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3.0_01 >>

 1. [중요!!] : 커스텀 패널과 독립형 정보문자의 설정이 기본값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애드온을 업데이트하고 게임에 접속하면 이전에 쓰시던
          커스텀 패널과 독립문자가 보이지 않을 겁니다.

        - 이전 버전에서는 나이트프레임의 설치과정을 밟을 때 선택하는 레이아웃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커스텀 패널과 독립문자에 대한 설정을 기본값으로 갖고 있게 했었습니다.

          때문에 기본값에서 벗어나는 행동인 끼워넣기 버튼을 삭제하는 등이 불가능했습니다.
          또한 해당 패널을 삭제할 때 예외 처리가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물론 예외 처리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만, 이후에 추가될 기능들을 모두 예외 처리 하는 것이
          기능에 비해 너무나 무의미하고 시간 낭비라 생각되었습니다.

        - 그러므로 이번 버전부터, 설치할 때에 아예 프로필에 패널과 정보문자 데이터를 입력해주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전 사용자분들은 /나이트프레임설치 명령어로 재설치하거나
           자신이 따로 설정한게 너무 많아 재설치하기 아쉽다면 직접 나이트프레임의 설정에 들어가서
           패널과 정보문자를 생성하여 배치하시면 됩니다.



 2. [중요!!] : 앞으로 자료실에 올라갈 자료에는 ElvUI 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 소개글에 분명히 나이트프레임은 ElvUI 에 부가적인 기능을 덧댈 뿐이라고 명시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나이트프레임의 기능이 아닌 기본 ElvUI 의 기능을 나이트프레임의 기능으로 착각하고 질문하거나
           공식홈페이지인 www.tukui.org 에서 업데이트된 새 버전이 있음에도 업데이트를 해도 된다는걸 모르거나
           ElvUI 대신 EUI를 써도 된다는 걸 모르는 사람이 너무나도 많아
           차라리 자료실에 올릴 버전에서 ElvUI 를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 이후 다운받으실땐 공식홈페이지에서 ElvUI 본체를 따로 받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당장 쓰시는 분들에겐 불편하고 처음 애드온을 쓰시는 분들에겐 어려울 수 있으나
            이는 부득이한 조치이니 사용자분들의 양해 바랍니다.



 3. 나이트프레임 설정창에서 카테고리가 사라지고 각 기능별로 목록이 생성됩니다.



 4. [추가 기능] : 살펴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캐릭터 프레임과 마찬가지로, 유저를 살펴보기할 때에 기존의 살펴보기 UI를 업그레이드하여
              전투정보실과 비슷하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 살펴보는 유저가 동일한 나이트프레임 사용자라면, 애드온 통신기능을 통하여
              부특성, 전문기술 정보 등을 추가로 보여줍니다. 이런 부가정보는 이후에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 또한 나이트프레임 사용자끼리는 상대가 현재 자신의 화면안에 없더라도, 대륙이 다르더라도
              살펴보기가 가능해집니다.

           - ElvUI 기본제공 레이드프레임, 주시대상 유닛프레임의 우클릭 메뉴에도 살펴보기 항목이 추가됩니다.
              또한 길드원 중에 나이트프레임 사용자가 있으면, 길드원 목록에서 우클릭한 메뉴에도 살펴보기 항목이 추가됩니다.
              이는 길드채팅창에서 아이디를 우클릭해 나오는 메뉴도 동일합니다.

           - 이 나이트프레임 전용 살펴보기 기능을 사용하면, 레이드쿨다운이 파티원의 세팅을 검사하는 와중에도
              정상적으로 자신이 시도한 유저의 살펴보기가 가능합니다. 다만 시간은 평소보다 조금 더 걸립니다.
              시간이 더 걸리는 이유는 블리자드의 프로그래밍이 살펴보기 정보 요청을 몇 초 내에 횟수제한을 둬서.. ㅡ,.ㅡ;

           - 기존에 공지했던 Examiner 애드온과 비슷한 즐겨찾기, 검색, 형상변환 유무표시 등은
              현재 내부적으로는 구조를 마련했으나 일단 업데이트를 먼저 하고 이후 추가하겠습니다.

           - 영원의 섬 장비와 같이 아이템의 능력치가 랜덤하게 붙는 아이템의 경우 제대로 표시가 되지 않는데
              이는 블리자드측에서 해당 장비를 제대로 참조하도록 정보를 전달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5. 플레이어 프레임의 전투정보실 기능에서 전설퀘스트 중 무기소켓 추가에 대한 경고를 제외했습니다.
           - 앞으로도 무기소켓에 전설퀘스트로 얻는 소켓추가를 할 일이 없다고 판단되어 제외했습니다.



