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에는 다양한 코스튬과 악세사리들이 존재하는데요. 직업별 전용 의상부터 시작해서 TP로만 구매할 수 있는 코스튬, 몬스터를 사냥해서 확률적으로 획득해야 하는 악세사리, 이벤트 참여 보상, 퀘스트 진행을 통해 획득하게 되는 악세사리 등 그 수와 종류뿐만 아니라 획득 방법도 다양합니다.

 

  이제 마법 부여 스크롤의 옵션만 보지 마시고, 악세사리를 조합해 캐릭터를 예쁘게 커스터마이징 해보는 건 어떨까요? 함께 악세사리를 모아봅시다.

 

 

악세사리 & 코스튬 습득 난이도

 

★ 하루 이내로 쉽게 획득이 가능한 악세사리.

★★ 하루로는 힘들 수 있지만 일주일을 노력하면 획득이 가능한 악세사리.

★★★ 일주일로도 힘들 수 있는, 습득이 어려운 악세사리.

★★★★ 몇 주 이상이 걸릴 수도 있는 획득이 매우 힘든 악세사리 혹은 현재 획득이 불가능한 악세사리.

 

*습득 난이도는 마켓 구매, 1:1 거래 등의 실질적인 입수 난이도를 의미하지 않고, 플레이어가 직접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직접 파밍을 할 경우에 적용됩니다.

 

 

 

  강아지 귀 (★)

  헤어 코스튬 2번. 크로마독이 드랍하는 아이템인데, 크로마독은 마법사의 탑 2층과 시카리오스 던전 2층에서 등장합니다. 시카리오스의 크로마독은 아이템을 주지 않으니 주의 하시고, 2층 입구에서 다리를 건너면 많이 볼 수 있습니다. 3~4시간 정도 사냥하면서 경험치와 실버를 벌다 보면 툭 떨어집니다.

 

 

  고글 (★)

  헤어 코스튬 1번. 부베 궁수가 주는 아이템입니다. 마켓에서도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팔리고 있고, 의도하지 않더라도 퀘스트를 클리어하면서 종종 먹곤 하는 아이템입니다. 직접 획득하고 싶으신 분은 샤울레이 광산 마을과 수정 광산 2층에서 부베 궁수를 처치하시면 되겠습니다. 1~2시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사냥하시면 큰 어려움 없이 획득 가능.

 

 

  간호사 머리띠 (★★★)

  헤어 코스튬 1번. 왕릉 4층과 5층의 필드 보스인 격렬한 켈베로스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켈베로스는 글래디에이터 밴드 등 고가의 인기 있는 아이템을 주는 것으로 유명해 다른 필드 보스에 비해 인기가 많은 편인데요. 길드원이나 친구들과 함께 파티를 맺고 필드 보스를 공략하는 것이 정석이겠으나, 큐브의 확률은 둘째 치고 보스 등장과 동시에 대기하던 다른 고레벨 딜러들에 의해 바로 제압되어 버리는 경우가 잦습니다. 마켓에서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팔리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고급스런 머리핀 (★★★★)

  헤어 코스튬 3번. 트리 오브 세이비어 그랜드 오픈 이전 OBT 사전 등록 한정 보상으로 지급했던 아이템입니다. 못 구하셨다면 마켓으로 갑시다. 게임이 그리 오래 된 것이 아니라서 아직 매물은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픈 1년, 2년 시간이 계속 흘러 간다면 점점 구하기 힘들어지겠죠.

 

 

  고양이 귀, 까만 토끼 귀 (★)

  헤어 코스튬 2번. 고양이 귀는 압셈타 수원지에서, 까만 토끼 귀는 대성당의 참회로에서 각각 LV. 4 보물 상자 열쇠를 이용해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만 따라 가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니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주교관 3종 (★★★)

  헤어 코스튬 2번. 왼쪽부터 위풍당당한, 권위적인, 위엄 넘치는 주교관입니다. 시카리오스 1층의 몬스터를 처치하다보면 푸른 수정이 드랍이 되는데요. 이것을 5개 모아 7시 방향에 있는 제단에서 열쇠로 만들면 5시 방향에 위치한 마법진을 통해 보물 상자가 있는 방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시카리오스 큐브라고 해서 위 3종의 레서피와 젬 연마제 등의 아이템이 확률적으로 등장하는데요. 원하는 제작서를 획득하지 못해서 반복해서 며칠씩 계속 돌아야 하는 일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하위 재료로도 부베 투사의 피, 쉬레디드의 천조각 같은 그리 저렴하지만은 않은 아이템을 필요로 하기에 3종의 코스튬을 모두 제작하려면 적어도 100만 실버는 가뿐히 넘어가는 비용이 되어 버립니다.

