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록의 정원 던전정보
던전 소개 및 일반적인 정보 던전에서 수행 가능한 퀘스트 던전에서 획득할수 있는 평판
던전 전체 지도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체 드랍아이템 (일반, 영웅 난이도)
보스몬스터 공략정보
1. 지휘관 새래니스 2. 고위 식물학자 프레이윈느 3. 감시인 쏜그린
4. 라즈 5. 차원의 분리자


던전 소개 및 일반적인 정보

폭풍우 요새는 확장팩의 가장 큰 배경이 되는 캘타스를 따르는 블러드엘프의 던전이다.
과거 나루일족의 근거지였던 폭풍우 요새는 캘타스와 그를 따르는 무리에 의해 점령당하게 되었다.


폭풍우 요새는 1개의 공격대 던전과 3개의 일반 던전으로 총 4개의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징으로는 공중에 떠있는 던전이기 때문에 68레벨 이상의 까마귀 변신이 가능한 드루이드,
또는 70레벨에 구입가능한 나는 탈것을 보유하고 있어야만 던전입장이 가능하다


폭풍의 요새의 모든 던전에서는 죽어서 무덤으로 가게되면 유령상태로 시체를
찾으러 가는 것이 아니고 모든 체력과 마나를 회복한 상태로 무덤에서 되살아나게 된다.
무덤 앞의 코스모프렌지에 아이템 수리를 할 수 있는 상인과 와이번/그리폰 조련사가 있다.




▲ 황천의 폭풍지역, 폭풍우 요새의 각 던전의 위치와 모습



신록의 정원은 황천의 폭풍지역에 위치한 폭풍우 요새에 속한 던전이다.

신록의 정원은 폭풍우 요새를 정면에서 바라볼 때 왼쪽에 위치한 부유던전으로
총 5마리의 보스몬스터가 있는 던전이다. (다른 확장팩의 파티던전보다 비교적 많다.)

캘타스를 따르는 블러드엘프와 악마형 몬스터들이 혼재되어 있으며
상당히 넓은 규모로 공략시간은 1시간-2시간 남짓 소요되는 큰 던전이다.





수행가능한 퀘스트

진영 레벨 퀘스트 이름 퀘스트 임무
70+ 알카트라즈로 잠입하는 방법 신록의 정원 차원의 분리자와 메카나르의 파탈리온을 처치하고 알카트라즈의 열쇠조각 획득
70+ 쐐기돌 찾기 지휘관 새래니스를 처치하고 쐐기돌 찾아오기


퀘스트 : [Lv 70+] 알카트라즈로 잠입하는 방법



'[70+] 알카트라즈로 잠입하는 방법' 퀘스트는 황천의 폭풍, 52번 구역에서 시작되는
'[69] 무역연합 수정 수집'의 긴 연계퀘스트의 마지막 퀘스트인 '[70+] 파멸의 전조' 퀘스트의
전퀘스트로 폭풍우 요새의 또 다른 파티던전인 알카트라즈에 입장할 수 있는 열쇠를 만들기 위해
꼭 공략을 해야하는 퀘스트이다.


'알카트라즈로 잠입하는 방법'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알카트라즈의 열쇠조각을 얻어야 한다.

열쇠 조각은 신록의 정원 최종 보스몬스터인 차원의 분리자를 쓰러뜨리면 얻을 수 있다.
또 다른 열쇠조각은 폭풍우 요새의 메카나르에서 얻을 수 있다.






퀘스트 : [Lv 70+] 쐐기돌 찾기



'[70+] 쐐기돌 찾기' 퀘스트는 황천의 폭풍, 52번 구역에서 시작되는
'[68] 대마법사의 지팡이'의 최종 연계퀘스트로 신록의 정원의
첫 보스몬스터인 지휘관 새래니스를 처치하면 쐐기돌을 얻을 수 있다.





획득 가능 평판

폭풍우 요새의 총 4개의 던전 모두 동일하게 던전 내의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일정량의 샤타르 평판을 획득할 수 있다.
폭풍우 요새의 각 던전의 단순한 몬스터 처치만으로 확고한 동맹까지 평판을 올릴 수 있다.


일반 정예몬스터를 처치하면 12의 평판을 획득할 수 있고,
보스몬스터를 처치하면 120의 평판을 획득할 수 있다.