 6. DBM이나 Bigwigs 애드온을 사용하면 나이트프레임의 보스감지를 해당 애드온들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 무슨소리냐면, 퀘스트프레임 숨김이나 레이드쿨다운의 리셋 등을 이 애드온들의 지원을 받는다는 겁니다.

            - 다만 현재 레이드쿨다운이 알수 없는 이유로 5분쿨 리셋을 한다 해놓고 바를 안지우거나
              지운다는 메시지를 여러번 띄우는 버그가 있는데
              이 버그는 어자피 다음에 레이드쿨다운을 다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 그 때 고치겠습니다.



 7. 그 외 자잘한 수정이나 버그픽스가 있긴한데 6개월 동안 고친게 다 기억이 안납니다.. ㅡ,.ㅡ;;





<< V2.1_07 >>

 1. AdiBags 애드온 사용자가 은행을 열었는데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고쳤습니다.





<< V2.1_06 >>

 1. 은행이나 길드은행을 열 때 모든 가방을 열도록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ㅇㅅㅇ





<< V2.1_05 >>

 1. [추가 기능] : 전정실 모드에 경고들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 전문기술 중에 재봉술이 있는데 현재 망토의 마부가 자수가 아니라던가...
           전문기술 중에 기계공학이 있는데 망토나 장갑, 허리에 수선이 안되있다던가...
           전문기술 중에 주문각인이 있는데 현재 어깨보호구의 마부가 전용마부가 아니라던가...
           전문기술 중에 가죽세공이 있는데 현재 손목보호구의 마부가 안감 마부가 아니라던가....
           전설퀘 무기소켓 단계를 했는데 무기에 보석소켓을 안뚫었다던가...

           위의 상황에 대해 경고가 추가되었습니다.

           전설얼개... 의 경우 제가 아직 전설얼개 단계까지 간 캐릭이 없어서 패스... ㅡ,.ㅡ;


 2. 아이템 파괴 확인 창에 [지금파괴]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을 버리려 할 때 바로 버려지지 않고 지금파괴 메시지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
          입력칸 옆에 지금파괴 버튼이 생성되어, 한번 누를 경우 자동으로 지금파괴를 입력칸에 넣어주고
          그 상태에서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예 버튼을 누른 것 처럼 자동으로 아이템을 버립니다.

           빠르게 버리고 싶으시면 밖으로 드래그해서 지금파괴 버튼을 더블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ㅡ,.ㅡ;;


 3. [정보문자] : DPS Utility 정보문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평상시에는 아무 것도 뜨지 않으며, 그룹상태 (파티나 레이드) 가 되었을 때,
           그룹 멤버중에 해골깃발을 배운 전사나, 폭풍채찍토템을 배운 주술사가 있으면 해당 스킬을 표시합니다.

        - 이후 누군가가 그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이름에 색깔을 입히고 우측에 해당 스킬의 남은 지속시간을 표시합니다.

        - 한번에 여러 개가 써지는 매우 안타까운... -_- 상황이 발생해도 가장 마지막에 사용된 시간을 기준으로 표시해줍니다.






<< V2.1_01 >>

 1. [패널 설정] : 대화창 관리도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나이트프레임에서 추가되는 대화창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 추가로 더 만들거나, 삭제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생성된 대화창은 무버가 항상 생성되어 앵커모드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옵션창에서 조작하면 변경사항이 대화창에 즉시 적용됩니다. 다만 꼭 저장 버튼을 눌러야
           게임을 종료해도 해당 설정이 남아있게 됩니다.

        - 상단 탭과 하단 탭 좌우측에 버튼을 마음대로 끼워넣을 수 있습니다. LDB를 지원하는 애드온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자동으로 등록이 안되지만 단축키로 만들고 싶은 애드온이 있으면 건의주세요.
           (인밴크래프트인포를 끼워넣고 해당 버튼을 누르면 무조건 마부창이 뜨게 해놨습니다.. 이런식으로 건의하시면 됨.)


 2. [정보문자 관리] : 부유하는 정보문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화창 관리도구와 마찬가지로, 게임 상에서 자기 마음대로 위치에 갖다 놓을 수 있는
            정보문자를 생성, 삭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화면 정 중앙에 하나 배치하고 전투력이나 주문력을 상시체크하는 등.. 응용범위가 넓습니다.
            상시 체크하고 싶은 정보가 있는데 정보문자 목록에 없는 경우 건의주세요.