 

  ☞올델파 님의 시카리오스 1층 히든 퀘스트 공략

 

 

  귀족 모자 (★★★)

  헤어 코스튬 2번. 토페스 보루 2층의 기믹을 클리어 하면 입장 할 수 있는 숨겨진 방에서 보물 상자를 열어 얻을 수 있는 제작서로 만듭니다. 토페스 보루는 인기가 없어 기믹을 혼자 진행해야 할 때가 많기도 하고, 실버 브레이슬릿 등 꽝의 등장 비율이 높아서 사나흘 정도 하면 지치기 쉽습니다.

 

  ☞신규플레이어 님의 토페스 보루 1, 2층 히든 퀘스트 공략

 

 

  금테 투구 (★)

  헤어 코스튬 1번. 폰드가 드랍하는 악세사리입니다. 테넷 성당과 네벨렛 광산에 가시면 폰드가 굉장히 많으니 파밍에 특별한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 그리고 드랍률도 그리 낮은 편이 아니라서 미스릴을 캐러 가면서 한 두개씩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금방 드실 수 있습니다.

 

 

  꽃 나뭇가지, 술달린 암밴드 (★★)

  헤어 코스튬 2번. 쇠락한 르귄 가문의 저택에서 매 정시마다 활성화 되는 마법진을 밟고 올라가시면 상자를 오픈할 찬스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일단 르귄 저택에 캐릭터를 옮겨놓을 수만 있다면 부캐릭터로도 충분히 도전이 가능하고, 다른 기믹들처럼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하는 까다로운 조건이 아니기에 부담없이 도전하시다 보면 어렵지 않게 획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 술달린 암밴드도 상자에서 나오며, 꽃 나뭇가지보다 더 높은 확률로 등장합니다.

 

 

  다이아 마술사 모자, 다이아 퀸 티아라, 스페이드 군관 모자, 클로버 깃털 모자 (★)

 

  헤어코스튬 1번. 2016년 5월 19일 패치로 TP 상점에 등장한 TP 헤어 코스튬입니다. 각각 49 TP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니 지갑을 열어 구매하시는 방법 밖에 없겠네요.

 

 

  나뭇잎 장식 투구 (★★★★)

  헤어 코스튬 1번. TOS 100일 기념 이벤트로 지급했던 아이템입니다. 현재로서는 가지고 있는 다른 플레이어들과 거래를 통해 획득하는 것 외에 입수 경로는 없습니다.

 

 

  단풍잎 (★)

  헤어 코스튬 3번. 샤울레이 동쪽 숲에서 보물 상자를 열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둥지튼 알, 둥지튼 병아리 (★)

  헤어 코스튬 1번. 대왕의 관문 퀘스트와 왕릉 퀘스트를 꼬박꼬박 진행하시면 쉽게 획득이 가능합니다.

 

 

  머슈카리아 모자 (★)

  헤어 코스튬 1번. 초반 퀘스트 라인을 따라 진행하시면 자연스럽게 인벤토리로 들어오는 아이템입니다.

 

 

  메르겐 모자 (★★)

  헤어 코스튬 1번. 메르겐 모자는 현재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 유일하게 존재하는 LV.5 보물상자를 열어 얻는 악세사리입니다. 하지만 LV.5 보물상자 열쇠는 아직 구현이 되지 않았는데요. 소드맨 5랭크 직업인 커세어의 '언락 체스트' 스킬을 이용하면 LV.4 혹은 그보다 더 낮은 레벨의 열쇠로도 보물상자를 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커세어 유저가 점점 줄어드는 추세고, 커세어 유저들도 귀중한 스킬 포인트를 전투와 관계 없는 스킬인 언락 체스트에 투자하지 않는 경향이 크기에 마켓에서 매물을 찾기란 쉬운 편이 아닙니다. 소드맨 캐릭터를 새로 만들어 커세어로 전직 후에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별 두개의 입수 난이도는 이 경우에 적용 됩니다.

