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설 거두절미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왜 불의 화신인가?

타이탄으로 쇄도 혹은 평타 운전 중인 분이라면 모두 느끼셨겠지만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라가면(+4 보스우버 보스) OTK(원턴킬)은 불가능에 가깝고 이는 결국 처절한 똥꼬쇼로 이어지게 됩니다유격 훈련보다 더한 보스 패턴을 파훼하는 와중에속 터지는 공격 속도로 보스를 때려잡아야 하기 때문이지요.

 

이는 반대로, OTK만 가능하다면 똥꼬쇼를 할 필요가 없어진다는 뜻 아니겠습니까?

 

하지만 안타깝게도...

OTK를 위해 온몸 비틀기를 하며 여러 테스트를 해본 결과히트딜만으로 OTK는 불가능하다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저의 미천한 아이템 세팅이 문제일지도?)

 

다행히도 POE2에는 히트딜(명중 피해)이 전부가 아니고 도트딜(지속 피해)이 존재합니다앞선 결론을 통해 히트딜에 도트딜을 더하여 피해량의 총합을 늘려 보겠다는 방향으로 선회하였습니다.

 

POE2는 무한한 빌드 자유도를 가진 게임이지만그 말은 곧 이도 저도 아닌 빌드가 될 수 있다는 뜻이기에 선택지를 세 가지로 좁혔습니다.

 

1. 물리 피해를 통한 출혈〉 기제 추가

2. 화염 피해를 통한 점화〉 기제 추가

3. 출혈과 점화두 가지 기제 모두 추가

 

3번 선택지는 도리아니와의 면담(패시브 노드 변경직후 곧장 탈락했습니다출혈과 점화〉 관련 노드를 모두 찍기에는 우리가 가진 패시브 포인트가 턱없이 모자랐기 때문입니다.

 

남은 선택지 두 가지출혈인가점화인가 하는 것.

 

선택에 앞서 출혈과 점화에 대해 알아야겠지요?



출혈과 점화는 지속 피해를 가하는 상태 이상이라는 점과 해당 지속 피해를 발생시킨 명중 피해의 피해량에 의해 지속 피해의 강도가 결정된다는 공통점을 지녔습니다.

 

ㅅㅂ 뭔 개소리냐고요?

 

표현이 ㅈㄹ 어렵습니다만그냥 ㅈㄴ 세게 때리면 ㅈㄴ 센 지속 피해가 걸린다는 뜻입니다죽통(물리 명중 피해더 세게 갈길수록 더 많은 코피(출혈물리 지속 피해)가 나듯이 말이지요.

 

명중 피해를 올리면 지속 피해의 강도는 자연스레 따라온다는 것입니다.

 

목표는 OTK, 출혈과 점화의 발동 확률에 주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출혈은 출혈 확률을 따로 챙겨야 하는 데에 반해점화는 명중 피해량에 비례하여 점화 확률이 스케일링 되는 메커니즘입니다.


 

주얼까지 활용하면 출혈 확률을 100%에 가깝게 만들 수 있겠지만앞서 언급했듯 패시브 포인트는 매우 한정적인 자원입니다아껴야 잘 살지요.


소거법에 따라 하나둘 선택지를 제거하고 나니점화라는 선택지에 도달하였습니다.

 

점화는 화염 속성의 명중 피해를 세게 가할수록 더 세지는 메커니즘이며이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 바로 불의 화신입니다.



2. 불의 화신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25%에 달하는 피해 감폭이 뼈 아프지만 원소 피해는 관통노출저주 등 피해 증폭 요소가 많으므로 감수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게다가 불타는 타격과 같은 피해의 x%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으로 얻는 피해량은 컨버전으로 감폭되기 전의 피해량에 의해 결정됩니다.

 

물리 피해 100이 있다면불의 화신에 의해 75의 화염 피해를 가하게 되며불타는 타격에 의해 12(물리 피해 100의 12%)의 화염 피해를 추가로 획득하게 되어 최종적으로 87의 화염 피해를 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설명하려면 내용이 쓸데없이 길어지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피해의 x%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어둠에의 저항 오래된 다이아몬드를 사용합니다.



반경 내 적용되는 주요 패시브 노드는 총 6개로 각각 4%의 추가 화염 피해 획득을 부여도합 24%의 추가 화염 피해 획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 패시브 스킬을 최대한 기용하여 화염 피해를 극대화하고추가로 점화 강도 증가 및 점화 지속시간 증가 패시브 스킬과 주얼(루비)을 활용하여 점화 피해를 극대화합니다.

 

딜 증폭 원리를 이해하셨다면 다른 방도를 찾아 히트딜과 도트딜을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3. 스킬셋

산산조각

초치명타-효과 집중-화염 주입-중량-격노벼림

 

파괴-방어구 폭발-기세-강해진 효과-인내 파괴

 

신들의 망치

전쟁의 주먹-약점 이용-원시적인 병기-영원한 화염-근접 전투(운영 스타일에 따라 원거리 전투 기용 가능)

 

지옥불 함성

모의-의도적인 살인-격노하는 함성-격앙된 함성

 

선대의 전사 토템

방어구 파괴자-철거자-격노의 샘-피의 샘

 

방패 돌진

기발함-무도의 속도-짓밟는 지대

 

인화성

조고된 저주-저주받은 지대-광장

 

압도적인 존재감

식인-정밀함-약초학

 

긴요한 시기

빨리 감기



4. 그래서 성능은?

대략 3200만의 생명력을 자랑하는 4단 제쉬트 킬 영상으로 대체합니다.(OTK를 목표로 했음에도 결과물은 온몸 비틀기... ㅈㅅ)(스펙이 딸려서 그럴 거예요아마도요...)



영상에서 확인되듯 신들의 망치히트딜과 점화딜을 합치면 최소 1000만 이상의 딜을 욱여넣을 수 있습니다. +4 제쉬트는 3200만이라는 말도 안 되는 생명력을 갖고 있어 OTK가 힘들지만, 페이즈가 나뉘어져 있는 보스(의식 콘텐츠 보스, 연무 속의 왕과 같은)는 각각의 페이즈마다 신들의 망치한 번씩 써주면 패턴 스킵을 하며 죽일 수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4 우버 보스 이하 절대다수의 맵 보스 혹은 성채 보스는 생명력이 1000만이 안 되기에 죄다 한 방에 골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