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3143524


결전 리그 종료가 가까워지게 되며 이후 해당 콘텐츠가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할 것입니다.

간략하게 말하자면, 곧 있을 3.15 확장팩에서 결전 콘텐츠를 핵심 메커니즘으로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결전 콘텐츠가 마음에 들어 다음에 다시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몇 가지의 개선사항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결전 인카운터의 전투력을 향상하여 여러분이 대응하기 덜 어렵고 더욱 전술적이게 만들고 싶습니다. 저희는 도전적인 것들을 좋아하지만 현재 좁은 공간에서 너무 많은 몬스터가 산란하게 소환되고 너무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느낍니다.

또한 저희는 보상을 재조정하고 싶습니다. 결전 콘텐츠의 보상 시스템은 시련의 대가의 제안을 도전에 대한 주요 보상으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현재 시련 끝에 너무 많은 아이템이 스폰되어 의도처럼 되지 않고 있습니다. 결전 콘텐츠가 돌아오려면 저희는 밸런스를 다시 조정하여 시련의 대가의 제안이 시련에 대한 주요 보상이 되도록 하는 동시에 다량의 아이템이 드롭되지 않게 되는 것에 대해 보상을 하고 싶습니다.

그러니 나중에 시련의 대가를 다시 조우하게 되어 혼돈의 실체에게 방해받는 것을 정말 즐기신다면 지금이라도 기회를 잡는 게 가장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