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야할 숙지 사항이다.    신중하게 읽어보면 상황 알것이다.

1. 상대팀이나 우리팀이 거이 동시에 죽더래도  조금이라도 먼저 1명이 따이면 그팀 진거다   2초뒤에 상대 힐러따도 좀 서서 뭠춰라. 진거다 이미.

2. 폭염 섬멸은 이젠 써도 되는거다. 그래도 다들 안써주는 추세지만.... 그리고 파정은 모아서 뾰족이 올라오는게 11~14만이 달아서 안뽑느거다. 

3. 투지에서 고의성 점프는 개매너지만  상대가 번각이나 기덫 마덫이 백프로 있을경우 그앞에서 점프해서 다운만 먹는 점프는 가능하다 원래

4. 한명이 추방당해서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는지는 3분~3분 30초까진 기다리는게 매너고 연맹챗으로 말해주는게
   매너다.

5. 상대가 정령팟인데 우리팀 나말고 한명 딜러가 딸피면 딜러들 큰거 끊어주는것도 맞는데 상대 정령 혼매 섬매를 끊는데 최대한좀 신경써라.  힐 왜 안주는지 의문 갖지말고 힐타를 봐서 힐들어가게 해주는게 기본이다.

6. 잘하는사람들은 상대가 딸피면 그거 줘패는애들도 있겠지만 상대 힐러를 계쏙 체크해서 이미 cc기(혼,섬,매즈)가 다 빠진 상태면 니가 가서 힐 못넣게 패는거다

7. 상대팟은 정령이고  우리팟이 사제팟이면  모두가 동등한 실력일때  마냥 딜까기론 당연히 지는거다  사제팟은 수갑 신번이 있으니 힘들더라고 정령 힐을 끊거나 정령 줘패는 팟이 대부분인데 ( 창법사  기타 상대 정령 괴롭혀줄수 있는 직업이 있을때만 딜러까는게 낫다)  지금 개망밸런스로는  상대가 뭐 힐 정화 주는상태에서도... 검비  검인 비인 조합은
딜러만 까도 힐량 못따라가서 뒈지는 경우가 태반이지만 기본 베이스는 알고 해야된다.

8. 시작과 동시에 정령 영기보호는 잘 안깐다..;; 시작과 동시에 상대 사제가 신번쓰는 모션좀 봐라... 손 번쩎 올릴때 회피기 누르면된다. 

9. 내가 정령인데  상대 사제가 당당하게 내 앞을 지나 다니는건 100프로 수성이다.  이때 상대가 딸피면 수성을 축해해서 재우고  우리편이 딸핀데 수갑을 올리면 힐정도 주면서 상대 수갑 축해다....  갠매에선 수갑 축해 해주는게 가장 바람직하며.  신뢰 전선 고함 법사 신속 광전 격노 궁수 죽척피차는거 비검 광림인가     요정도는 눈에 보이거나 상태창에 잇을시 축해는 바람직하다.

10. 궁수랑 인술은 이제 위선자의 의지를 끼는게 맞다. 토 달지말고 님손이 지리든 장애든  위선자의 의지 끼는게 현시점으로는  매너다.


11. 힐러간 밸런스가 인던은 맞으나  투지 갠매에서 만큼은 정령이 우위다.  너희편 사제가 졸라 자는건 절대 원망하지마라   너희가 처맞아서 자는거고 그외에는 사제가 바보여서도 있지만.  힐러탓하지말고 자는걸 끊어줘라 제발 힐러탓하지마라. 

12. 소리 크게해라  상대 정령 혼돈소리 찢어지는소리에 섬광소리 뿌직 소리 듣는순간 일제히 상대 정령 매즈들어가는걸 좀 끊어줘라.  듣고도 자는거 대부분 구경질인데 손이나 순발력이 따라준다면 제발 끊어주고 힐러탓해라.

13. 수갑은 수비용도 맞지만 공격용으로 쓰는게 더 충격적이다. 

14. 정령이 상대 재우러 갔는데 땅에 섬광 던졌는데 회피기로 피했을때??  정기흡수 켜라.... 상대가 어느정도 실력이상이면 역관광기를 쓴다.  상대가 사재이고 매즈가 쿨이면  거이 수성을 킨다  축해후 생매즈 날려도 모두 쿨이므로 거이자거나 기둥으로 스며 들어간다.










