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천애명월도 강호에 들어갔을 때
검과 그림자만 있는 줄 알았고, 원한이 원한을 품었다.
하지만 소협이 점점 베테랑이 되어가고 나서야 강호의 끝에는 요리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심검의전장은 기껏해야 풍부유의 '쌍검 춤사위' 만 있을 줄 알았는데,
뜻밖에도 요리사가 부뚜막을 가리키며 소협, 일어나!

그럼 무슨 소리야, 부뚜막에서 진행되는 이번 던전에서
소협들을 위해 요리사에 대한 공략을 설명합니다.

추천 편성 : 1탱커+2천향+7딜러
추천 공력 : 하/중 난이도 전투력은 233,000 / 239,700 에 달하지만, 요리사는
실제로 약 21만 평균 전투력 파티가 도전할 수 있는 순수한 던전이다.




중 난이도는 하 난이도에 비해 스킬이 하나 더 추가되었다.
나머지 스킬은 하 난이도와 큰 차이가 없다.
따라서 하/중 난이도 공략을 시작합니다.


첫번째) 요리사의 패턴은 주로 2 개 스킬에 의존한다.

1) 굶주림의 꼬르륵 : 
요리사의 포만도가 끊임없이 하락한다. 배고픈 요리사는 직접 소협들을 기력 소진 시킬 수 있다.
그의 식욕을 낮출 수 있는 것은 맛있는 요리뿐이다.

요리사 포만도가 최저로 떨어지기 전에 빨리 요리해야 한다.

2) 거친 몸 : 
일정 시간마다 요리사는 허기진 상태가 된다. 이 기간에 요리사가 받는 대미지가 감소하지만, 공격력이 하락한다. 일정 시간 지속된 후 요리사는 음식을 소화하기 위해 잠시 허약 상태가 된다. 지속 시간은 남은 포만도와 관련 있다.

요리 시 포만도가 증가하고 요리사의 허약 시간이 연장된다.




간단히 말해서, 요리사의 '굶주림의 꼬르륵' 상태를 소협들이 포만감을 높이기 위해 요리를 하고 '거친 몸' 상태가 끝나면 허약 상태에 들어가며, 불을 모아 극딜한다.

간단해 보이지 않나요?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까?
서두르지 말고 도전하기 전에 요리부터 배워야 한다.




요리 과정 : 식재료 획득 > 식재료 가공 > 요리




식재료 : 
중 난이도에서는 야채, 돼지, 닭, 술 이렇게 4 개 식재료가 필요하다.
아채는 직접 주울 수 있고, 돼지는 잡아서 주울 수 있다.
 닭은 가장 어려운 식재료로 소협이 닭에게 다가가면 닭이 놀라서 필드를 날아다닌다.
제대로 잡으려면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술은 무작위로 현장에 새로 고침되지만, 몇 초 밖에 존재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폭발하여 범위 대미지를 주고 현기증(경직)을 유발한다.



식재료 가공대 : 
야채, 돼지, 닭은 재료를 요리하기 전에 모닥불에 던지기 전에 가공대에서 가공해야 한다.
술은 직접 모닥불에 던져 바로 요리에 넣을 수 있다.



모닥불 : 
식단 레시피에 따라 식재료를 모닥불에 던지면 자동으로 요리를 한다.
따라서 필요한 레시피는 식재료를 찾아서 넣어야 가능하다.


[레시피]

고추고기볶음(小炒肉) : 돼지고기, 야채
닭강정(辣子鸡) : 닭고기, 야채
산초닭찜(椒麻醉鸡) : 닭고기, 야채, 술
감초돼지껍데기볶음(酒酿猪皮) : 돼지고기, 야채, 술


요리사가 
첫번째 배고픔 상태에서는 
고추고기볶음과 닭강정을 만들고,

두번째 배고픔 상태에서는
산초닭찜과 감조돼지껍데기볶음을 만들어야 한다.


[역할 분배]

밭에는 2세트의 가공대와 모닥불이 있으며 야채, 돼지, 닭 등의 재료는 가공대 부근에 새로 고침된다.
그래서 1파티, 2파티 소협들이 각자 가공대 근처에 서 있는다.
탱커는 보스만 책임지고 어그로를 끌면 된다.

식재료 채집 : 
대부분 파티 멤버 소협은 탱커를 1파티에 두는 것이 습관이다.
따라서 1파티 2명은 딜러, 2파티 3명은 딜러로 되어 있으며 각자 식재료 채집을 담당한다.

식재료 가공 : 
1파티, 2파티 각각 1명의 딜러는 식재료 가공을 담당하고, 가공된 식재료를 모닥불에 던진다.

요리 : 
2파티의 천향은 각각 모닥불에 서 있으며, 탱커와 천향이 함께 모닥불에 만든 요리를 요리사에게 던진다.

던전 공략을 하는 동안 우리는 총 2 차례 요리를 해야 하는데, 요리사가 두번째 허약 상태가 끝나거나
요리사의 HP가 10%에 도달하면 마지막 페이즈 단계로 들어간다.

[마지막 페이즈 패턴]
군침 도는 요리 : 
요리사는 이상한 연회에 매료되어 연회를 짊어진 소협을 계속 추적한다.
연회를 짊어진 소협에 가까이 다가가면 광폭화가 된다.
이 기간에 일정 시간마다 요리사는 도약하여 연회를 짊어진 소협을 향해 뛰어든다.



이 패턴은 실수를 허용하는 확률이 가장 낮은 단계이다.
요리사가 연회를 먹게 하면 안된다.
그래서 우리는 연회를 서로 주고 받기 위해 최소 2명의 딜러가 필요하다.
연회는 왼쪽 모닥불에 가까운 자리로 배치하고,
먼저 연회를 짊어진 소협은 미리 가서 자리를 잡을 수 있다.
동시에 두번째 딜러는 보스와의 거리를 좁히고 연회를 준비한다.
나머지 소협들은 최선을 다해 보스에게 극딜하고, 가능한 연회 전달 횟수를 줄여야 한다.

요리사는 15초마다 한 번씩 연회 근처의 소협을 직접 기력 소진시키려 한다.
따라서 딜량이 낮은 파티는 미리 3~4명 소협을 배치하여 연회를 전달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요리사의 패턴은 매우 명확하고
파티의 딜 요구 사항도 낮다.
가장 중요한 것은 팀워크이다.
소협들은 1~2시간 동안 마음을 다잡고 도전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