 침입에도 여러 차례 직면하게 될 것이다.
요나라 군대의 침입은 길드들이 이미 점령한 땅을 침범하여 점령의 진행과 자원의 생산 효율을 잃게 할 것이다.
그리고 만약 침입자에게 버프를 주는 토지를 점령한다면, 침입자가 강화될 것이다.
침입자가 침입한 후 첫날은 휴정하고 다음날 19시 30분에 이동을 시작한다.



6) 보상 획득
매번 클리어할 때마다 은전과 길드 공헌도를 받을 수 있고, 현재 공헌도 상점에 경위 상자가 많이 추가되어
공헌도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기 때문에 소협들이 탁상공론에 의지하여 더 많은 공헌도를 얻어야 한다.
그리고 길드 콘텐츠이기 때문에 길드 경매가 빠질 수 없다.
여기에서 경위의 전설 바둑돌을 얻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성취 보상도 있는데, 선물상자에는 운명의 열쇠, 은전 등 풍성한 보상이 있다.



여기까지 천애명월도M 탁상공론 공략입니다. 이 공략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