마지막 조합별  누구를 물어야되는지  몇몇 팟만 적는다.  나의 주관적인거일수도 있지만 틀린부분이 있으면 말해라.


창 검 무 광 궁 법 비 마 권 인 정 사   

창검정 vs 무궁사 
 - 창검은 무사와 궁수 하나씩 1:1 하고 사제 재운다.  혹은 궁수 점사 간다.  무사가 정령을 물텐데 그럴땐 무사 점사도 좋다.    무궁입장에선 무사는 정령을 힘들게 가야되고;; 궁수는  무사 끊어주는새기 패주면된다. 자기 앞에 물린애도 떼내면서 걔를 패도된다. 날라오는 정령의 cc기를 궁수가 짤라줘야 된다..;;
무궁사는 정령 힐을 끊으면서 검투나 정령을 따야하는게 상당히 괴로운 조합이다. 

검비사 vs 광검정 
 - 검비사가 유리하다. 광전은 1:1은 조으니 2:1부터는 광전이 뭘 할수가 없다..;; 고함을 키는순간 축해가 되는게 맞고
 광전을 까는게 맞다.  검투나 비검중 정령을 가는게 가장 바람직.  혹은 스위칭을 해야된다. 
 검투가 본인을 물면 어쩔수 없이 검투랑 1:1은 해야된다. 검투한테 물린채로 다른거 패는건 거이 불가능하다고 본다. 
 (궁 법 마공 제외)
 그럼 광검은   검투 비검중에 한놈을 따는걸로 가야는데  비검이 낫다.  검투를 뗴네면서 사제는 재우고 비검을 까야된다. 


창궁정 vs 검법사 
2년전 ㅋ 나름의 최고의 조합이었지  검궁정과 함께 ....
창궁정이 괴로운팟이다. 그래도 창궁은 한방이 있음.  예전같으면 정령 녹이는 검법조합이지만 지금은 궁수가 쓰레기라서 궁수 물면서 정령을 재우는 쪽으로 간다. 
이조합에서 사제는 기둥에 있는다 거이 대부분  작살과 혼매 섬매가 부담되므로  근데 궁수는 힐타보기 바쁘고 창기는 궁수한테 붙은애 떼줘야 한다.  이때 상대 사제를 프리하고 작살 거리에 오지 않는다.  그래서 정령이 물리면서도 사제쪽으로 붙어야 억지로 수성을 켜게 하고 작살각이 나온다.  심히 괴롭지만  서로 괴롭다.  현시점으론 검법사가 유리하다.


광궁정 vs 권인사
모두가 동등한 실력이면 권인사가 이긴다.  이유는 상대에 병신 궁수가 있기때문. 궁수는 존재자체로 충격
광궁입장에서는 그래도 따기 쉬운 인술을 투따로 가서 조지는게 이론이며  권인 입장에서는 광전이 까는게 더 쉬운방법이다. 혹은 1:1    광전에겐 권술을 붙여주고  궁수에겐 인술이 붙어준다.  그리고 둘중 하나가 딸피되면 정령 힐끊으러 가준다.  이론상 사제 매즈를 당하는 정령은 잘 없다.  


궁법사 vs 창마사
궁법사가 현존하는 가장 마음아픈 조합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삼각형으로 서로 멀리서서 1:1을 하면서도 급하게 가지 않고 천천히 가야한다. 들어오는거 녹이는 식으로 가야하며  결국은 궁법사 모두 상대 힐러를 재우거나 괴롭히고 힐끊고 생각이 많아야하는조합.  통상 킬이 날때는 사제를 녹이거나 창기를 녹여준다. 순간 한방이 둘다 있으므로  궁수 돌차 이후에 법사가 텔 파광과 딜을 넣어주면서 킬이 난다.   창마사 입장에선   창기가 궁법사 셋중 아무거나 물어도 되나 스위칭이 필요하다 결국 사제가 작살 거리 안에 들어가게 붙어 다녀야된다.  