            (현재 개발 예정인 정보문자 : PvP 에서 상대에게 해골깃발 or 폭풍채찍 토템 효과가 있는지 표시
                                                            그 외에 나에게 해골깃발 or 폭풍채찍 토템이 효과가 있을 시 표시)

          - 사용할 정보문자 를 전문화 역할에 따라 로 변경하면, 탱,딜,힐 역할에 따라 다른 정보문자를 바꿔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 각각의 정보문자에 배경 프레임을 보이게 할 수 있고, 다른 색깔과 테두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추가 기능] : 장비세트 자동변경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장비세트를 지정하면, 전문화를 변경할 때나 전장 or 투기장에 입장하면 해당 세트를 자동으로 입습니다.


 4. [추가 기능] : 미터기고정 기능이 향상됩니다.
           - 현재 자신이 키고 있는 모든 미터기류 애드온의 각각의 창이 옵션으로 표시되며, 끼워넣을 창을 선택하면 즉시 고정됩니다.
              그러므로 과거와 다르게, Skada + Omen 이나 Skada + 리카운트 등의 조합이 가능합니다.

           - ElvUI 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채팅창 패널 2종과, 나이트프레임에서 새로 만들어지는 패널들이 리스트에 뜨게 되며,
              하나의 창에 2개까지 고정이 가능합니다. 2개를 끼워 넣으려 시도할 때엔 어느 방향에 삽입할건지 방향이 표시됩니다.

           - 2개를 분할 비율은 기본적으로 50%이며, 미터기 애드온 사이에 가느다란 슬라이더를 드래그함으로써
              간단하게 분할 비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추가 기능] : 전정실 모드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플레이어 프레임을 향상시켜, 전정실을 보는 것처럼 레이아웃을 변경하고, 이미 한 마부와 보석을 표시합니다.
               또한 빈 마부와 보석칸을 경고해줍니다.

             - 대장기술이면서 숙련도가 550 이상인데 손목이나 장갑에 소켓을 추가하지 않았을 때 표시해줍니다.

             - 마법부여이면서 숙련도가 550 이상인데 반지에 마법부여가 되지 않았을 때 표시해줍니다.

             - 보석 칸에 마우스를 대면 어떤 보석인지 툴팁이 나오며, 채팅창을 열고 보석을 쉬프트클릭하면 해당 보석을 링크합니다.
                보석칸을 쉬프트우클릭하면 보석박는 UI 가 나오며, 인벤토리에서 보석을 집거나 드래그해서 보석칸에다가 넣으면
                보석박는 UI 에 해당 보석을 위치시킨 상태로 해줍니다. 그 상태에서 장착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경매장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보석을 쉬프트클릭 하면 경매장에서 해당 보석으로 자동 검색합니다.

             - 레벨이 70 이상이면서 허리에 죔쇠가 없는 경우 표시하며, 자기 레벨 때에 맞는 죔쇠를 보여줍니다.
                이 역시 채팅창을 열고 쉬프트클릭하면 해당 죔쇠를 링크해주고, 경매장이 열린 상태에서 쉬프트클릭하면
                해당 죔쇠로 자동검색 합니다.


 6. 추가 기능 맨 뒤의 4개 옵션과 스킨을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 리로드 없이 변경됩니다.


 7. 문라이트 레이아웃 한정으로 1440*900 해상도에 맞는 설치가 추가됬습니다. (노트북 사이즈)
      1440*900 해상도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kf_install 이나 /나이트프레임설치 로 문라이트 레이아웃을
      무버 이동과 프로필설치를 통해 끝내시면, 기존 제 해상도인 1920*1080 의 설정이 아닌 1440*900에 맞게 설치됩니다.


 8. 전문화 변경 단축키를 추가했습니다. 없는거같아서..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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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2.0_05 >>

 1. 파티프레임, 각 레이드프레임의 간격 문제가 ElvUI 본체의 정렬방식 개선에 따른 구조변경 때문에
      나이트프레임에서만 일어나는 버그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방법을 찾던 중, 부득이하게
      기존의 기본값을 나이트프레임에 맞춰 바꾸어 프로필이 깨끗해도 나이트프레임의 모습으로 변경하는 방법에서
      설치할 때 프로필을 일일히 다 입력하는 방식으로 바꾸었습니다.

      기존 사용자분들도 이번에 애드온을 교체하시면 /kf_install 이나 /나이트프레임설치 를 입력해
      무버이동과 프로필설치를 다시 해주세요.
      따로 설정하시는 분들은 죄송하지만 이렇게 설치 후 직접 재조정 부탁드립니다. ㅠㅠ


 2. 유닛프레임의 디자인을 조금씩 바꾸었습니다. 다들 괜찮아하실진 모르겠네요.