신록의 정원 1회 공략으로 얻을 수 있는 평판의 수치는 약 2000-2500 정도이다.




던전 지도





던전 세부 공략

던전에 진입하면 통로를 사이에 둔 블러드엘프 몬스터와 통로를 순찰하는 기계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처음 만나는 몬스터는 평화감시원으로 몸 전체에 마법반사 보호막을 사용한다.
마법반사를 시전중일 때 마법을 사용해서 공격하면 반사되어 자신이 피해를 입게된다.
기계유닛인 평화감시원은 신비한폭발과 연발 비전화살을 사용한다.





두 번째로 등장하는 무리는 치유사+정원사 조합은 상급 치유를 사용하는 치유사를 메즈하고
정원사를 처치하는 것이 좋다. 정원사가 사용하는 임박한 혼수상태 스킬은 공격속도 150%,
이동속도 70%를 느리게 하며 5초안에 해제하지 못하면 5초간의 혼수상태에 빠진다.


붉은매 무리를 이끌고 있는 붉은경비대 매부리 그룹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붉은경비대 매부리는 날개절단, 일제사격을 사용하는 사냥꾼형 몬스터로
파티원중 한명에게 징표를 걸고 붉은매들의 집중공격을 지시하게 된다.
파티의 힐러는 징표에 걸린 파티원의 생존에 신경을 써야 한다.



지휘관 새래니스

첫번째 보스 새래니스의 앞에는 세 마리씩 세 그룹의 몬스터들이 있다.
새래니스는 중앙의 통로를 왔다갔다 하는데 새래니스가 멀어졌을 때 풀링을 해야 한다.
자칫 하나의 그룹과 새래니스가 같이 풀링이 되게 되면 매우 힘든 전투가 진행된다.



▲ 새래니스 앞의 몬스터 그룹. 풀링을 잘못하면 보스까지 같이 달려온다. -_-;



새래니스 앞의 블러드엘프 중에 붉은경비대 하사관은 가장 먼저 빠르게 잡거나
메즈 후 마지막에 처리하는 것이 좋다. 근접 광역기술인 비전질풍은 근접한 유저에게
계속해서 1200이상의 비전 피해를 입히며 신비한 화살을 원거리에도 날리게 된다.


새래니스는 72레벨의 정예몬스터로 11만의 HP를 가지고 있는 인간형 몬스터로
70레벨 던전이라는 점에서 생각하면 대단히 쉬운 난이도의 보스몬스터이다.


받는 비전피해를 1200만큼 증가시키는 디버프 : 비전공명을 사용하고
비전마법도 사용하므로 마법해제에 신경을 써야 한다.


전투가 시작되면 일정 시간마다 정예몬스터1, 일반몬스터 3 그룹을 소환한다.
소환된 정예몬스터는 치유사로 새래니스에게 힐을 하지 못하도록 메즈를 하는 것이 좋다.
일반 몬스터는 파티의 대미지딜러 혼자서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4마리의 몬스터가 소환되면 곧바로 힐러에게 달려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전사의 위협의 외침,
사제의 영혼의 절규, 마법사 얼음회오리 등의 광역 메즈기술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구성된 파티에 따라 다르지만 파티의 공격력이 높다면 1차 소환만에 새래니스를 쓰러뜨릴 수 있다.




신록의 정원:지휘관 새래니스 공략 동영상 [클릭!]











첫 보스 새래니스를 처치한 후 태양추적자 연구원, 화학자, 식물학자와
일반몬스터인 커다란 껍질덩굴손이 모여있는 구간을 통과해야 한다.
왼쪽이나 오른쪽을 선택하여 최소한의 몬스터 그룹만 처리하면 된다.


정령형 커다란 껍질덩굴손은 일반몬스터이지만 대미지가 만만치 않으므로 가장 먼저 처리하고
치유스킬을 사용하는 식물학자, 독공격과 화염충격을 사용하는 연구원,
광역 자연피해와 불숨결을 사용하는 화학자 순으로 정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광역구간의 풍수사와 껍질덩굴손은 메인탱커가 풍수사를 붙잡고 껍질덩굴손은 광역으로 처리한다.
껍질동굴손은 냉기, 비전마법에 면역이므로 화염, 자연계 광역마법이 유용하다.
풍수사는 신비한 폭발을 사용하며 스턴기를 비롯한 각종 메즈에 면역이지만 간단히 처리할 수 있다.