 

 

  메이드 머리띠, 뿅망치 (★★★)

  헤어 코스튬 2번, 무기. 왕릉 적재소의 필드 보스. 대지의 아콘이 드랍하는 아이템입니다. 왕릉 노역자 숙소의 1, 2, 3층은 유동 인구가 적고 필드 보스가 허약하며, 등장 및 처치 메시지도 뜨지 않아 혼자서 도전하신다면 많이 불편하실 겁니다. 팀 단위로 시간을 체크하고 보스를 공략하시거나, 마켓에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올라오고 있으니 마켓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묘족 두식 (★★)

  헤어 코스튬 1번. 묘족 두식은 아처의 4랭크 전직인 무고사로 클래스를 선택할 경우 지급되는 악세사리입니다. 직업 전용 코스튬인데 특이하게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무고사만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기에 빠른 아처 4랭크로 습득하시거나 마켓 거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르티스 투구 (★★★ ~ ★★★★)

  헤어 코스튬 1번. 미르티스 투구는 수정광산 3층의 스토리 에픽 보스인 미르티스를 처치할 경우 낮은 확률로 드랍됩니다. 캐릭터 생성과 삭제를 반복하며 파밍에 도전할 수는 있지만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기에 꼭 필요해서 작정하고 노리시는 경우라면 거래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백호 가면 (★★)

  헤어 코스튬 1번. 백호 가면은 노바하 지역의 필드 보스인 굶주린 벨니아몽키에게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벨니아몽키는 비인기 필드 보스이며 그리 강한 편이 아니기에 젠 타임을 체크한 후에 수 회 도전하시면 크게 어렵지 않게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보터 (★★)

  헤어 코스튬 1번. 보터는 네벨렛 광산 2층의 기믹을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확률이 상당히 낮고 기믹에 인내심이 요구되기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셔서 꾸준히 도전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부의 상징 (★)

  헤어 코스튬 1번. 부의 상징은 금괴 6개를 알케미스트의 스킬인 마그늄 오푸스로 만드는 제작 악세사리입니다. 주변에 알고 지내는 알케미스트가 있다면 제작을 부탁해 금괴 6개와 소정의 수고료를 얹는 방식으로 구매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예쇼이 님의 부의 상징 제작 공략

 

 

  붉은 베레모 (★★★★)

  헤어 코스튬 1번. G-STAR 2015에서 지급한 쿠폰으로 획득이 가능했던 희소한 악세사리입니다. 쿠폰 등록기간이 만료 되었고, 다른 코스튬과는 다르게 거래가 불가능하기에 현재로서는 획득할 방법이 없습니다.

 

 

  붉은 뿔, 붉은 악마 날개 (★)

  헤어 코스튬 2번. 수정광산 2광구 1층의 보물상자와 마법사의 탑 메인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제작서로 제작합니다. 하위 재료는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는 양이지만 시카리오스 2층에서 사냥하시면 드레이크 뿔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고 모을 수 있습니다.

 

 

  사막 츄파카브라 귀 (★)

  헤어 코스튬 2번. 람스티스 협곡과 갈르엣 평야의 사막 츄파카브라가 주는 악세사리입니다. 갈르엣 평야에서 파밍하시는 걸 추천하며, 1시 방향에서 젠되는 츄파카브라를 모조리 잡으면서 사냥하시면 대략 30분에서 1시간마다 1개꼴로 떨어졌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산양 뿔 (★)

  헤어 코스튬 2번. 테넷 화원에서 제작서와 재료 모두 수급이 가능합니다. 만들기가 쉬운 편이네요.

 

 

  푸딩, 은행잎, 신사의 품격 (★)

  헤어 코스튬 1번, 3번. 시르드겔라 숲의 누덕고치와 푸른 프라가라스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푸딩은 시르드겔라 숲의 상자를 까면 나오고. 몇 시간 정도 돌아다니며 파밍 하면 3개 모두 획득 가능할 겁니다.