 3. 문라이트 레이아웃 한정으로 1680*1050 해상도에 맞는 설치가 추가됬습니다.
      1680*1050 해상도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kf_install 이나 /나이트프레임설치 로 문라이트 레이아웃을
      무버 이동과 프로필설치를 통해 끝내시면, 기존 제 해상도인 1920*1080 의 설정이 아닌 1680*1050에 맞게 설치됩니다.






<< V2.0_04 >>

 1. ElvUI 6.05 버전에 맞게 오류수정했습니다.
      다만 지금 포함된 6.05 버전이 오류가 많네요. 특히 파티,레이드프레임 쪽의 간격이 제대로 적용이 안됩니다.
      눈에 거슬리시는 분은 설정(/ec)에서 파티프레임, 각 레이드프레임에 들어가 바로 보이는 Vertical Spacing 에 있는
      슬라이더 밑 숫자를 클릭한 후 엔터를 눌러주세요.


 2. 나이트프레임으로 추가되는 정보문자의 x 좌표를 바꿀 수 있게
       /ec -> KnightFrame -> Datatext Setting 에 옵션이 추가됬습니다.


 3. 미터기 고정 옵션에서 비율을 설정할 수 있는 슬라이더가
       /ec -> KnightFrame -> 추가 기능 에 추가됬습니다.
      이 옵션은 당장은 리로드해야 해당 사항이 적용됩니다.
      참고로 이 옵션은 백분율입니다. 기본값 33은 33%, 즉 창이 2개 이상인 경우 1/3 과 2/3 의 사이즈로 배치해줍니다.
      그냥 마음대로 배치하고 싶으신 분은 가급적 미터기 고정 옵션을 그냥 끄고 직접 배치하시는게 낫습니다.


 4. 레이드쿨다운에 파티원 세팅 검사 관련하여 3개의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자동 검사] : 새로 파티원이 합류할 때 해당 유저를 자동으로 검사를 시도합니다.
                        해당 유저가 멀리 있으면 될 때 까지 합니다. -_-;
                        나이트프레임 살펴보기 기능을 쓰거나 Examiner 를 쓰면 이 검사 도중에 다른 유저를
                        살펴보기가 가능합니다만, 나이트프레임의 살펴보기 기능을 꺼서 블리자드에서 제공하는
                        살펴보기 기능을 쓰는 경우, 가끔 살펴보기가 안될 때가 있으니 안되면 재시도해주세요.

     [변경 시 재검사] : 파티원이 이중전문화로 전문화를 변경하거나, 특성을 취소하거나,
                               문양을 삭제하는 경우 해당 파티원을 다시 검사합니다. 보통 문양을 변경하는 것이
                               소켓에서 문양을 삭제하고 새로 박는 원리라 전문화 변경과 문양 변경은
                               잘 읽어들일 가능성이 큽니다만 특성 쪽은 아마 잘 안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변경은 그 유저가 멀리 있을 땐 자신에게 로그가 뜨지 않아 모르게되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가까운 유저의 변경만 감지하여 작동합니다.

     [검사 후 업데이트] : 첫 번째의 [자동 검사] 기능이, 데이터가 없던 신규 파티원의 검사를 모두 끝나면
                                  예전에 합류하여 검사한 데이터가 있는 기존의 파티원을 재검사하여
                                  그 파티원들의 현재 전문화, 특성, 문양 데이터로 업데이트합니다.
                                  첫 번째의  [자동 검사] 기능이 켜져 있어야만 동작합니다.


     예전과 동일하게 전투 준비를 할 때에는 무조건 모든 인원을 다 재검사합니다. ㅇㅅㅇ;


 5. 비서 기능 이 추가됩니다. 저처럼 와우의 사운드를 끄고 알트탭해서 딴짓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운드가 꺼진 유저가 인던이나 무작위레이드를 신청하려 하면, 신청 버튼 옆에 체크버튼이 생성됩니다.
      해당 체크버튼이 체크된 상태에서, 파티가 결성되면 자동으로 사운드를 켜서 소리로 알려줍니다.

      이번 버전부터 나이트프레임을 설치할 때 자동으로 와우가 백그라운드 상태에서도 소리가 들리도록
      설정을 키게 했으나, 이번 패치파일을 받고 따로 설치과정을 다시 안밟으시는 분들은
      esc -> 시스템 -> 소리 에서 백그라운드 시 소리 듣기 를 체크하시면, 저처럼 알트탭하고 딴짓해도
      파티매칭이 되면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파티매칭을 모두 수락해서 출발하거나, 취소하거나 하면 다시 소리는 꺼지게 됩니다.


      .... 제가 하두 신청 눌러 놓고 놓쳐서 만들었습니다. -_-;

     비서 기능은 앞으로 이런 쓰잘데기 없는 기능들을 다 모아둔 통합적인 기능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