고위 식물학자 프레이윈느

두번째 보스 프레이윈느는 계속해서 작은 식물몬스터를 소환하고 플레이어에게 다리 묶기를
사용해서 이동속도를 낮추며 생명의 나무로 변신하여 무적 평온으로 HP를 회복한다.
파티의 높은 공격력이 가장 중요한 보스몬스터이다.


소환된 식물들은 각기 다른 스킬을 사용하는데 파티원 중 마법사나 흑마법사가 있다면
계속해서 불의 비, 눈보라를 사용하는 것도 좋고 대미지 딜러 한명이 전담해서 처리하는 것도 좋다.


프레이윈느는 일정시간마다 생명의 나무로 변신하며 3개의 껍질덩굴손 파수꾼을 소환하고
무적상태로 평온스킬을 사용하여 틱당 1000씩의 엄청난 HP를 회복한다.
소환된 세마리의 껍질덩굴손 파수꾼을 처치해야 평온 시전을 멈춘다.







평온이 시전되면 왼쪽의 벽을 돌아 평온의 시전범위 밖으로 세마리 식물을 끌고가서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환된 파수꾼 식물은 매우 큰 대미지의 원거리 가시를 발사한다.
일반적으로 힐러가 그 대상이 되는데 프레이윈느의 평온이 시전되면 힐러는 바로
왼쪽 벽을 돌아 자리를 잡아야 원거리 가시공격에 피해를 받지 않는다.


세마리 식물을 처치하면 평온이 멈추고 어느정도 HP를 회복한 프레이윈느를 다시 동일한 패턴으로
공략하면 된다. 가장 중요한 점은 빠르게 소환된 식물을 처리하고 높은 대미지딜링으로 평온스킬로
회복되는 HP보다 높은 대미지를 주는 것이다.



신록의 정원: 고위 식물학자 프레이윈느 공략 동영상 [클릭!]










두 번째 보스를 처치한 이후에는 악마형 몬스터가 등장한다.
발쪽에 붉은 안개가 보이면 태양추적자의 축복 버프를 받고 있는 상태로 공격력이 매우 높아진다.


일정시간 마다 받는 효과로 버프가 사라진 것을 확인하고 풀링하도록 한다.
악마형이므로 흑마법사가 있다면 지배를 이용하여 보다 손쉬운 전투를 할 수 있다.



감시인 쏜그린





세번째 보스몬스터 쏜그린 앞의 몬스터를 모두 처리하고 쏜그린과의 전투 전에
왼쪽 통로의 은신해 있는 악마형 몬스터를 먼저 처리하는 것이 좋다.


쏜그린과의 전투중에 왼쪽 구간으로 이동하지 않는다면 먼저 처리하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자칫 보스전에서 애드가 되면 전멸을 피하기 힘들기 때문에 먼저 처리하는 것도 좋다.


감시인 쏜그린은 악마형 몬스터로 7만 5천의 HP를 가지고 있다.

주기적으로 광폭화하여 공격속도가 75% 증가, 물리대미지가 110이 증가하고,
일정시간마다 움직임을 멈추고 자신의 주위에 매초마다 1300 화염피해를 입히는 불지옥을 사용한다.


불지옥을 사용한 후에는 어그로가 초기화된다. 메인탱커는 가장 빠르게 쏜그린에게
다시 붙어서 어그로를 쌓아야 하며 이 시간동안 다른 파티원은 모든 어그로 행위를 멈추어야 한다.


쏜그린은 두 번째 어그로가 높은 파티원을 제단으로 보내는 희생스킬을 사용한다.
희생에 당하면 모든 행동이 불가능해지며 3초마다 750씩 피해, 총 5000-6000 피해를 받게된다.


힐러가 1명일 경우 희생으로 힐러가 지목당하면 파티는 전멸을 면하기 어렵다.
2 힐러 체제가 좋으며 무조건 메인탱커가 가장 많은 어그로를 확보해야 한다.
메인탱커보다 어그로가 높은 파티원이 생겼을 때 희생을 메인탱커가 당하게 되면 전멸을 피하기 어렵다.