 


 

  안경 (★)

  헤어 코스튬 1번. 마법사의 탑 4층의 플라스크가 드랍합니다. 2시간 정도 잡으면 획득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여우가면 (★★ ~ ★★★)

  헤어 코스튬 1번. 제 경우에는 이 악세사리가 정말 고통스러웠는데. 주는 몬스터가 왕릉 5층 메다키아 뿐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획득 불가능이라 러스라트가 주는 옵시디안 파밍과 겸해서 하면 되는데, 옵시디안을 5개 먹을 동안 이 악세사리를 하나 겨우 먹었습니다. 왕릉이 맵도 길어서 동선도 낭비되고 경쟁자가 한 명이라도 있으면 아주 피곤해지거든요.

 


 

  젖소 머리띠 (★)

 헤어 코스튬 2번. 샤울레이 서쪽 숲에 인프로 락터가 나오는 곳에 숨겨진 상자에서 나옵니다.

 


 

  제례용 관 (★★ ~ ★★★)

  헤어 코스튬 1번. 칼레이마스 큐브에서 나오는 아이템인데 듣기로는 큐브 100개당 1개꼴이라고 합니다. 칼레이마스 쪽 기믹은 혼자서 진행하기에 조금 부담이 되는 편이니 파티를 꾸려서 가시고, 운 좋으면 포레를 드실 수도 있을 겁니다.

 


 

  족두리, 잎사귀 무늬 암밴드 (★★★★) 

  헤어 코스튬 1번. 2015 설날 접속 이벤트로 준 악세사리. 파밍은 불가능. 마켓으로 갑시다.

 

 


  주술사 가면, 파인애플, 호랑이 가면 (★ ~ ★★)

  헤어 코스튬 1번. 스카우트의 스캔 스킬을 사용해서만 획득 가능한 코스튬. 아는 스카웃이 있다면 편하게 얻을 수 있을 것이고, 없다면 최소 6랭크까지의 아처 육성을 하시거나, 마켓으로 사는 방법 외엔 없겠네요.

 

  ☞괜츈 님의 스카웃 스캔 리스트 공략

 

 

 

  하나밍, 포포리온 인형, 큰 흰꽃 머리장식, 큰 붉은꽃 머리장식 (★★★★)

  헤어 코스튬 1번, 3번. 현재 획득 불가능한 악세사리. TP 패키지, 알파벳 이벤트, 토스장터로 등장한 아이템인데, 가격이 오르기는 했지만 현재까지는 그래도 상식적인 가격선이니 구해두실 예정이라면 미리 구해두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반짝 로드, 청새치봉 (★★★★)

  무기. 로드와 한손 둔기 아이템으로 알파벳 이벤트로 획득이 가능했었습니다. 마켓에 매물이 적고, 올라오는 매물도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이니 열심히 발품을 팔아야 하겠네요.

 

 

  핑크 바니 (★★ ~ ★★★)

  헤어 코스튬 2번. 마법사의 탑의 필드 보스인 마인로더가 드랍하는 아이템입니다. 마인로더 자체가 인기가 적어서 필드 보스가 너프되기 전에도 자주 터지기도 했고, 마법사의 탑 4층과 5층이 꽤 넓으니 길드원과 협력해 공략을 하시기 바랍니다.

 

 

  흰꽃 머리핀 (★)

  헤어 코스튬 3번. 네프리타스 벼랑의 하밍 버드가 주는 아이템입니다. 개체수가 적지만 드랍률은 그리 낮지 않아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케파 인형 (★)

  헤어 코스튬 1번. 가장 획득하기 쉬운 코스튬.

 


 

  독수리 깃 (★★★)

  헤어 코스튬 3번. 코카트 (구 빅 코카트리스)가 주는 아이템인데 개체수가 적은 정예인데다 페디미안 외곽 맵이 너무 넓어서 1시간 동안 돌아다녀도 몇 마리 못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가다에 비해 가격은 저렴한 편이니 고생해서 파밍하는 것보다 사는 편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천사 날개, 붉은 암밴드 (★★★) 

  헤어 코스튬 2번, 암밴드. 수정광산 2광구 2층 필드 보스 큐바스가 주는 아이템. 큐바스의 인기는 그 존재조차 모르는 사람도 많고, 다른 필보와는 다른 소환 방식, 여신상이 없음 등 복합적인 원인으로 굉장히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얻을 수 있는데요. 큐바스는 경쟁이 적은 필드 보스이기에 큐브를 획득하시는 것까지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타락 천사 날개 (★)

  헤어 코스튬 2번. 제2 마족수감소의 열쇠 도둑을 처치하고, 열쇠 방으로 들어가 여는 상자에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상자는 매일 반복해서 여러번 열 수가 있으므로 경쟁자가 없다면 운 좋게 적은 시도만으로도 획득할 수가 있습니다.

