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를 깔라고 해서 깔기는 깔았는데
대체 이 아이템은 왜 강조가 되는 거지?
라고 다들 한번쯤 의문이 드셨을텐데

한 번 알아봅시다





1-1. 희귀 아이템


글자색연노랑과 주황에 가까운 진노랑이 있죠
연노랑은 일반적인 색이고
진노랑은 75레벨 이상의 아이템으로 60~74레벨 아이템과 섞으면 카오스 레시피가 되는 아이템입니다

배경색초록, 진초록, 검정, 투명이 있죠
초록이 유용한 아이템 투명이 별볼일 없는 아이템입니다
(뭐가 유용한지 기준은 모르겠네요)

테두리색검은색흰색이 있죠
검은색은 크기가 큰 아이템 (자리 많이 차지하는) 흰색은 크기가 작은 아이템입니다



예시)
- 부정한 마법봉은 일반 레어, 작은 크기
- 고상한 고리갑옷은 아이템 레벨이 75레벨 이상이고 크기가 큼
- 집정관 왕관은 아이템 레벨 75 이상이고 크기가 작음
이렇게 구분할 수 있겠습니다





1-2. 희귀 장신구
 


희귀 장신구들은 저항, 생명력, 스탯 등이 잘 붙기 때문에
다른 부위 희귀템보다 좀 더 돈 벌기가 수월합니다
(다른 부위는 공속, 추가 피해 같은 옵션이나 소켓과 링크를 다 따져야되는데
장신구는 저항, 생명력 같은 옵션만 잘 떠주면 잘 팔려서 좋다는 얘기인듯)

또한 크기가 작기 때문에 카오스 레시피용으로 모아두면 좋습니다
(갈수록 74이하의 희귀는 잘 안먹게 될텐데 카오스 레시피에 1부위만 60~74레벨 희귀 섞으면 되니까
크기 작은 장신구들 모아뒀다가 나중에 75이상 희귀템들에 섞어서 팔면 창고 차지 덜해서 좋다는 얘기인듯)





2. 벤더 레시피


위에서 부터

1번은 6소켓 아이템으로 상점에 팔면 쥬얼러 오브 7개를 줍니다

2번은 각 색이 하나씩 링크된 일명 신호등 아이템. 상점에 팔면 색채의 오브 1개를 줍니다

3번은 이렇게 생긴 한손 철퇴 들입니다
대장장이의 숫돌로 20퀄리티를 만든 다음 아무 맵 1개와 함께 상점에 팔면 지도제작자의 끌 1개를 줍니다

4번은 퀄리티가 붙은 플라스크들입니다 (앞에 '상급'이 붙는)
퀄리티 20%인 플라스크를 상점에 팔거나. 총합 40%의 플라스크들을 한 번에 팔면 유리직공의 방울 1개를 줍니다





3. 제작용 아이템


배경이 검은색인 일반 아이템은 기회의 오브를 바르면 낮은 확률로 유니크가 됩니다

배경이 반투명인 일반 아이템은 아이템 레벨이 높은 아이템입니다
그 중 테두리가 주황색인 아이템은 가장 높은 86레벨 아이템입니다
크래프팅으로 옵션을 붙일 때 더 좋은 효과를 붙일 수 있는 등 잠재력이 높습니다





4. 레벨링 아이템



초중반 레벨링에 유용한 아이템들이 표시됩니다
1번, 2번 같은 3~4링크 아이템이 표시됩니다
3번 같은 아이템은 다양한 기준들에 맞춰 표시됩니다
(에센스 바르기 좋다거나, 이속붙은 장화라던가, 그냥 장신구면 뜬다던가
등등 이유가 복잡하다는데 세세한 이유는 안보입니다)





하도 질문도 많고
저도 궁금해서 필터 사이트 가서 대충 번역해봤습니다

그 외에 오브들이나 지도 같은건 설명 안해도 다 알거 같아서
많이 궁금해 하는 것들만 적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