불지옥이 많은 피해를 주지만 힐량이 충분하다면 메인탱커는 불지옥을 다 맞으면서도
가장 빨리 어그로를 잡고 어그로를 쌓는 것이 더 안전한 공략이 될 수도 있다.




신록의 정원: 감시인 쏜그린 공략 동영상 [클릭!]







쏜그린을 처치하고 네 번째 보스몬스터가 있는 라즈가 있는 곳으로 가는 구간은
신록의 정원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구간으로 확실한 처리방법을 모르면 전멸하기 쉽다.





죽음과 부패라는 지역형 광역마법을 사용하는 유전자 연구원을 가장 먼저 메즈하고
태양추적자 정원사, 변이된 살덩이괴물, 약초채집사, 유전자 연구원 순서로 처리한다.


변이된 살덩이괴물은 야수형 일반몬스터이지만 잠재우기, 변이에 면역이며
판금기준 800이상의 물리피해를 주게 되므로 가장 주의해야 할 대상 중에 하나이다.


살덩이괴물이 아니고 가장 먼저 정원사를 처치하는 이유는
살덩이 괴물을 정원사보다 먼저 처치하면 정원사가 살덩이괴물을 소환하기 때문이다.





공포를 사용하는 몬스터무리는 큰 어려움 없이 처치하고 네번째 보스인 라즈를 만날 수 있다.



라즈





라즈와의 전투가 시작되면 라즈가 위치한 앞의 흙더미에서 지속적으로 식물몬스터가 소환된다.
소환된 몬스터의 처리만 확실하면 어렵지 않게 쓰러뜨릴 수 있는 쉬운 보스몬스터이다.


라즈가 사용하는 기술 중 알레르기 반응은 질병 디버프로 받는 모든 물리피해를
크게 증가시키기 때문에 질병해제를 빠르게 해주는 것이 좋다.


라즈는 일정 시간마다 원래의 자리로 순간이동을 하며 자신의 색깔을 계속하여 바꾸게 된다.
라즈의 색깔이 따라서 파란색이면 냉기계 면역, 붉은색이면 화염계 면역, 녹색이면 자연계 면역,
검정색이면 암흑계 면역이 되므로 라즈의 색깔에 따라서 마법공격을 효율적으로 조절하는 것이 좋다.




신록의 정원: 라즈 공략 동영상 [클릭!]






차원의 분리자





라즈를 처치하고 나면 신록의 정원 최종보스몬스터 차원의 분리자를 바로 만날 수 있다.
차원의 분리자에게 가는 길 좌우의 일반몬스터 무리를 광역으로 먼저 처리하자.


차원의 분리자는 거대한 나무형태의 정령형 보스몬스터로 나무 정령 소환,
소환된 정령 흡수로 HP회복, 근거리 발 구르기, 연발 비전 화살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한다.


차원의 분리자의 가장 중요한 공략포인트는 대미지 딜링 능력이다.


주기적으로(약 45초 전후) 약 3000 이하의 HP를 가지는 6마리의 나무 정령을 소환하고,
소환 후 20초가 지나면 소환한 나무정령을 다시 흡수하면서 자신의 HP를 회복한다.
하나의 나무정령은 약 5%의 체력을 회복하므로 6마리 모두 흡수할 경우 약 30%를 회복한다.


소환된 나무정령은 광역마법이 통하며 어그로를 모아서 한번에 광역으로 처리할 수 있다.
그러나 이동속도가 느린 모든 나무정령을 20초 내에 모아서 처리하는 것은 조금 까다로운 일이기 때문에
일부의 나무정령만 처리하거나 나무정령을 처리를 포기하고 오로지 극화력으로 대미지 딜링을 하는
극단적인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다.


차원의 분리자는 일정 주기로 30미터 범위의 발구르기와 광역 비전 화살을 사용하므로
모든 파티원이 지속적으로 HP가 깎이게 된다. 45초 마다 소환된 나무 정령으로 HP를 회복하므로
전투는 길어지게 되고 때문에 힐러의 엠소모량이 많아 후반으로 갈 수록 공략이 힘들어진다.


핵심은 매 45초마다 흡수한 회복량보다 대미지딜링으로 피해를 주는 양이 높으면 된다.




신록의 정원: 차원의 분리자 공략 동영상 [클릭!]








* 신록의 정원 공략에 수정할 부분이나 더 좋은 공략법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