  

 

  텐구 가면 (★★)

  헤어 코스튬 1번. 호그마 주술사가 주는 코스튬입니다. 왕의 고원에서도 젠이 되지만 피사카 협곡의, 알레멧 숲으로 향하는 삼거리에 특히 호그마 주술사가 많으므로 거기서 파밍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리본 장식 흰 보터 (★★★★)

  헤어 코스튬 1번. 샤울레이 서쪽 숲, 인프로 락터, 카운팅 10만 추정.

 

  ☞초코우유1 님의 리본 장식 흰 보터 공략

 

 

  송곳니 머리장식 (★★)

  헤어 코스튬 1번. 오아쓰 기념지의 기믹 보상으로 얻는 숲의 큐브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길드원과 부캐릭터까지 총 동원해서 큐브를 열어, 4일만에 획득했는데요. 그간 열어본 큐브는 대략 200개 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사슴 뿔 장식 (★★★★ 추정)

  드랍 정보는 테넷 화원의 대형 판토 투창병이 준다고 나와있는데 카운팅이 극악인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아직 획득하지 못했는데요. 관련 문의를 넣어두었으니 다른 정보가 생기면 알려드릴게요.

  

 

  행사 풍선, 고양이발 머리띠 (★★★★)

 

  팀 배틀리그의 승점 포인트 3500점을 모으면 교환할 수 있습니다. 매일 50점씩 모은다고 하면 70일, 2종 모두 획득하려면 140일이라는 긴 시간이 소요되겠군요.

 

 

  덤벨 5Kg, 눈꽃 스프레이, 부부젤라, 뽁뽁이, 좌절 깃발 (★★★★)

   보조 장비. 100레벨 이상 페디마안의 용병 의뢰소에서 파티 퀘스트를 통해 얻는 반짝반짝 큐브에서 등장하는 아이템입니다. 등장 확률은 큐브 500개당 1개~ 3개 정도의 매우 낮은 확률이라고 합니다. 의뢰소 파티 퀘스트는 다른 캐릭터로 받아도 퀘스트를 진행할 수가 있기 때문에 캐릭터 하나는 용병 의뢰소에 세워놓은 채로 미션을 받고 퀘스트를 진행할 캐릭터는 미리 퀘스트 지역에 보내놓은 다음에 진행하면 편리합니다. 퀘스트는 대부분이 혼자 진행하기에 부담스러울 정도로 어렵기 때문에 실종 사건 (1), 천적의 냄새를 추천합니다.

 

 

  깃털 장식 암밴드 (★★)

  암밴드. 필드 보스 엘라가노스가 주는 제작서로 만듭니다. 모크슬 묘실, 바이덴티스 신당 쪽에 필드 보스가 등장하는지도 모르는 사람이 많아요. 필드 보스 디버프가 생긴 후로는 획득하기 힘들어질 것 같네요. 예전에는 필보 러너들에게 부탁하면 공짜로 주기도 하던 아이템이었는데.

 

 

  리본 암밴드, 풍선 피리 (★★★★)

  암밴드, 보조 장비. 암밴드는 100일 기념 이벤트로, 풍선 피리는 역시 같은 이벤트의 패키지 구매로 지급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벤트로만 획득 가능했던 아이템이기에 현재로서는 마켓 구매로 풍선 피리만 구할 수 있겠습니다.

 

 

  매듭진 암밴드 (★★)

  암밴드. 130 인던인 르귄 가문의 던전에서 마인로더, 하르피아 처치시 드랍되는 큐브에서 획득 가능합니다. 르귄 직보를 자주 가시는 분이라면 인벤토리에 몇 개씩 쌓여 있을 겁니다. 제작서는 거래가 가능하니 마켓을 통해 구매한 후 제작도 가능합니다.

