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3-24 17:11
조회: 7,725
추천: 3
[개발자노트] 3월 밸런스 조정 예고
안녕하세요. 밸런스 담당자 칼벤슈타인 입니다.
이번 개발자노트에서는 <3월 30일 클래스 밸런스 패치>에 대해 미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에는 던전에서 서로 비슷한 DPS를 낼 수 있도록 스킬 위력을 조정하고 각 클래스 별로 불편했던 점과 PVP능력을 조정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각 클래스별로 조정 내역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무사 클래스의 밸런스 패치를 하면서 고려한 부분은 종족 별로 주요 스킬의 타격시점이 달라 종족 별 편차가 존재하고, 이는 DPS 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기에 이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주요 변경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종족 별 주요 스킬의 타격 시점을 동등하게 변경 ② 일부 스킬들의 시전 속도와 위력을 상승시켜 밸런스 조정 ③ 스킬 사용 시 불편함이 유발될 수 있었던 부분을 수정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속 공격(1타)
■ 후려치기
■ 회전베기
■ 급소치기
■ 일섬
■ 뒤잡기
■ 일도양단
■ 진 일도양단
■ 내려찍기
■ 기타
광전사 클래스의 경우 스킬 활용성 부분에서 다소 불편함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이를 개선하여 보다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광폭화
■ 늑골부수기/긴급회피
■ 모아치기 / 소용돌이 / 내려찍기
■ 소용돌이 강화
■ 기타
정령사 클래스의 경우 몬스터들의 치명타 저항이 올라가면서 상대적으로 사제에 비해 활약할 수 있는 영향력이 줄어들었다고 판단되어, 이 부분에 대해서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습니다.
■ 고통의 주박
■ 생명의 정령
■ 회복의 정기 / 마력의 정기
■ 섬광탄
■ 혼돈의 저주
궁수 클래스의 문제는 궁수의 징표, 약점 관찰을 사용 후 동작으로 인해 다음 스킬의 발동 대기시간이 길다는 점인데요, 적재적소에 해당 스킬들을 사용하여 적을 스나이핑을 하기 힘들었던 부분을 개선하여 데미지 손실을 방지하고자 했습니다.
궁수 클래스의 주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궁수의 징표와 약점 관찰의 후딜레이를 최소화하여 스킬 활용도를 높임 ② 뇌룡의 일격의 타격 범위와 분산 대미지를 삭제하여 스킬의 위상에 맞는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도록 변경
■ 궁수의 징표 / 약점관찰
■ 뇌룡의 일격
최근 인던의 패턴들이 검기술을 유지하기 어려운 방향으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검기술을 유지하는 재미를 되찾을 수 있도록 버프 해제 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PVP에서 중요한 뒤잡기 능력의 밸런스 조정을 위해 플레이어에게 후방 이동술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검기술
■ 후방 이동술
비검사 클래스의 경우 스킬 사용으로 이동할 때 불편함이 유발될 수 있었던 부분을 조정하여, 보다 원활하게 거리를 조절해가며 전투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위치교환
■ 비검 내려치기 / 비검 최후의 일격
마공사 클래스의 경우, 아케인 에너지 수복을 원활하게 하고 문장 소모 포인트를 조절하였으며, 주요 스킬의 위력을 상향하였습니다.
① 주요 스킬 위력 상향 ② 아케인 에너지 수복이 어려운 점과 문장 소모포인트를 조절하여 타 클래스와의 격차를 줄이도록 변경
■ 산탄 발사
■ 마력 장전
■ 비전 충격탄 발사 / 비전 미사일 발사 / 속사포 발사 - 스킬 위력이 10% 증가합니다.
■ 섬멸의 빛 - 정신의 문장[고급]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4에서 3으로 변경됩니다.
■ 폭격탄 발사
■ 시한 폭탄
■ 구르기
검투사 클래스의 경우 일부 스킬 사용 시 불편함이 있던 점을 개선하여 게임 플레이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근성연타 / 질풍 가르기 / 내려찍기
■ 뒤잡기
월광무사의 뒤잡기 능력이 PVP 밸런스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하여, 플레이어에게 월광연을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월광연 - PC 타격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2배 증가합니다. - 정확하게 대상을 지정하지 못했을 경우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됩니다.
마치며…
이번 밸런스 조정 이후에도 수호자 여러분들의 많은 피드백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클래스 간 편차를 최대한 줄이는 것을 목표로 꾸준히 보완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수호자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는 테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