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노 읽어보니 나름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신 것 같은데 엉뚱한 방향으로 가는 것 같아서 몇자 적어봅니다.

1.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경험치 단축, 빠른 렙업이 아니라 직업간에 밸런스 패치입니다.
가끔 유저들이 올리는 밸런스 패치글 보면 모든 스킬을 다 뜯어 고쳐야한다고 목록을 적어놔서 지레 겁을 먹으셨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거 다 안해도 됩니다. 그냥 사람 구실만 할 수 있을 정도만 하면 됩니다.
밸런스를 건드리는 것은 상당히 부담이 되는 일이긴 합니다만, 사크라이 서버를 통해 오랜 시간동안 여러 번 바꿔가면서 적정선의 밸런스를 찾아서 최종적으로 픽스하시면 됩니다. (물론 앓는 소리는 여전히 나오겠지만 분명히 이정도면 사람구실은 하겠다 하는 선은 반드시 생길겁니다. 유저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은 맞지만, 모든 것을 들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2. 비전승
비전승 경험치 테이블 줄이고 에피소드를 통해 라그 적응할 시간을 주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비전승 에피소드 시 받는 최종 장비가 너무 형편이 없어 전승 후에 파티를 와도 무쓸모 인건 여전합니다.
전승 후 자연스럽게 기존 유저와 합류하길 원한다면 해당 부분 보완이 필요합니다.

3. 전승
지금도 만렙찍는 속도가 빠른데 굳이 전승 후에도 에피소드를 해야할 이유가 없습니다.
고인물을 말하는게 아니라 라그 처음하시는 분들 역시 라헬 일퀘부터는 너무 빨리 졸업을 해서, 오히려 일퀘 안가고 천천히 앵벌하면서 만렙찍는 중입니다. 괜히 게임에 수명을 단축시키지 말아주세요. (만렙달성 = 게임 장비팔고 접는시점)
전승 후에는 기존 시스템대로 유저들과 부대끼며 즐겁게 일일퀘스트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전승 후 에피소드를 막고 오히려 기존 일일퀘스트의 개편이 필요합니다.

4. 일일퀘스트
편의성 향상 : 일퀘 몰아받기, 쓸모없는 엔터 횟수 줄이기, 일퀘 받는 장소 하나로 합치기(용지..무엇?)
경험치 향상 : 고성, 오딘, 베인스 등
경험치 하향 : 얼던, 라헬
기타 : 용지, 아마쯔(타 일퀘에 비해 잡아야하는 몬스터 종류와 개체수가 많아 심력+시간 소비가 커서 아무도 안감)
신선초, 분노의 구미호(찾느라 암 걸릴 듯 + 퇴근 하고나서까지 스트레스 받고 싶지 않음)

5. 건슬링거/리벨리온
오보로 꼴 안나려면 기존 직업 밸패가 끝난 후 그 기준으로 재설계해서 업데이트 해주세요.

6. 그 외
아이템에 붙는 옵션은 신중하게 결정해주세요.
특히 특정 스킬에 증뎀 + 쿨감이 붙어서 나오니 자꾸 종잡을 수 없이 밸런스가 엉망이 되는데, 특정 스킬보다는 전체적인 데미지 향상이 바른 방향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