 

 

  물조리개 (★)

  보조 장비. 클라페다의 템플러 마스터에게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긴 암밴드 (★ ~ ★★)

  암밴드. 드바시아 고개의 러바인라바를 처치하면 획득 가능합니다. 개체수가 적은 편은 아니고 미끈한 수액이 마켓에서 4000원 가량에 팔리기에 아이템 파밍과 겸해 실버 벌이로 소일거리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태초의 구원자 암밴드, 느낌 있는 암밴드, 잠자리 암밴드 (★★★★)

 

  암밴드. 1차 CBT, 2016년 새해 맞이, 2015년 출석 체크 이벤트로 증정한 암밴드입니다. 슬프게도 거래가 불가능한 아이템이기에 더는 획득하실 방법이 없습니다.

 

 

  뚫어뻥 (★★★ ?)

  양손창 아이템입니다. 획득 방법은 살러스 수녀원의 큐브 보상이라고 하네요.

 

 

  선플라워 (★★ ?)

 

  스태프 아이템. 르귄 저택의 필드 보스인 네크로벤터가 드랍한다고 합니다.

 

 

  톱 (★★ ?)

  양손검. 파수꾼의 묘역 필드 보스인 어보미네이션에게서 획득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이언 피스트 (★★★★ ?)

  필드 보스 렉시퍼가 드랍하는 한손 둔기.

 

 

  컬러 렌즈 - 바이올렛 렌즈, 블랙 렌즈, 크림슨 렌즈, 노란색 렌즈 (★)

  렌즈는 현재 TP 샵에서 판매하는 것을 구매하는 것 외에는 입수할 방법이 없습니다. 컬러 렌즈의 가격은 49 TP로 4종 모두 동일하며, 토큰을 사용 중이라면 계정 내의 다른 캐릭터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염색약 - 애쉬 블론드 염색약, 루비 와인 염색약, 파스텔 그린 염색약, 애쉬 그레이 염색약 (★)

  염색약 역시 TP 샵에서 구매 가능하지만 렌즈와는 달리 사용시 캐릭터에 귀속되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역시 49 TP이지만 계정 전체에 적용되지 않으니, 살짝 부담스러운 가격이네요.

 

 

  기타 헤어 컬러 획득 방법

 

  검은색 - 하나밍 500마리 처치 업적 보상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파란색 - 파티 퀘스트 25회 업적 보상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분홍색 - 매너클 묘지의 히든 퀘스트인 '뜻밖의 시험'을 클리어하면 획득 가능합니다.

  흰색 - 아이템 제작 100회 성공으로 얻는 제작 입문 업적 보상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주의점은 재료를 100개 모아 한꺼번에 제작하시면 안되고, 하나씩 하나씩 총 100회에 걸쳐 제작을 하셔야 업적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됩니다.

 

 

 

  저는 다른 분들이 레벨 업을 하고, PVP를 하시는 중에 코스튬만 모아왔습니다. 그래서 아직 만렙도 못 찍었네요. 그래도 하나씩 인벤토리에 차곡차곡 모여가는 코스튬들을 보면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진이 본다면 개선해줬으면 하는 점들도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헤어 악세사리 툴팁 설명의 부실함.

'캐논입니다.' 같은 정말 성의 없는 문구로 '머리 장식입니다. 오른쪽 클릭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라고 적혀 있는 아이템들이 많습니다. 시간이 부족했던 걸까요. 좀 더 특별한 문구를 넣어줬어도 좋지 않았을까 싶었는데요.

 

2. 헤어 악세사리 종류의 다양화.

현재 공개 되지 않았지만 데이터 상으로 남아있는 헤어 악세사리가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조금씩이라도 더 풀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 암밴드 계정 창고 이동 가능 변경 패치.

초창기에 받은 암밴드 때문에 캐릭터를 삭제하지도 못하고, 콜렉션을 완성하지도 못하는 딜레마에 빠져 있습니다. 잠자리 암밴드, 느낌 있는 암밴드 등을 다른 캐릭터로 옮길 수는 없을까요?

 

 

  다소 무책임하게 '마켓에서 사라.'는 말이 많은 공략이 되어버렸지만 실제로 코스튬 파밍은 굉장히 긴 시간과 인내를 요구합니다. 특정한 코스튬 몇 종을 제외하면 100만 실버를 넘는 일이 잘 없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코스튬을 캔다고 생각하면 100만 실버의 이상의 노동이라고 여겨질만한 노가다가 상당수 존재합니다. 여러분이 고생하는 것은 별로 원치 않거든요.

 

  더 많은 코스튬 정보, 개선, 글에 오류가 있다면 charings@naver.com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