비법정 vs 무검사 
무사가 하기나름이지만 비법정이 유리.  법사를 누가 물러올지 모르나  남은 하나를 비검이 패준다.  그게 무사이면 조음
무사는 ㅋ 잘뒈짐  그러나 칼등 일도 후퇴급소 일섬 정도의 쿨을 돌리면 비검강타콤 과 맞먹을 정도의 위력이 있기에
무사가 쓰레기란 소리는 아직 안나오는거임. 순간 딜이 거이 제일 뛰어나서임.
무검사는 법사를 물어주고 한명은 스토커를 가야함.   1:1 검투가 나으므로 무사가 정령을 가는게 바람직함.

창무정 vs 마법사
이매칭은 서로조금 답답할거임.  마 법 사 셋은 떨어져서 싸울거고 작살각은 안나옴  그리고 정령팟이라 딜이좀 덜한테
무사가 마공이나 법사 물다가 역관광이 허다...  창기 하기 나름이지만  창기는 법사를  무사는 마공을 패주고 사제를 재우러 가는것이 바람직하며  법사는 정령을 부지런히 괴롭히면서 본인은 물려있을거임..... 하지만 공왜가 있으므로 ㅋ법사가 투정부릴상황이 못되는것도 ... 부정못함
킬이 서로 잘 안나는 조합.  



광법정 vs 권 비 정

광법이 옛날부터 좋은 조합이 아님.  권술은 최근 투지입성이 얼마 되지 않아 미개척분야가 많고 반전이 많음. 손타기가 법사만큼 심함을 고려. 
비검이 있으므로 권비정이 유리해보임.  이조합은 해본적은 없으니 이론상으로 적자면
권술이 아마 광전물거나 1:1이 날거임 누가 누굴물지.. 광전이 비검가는게 나음 정석대로라면 광전이 투따운을 시키고 
법사가 텔타고 와서 파광을 비롯하여 녹여줌  그러나   권술의 기상빠진놈 이후에 공중서 줘패는 상황이 연출되는순간부터  혼매니  비검강타니 킬타임이 잦음.  이때 공중에 있는놈 딜이 비검은 힘드므로 법사를 패줘서 더 힘든 상황을 연출 시키는게 나음.  
권비는 광전을 녹여죽이는게 정답. !



창권사 vs 궁법정 
오;; 이매치는 전교 꼴등과 그앞잡이가 싸우는 조합 ㅎ;;
킬이 매우 안나며  법사의 역량에 좌우되는 매치일듯.  법정은 부지런히 사제를 재우겠지만... 창권둘다 지리게 안죽음.
궁수한테 권술이 붙을 확률이 높고  궁수가 한테 붙은애 녹이면서 킬이남.  그게 권술을 패봐야 뒤에서 창기가 딜타 작살 포함 신뢰 전선으로 인해 킬이 안나므로  궁법정은 창기를 까는게 유리하며  차라리 사제를 가도무방
창권 입장에선 굉장히 괴로움 딜이 안나오므로 권술이 누군가를 딸피 칠때3작살을 써야하는 괴로움...
그래도 쓰레기 궁수가 있으므로 궁수 녹이면서 정령 힐끊는게 바람직. 힐끊으러 갈때 수갑을 켜야합니다. 그게 포인트










ps : 갠매에서만 본다면 현재 칼날검투 강철검투 둘다 뒤잡에 너덜해지거나 즉사 하는 상황이고
     비검강타 맞은 로즈 경갑류들은 그자리에서 완전 실피가 남으며
     창기를 까도 탱 컨셉에 단단함은 맞지만 좀비성 스킬로 인해 입지가 좋으며
     정령과 사제간의 벨런스는 정령이 우위를 점하며
     궁수의 덫딸치며 위선자의지만끼고 궁수 점사를 모면할수 없는 답답함과 낮은 데미지로 답답함을 호소
     마공사의 엄마 없는 데미지와 회피기와 맺집....  
     법사의 공간외곡을 켜고 신번 신속켜진 법사는 뭐하나 꼭 재울수 있으며 100프로 괴롭힘이 가능
     팀매에서는 3재감으로 인해 수갑 생정 수갑생정 연출.....
 
     위사항은 점차 개선되야되며  그렇다고 하향 내려칠게 아니라 숫가락을 뺏고 칫솔젖가락을 주는식의 묘한 상향도 주면서  하향을 해야함을  다시한번 증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