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액션 MMORPG 테라입니다.

 

2021년 8월 25일 업데이트 예정인 직업 밸런스에 대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관통 공식 개선]

몬스터의 기본 저항에서 관통 효과가 우선적용 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관통과 저항 무시의 적용 방식을 개선하였으나의도했던 것과 다른 방식으로 적용된 부분을 발견하였습니다.

현재 적용 중인 방식은 이상상태를 통한 저항 증감 효과를 먼저 적용한 후연산된 저항에서 관통 효과 적용 후저항 무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그러나 저희가 의도한 공식은 대상의 기본 저항에서 관통 효과를 우선 적용시킨 후이상상태를 통한 저항 증감 효과와 저항 무시 효과를 추후에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이에 이번 수정을 통해 기존에 의도한 공식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다만몬스터와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구조적인 차이로 인해 PVP 상황에서는 장착한 장비의 기본 저항과 강화로 추가된 효과만 기본 저항으로 연산 되며장비 옵션과 이상상태로 획득한 추가 저항은 관통할 수 없도록 수정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공식 수정과 검증에 많은 시간이 소요 되었으며개선된 공식을 적용할 수 있는 시점에는 이미 많은 수호자분들의 아이템 파밍이 진행된 시점이기에 새로운 파밍이 진행 되는 신규 액세서리 추가 시점에 맞춰기존 대미지 공식의 문제를 수정하고 개선된 밸런스를  적용하고자 합니다.


제 상식선에선 관통이 이상하게 적용되서 이번 시즌이 인술이 약하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였네요...


2주뒤 패치되야 인술 지금 시즌 제대로된 딜을 맛볼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