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게임의 경우 업적과 특정 위업을 달성하면 고급 칭호 및 탈것 그리고 룩변환템(라그의 경우 의상템) 및 각종 소소한 아이템을 줍니다.

하지만 라그나로크내의 업적은 쉬운업적 어려운업적 불문하고 보상이 미비 할뿐더러 내가 이고생해서 이걸 왜했지? 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만큼 주는 템이 형편없는데요 심지어 장비 보상류도 150 과 175렙에 달성하는 흑사왕모자와 고급흑사모를 제외하면 대부분 소비템 위주입니다.

칭호또한 유명무실해서 아무런 도움도 되지않고 타 유저가 확인할 방법이 없으므로 힘들게 업적을 달성해도 전혀 알아볼수가 없습니다 심지어 칭호를 설정해두어도 리스나 재접시 무칭호로 자주 바뀌어져 있습니다.

라그는 알고보면 정말 섬세하고 구성이 잘된 게임인데 시스템적 면으로 보면 참 아쉽거나 버려진 컨텐츠가 많다고 생각하는데 이 업적부분도 좀 새로운 밸런싱이나 리뉴얼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1. 각종 특수 업적 및 클리어가 까다로운 업적 달성시 소비템위주의 단조로운 보상이 아닌 룩변환장비 및 신규, 초보, 기존 유저에 도움이 될만한 보상

2.칭호 획득시 클랜기능 처럼 소소한 옵션 (ex. 그랜드 마스터 칭호 획득시 올스탯+1 ) 각 칭호별 의미 부여 획득하기 어려운 하드 칭호일시 보다 높은 스탯이나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