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치명적인 단점 2 크리율 

마법사 치명타 유발 요구량은 탱커를 제외한 모든 직업에 비해 크리요구도가 가장 상당히 높다
그 이유는 폭렬구 / 얼창 / 얼음폭풍 이 3개의 주 스킬이 크리 보정율이 없기 때문이다.


크리 보정률이란? 설명란에는 없지만 각 모든 스킬마다 치명타 보정율이 존재한다.

쉽게풀이해서 = 보정율(기본 치명타 확률) 과거의 정밀타격 효과


예) 마공 섬멸의빛 크리보정율 100%
    무사 거합 크리 보정율 90%
    광전사 폭주상태시 크리보정율 100%
    궁수 속사   크리보정율 90%
    무사 참격 크리보정율 75%~80%


크리 보정율은 공개된것과 비공개된것으로 구분된다
비공개된것은 유저들의 체감상 발동되는 추측 예상 보정율이다.



여기서 마법사가 문제가되는 부분은

폭렬구 / 얼음창 / 얼음폭풍 이 3개의 스킬이 치명타 보정율 0% 이기때문이다
그러기에 순수 치명타 유발과 몬스터의 치명타 저항에 아주 크게 적용되는부분이다.


예시로 마법사 치명타 유발 470   격상 막보에서 45도 측면에서 폭렬구/얼음창/얼음폭풍
단일 크리율이 각각 35% 33% 41% 으로 나왔었다.

후방에서 공격시 52% 49% 56% 정도가나왔엇다




이렇게 마법사는 이 3개 의 주스킬이 치명타 보정율이 없기에 후방 의존도가 타클래스에 비해
엄청 중요시 여겨진다.




위 3개의 스킬중에 융합/운낙 다음에 중요시하는 스킬중하나가 폭렬구인대 주스킬이긴 하지만
치명타 보정율이 없기에 항상 운낙 아래에 있는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