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은 팩트와 픽션이 난무합니다.
- 목  차 -
 0. 원소술사의 기원
    -불과 얼음의 세기의 대결
    -빙계마법에 특화된 스태프?
    -불과 얼음이 공존하는 아우드라
 1. 클래스 트리
 2. 필수 아이템
 3. 스킬트리와 스킬연계기술
    -스킬트리
    -스킬연계기술
 4. 맺으며..
얼음의 현자 ]
《 원소술사 》

' 아우드라를 스태프로 만든건 실수가 아닙니다. 시험해보고 싶은게 있었거든요."
-크리오맨서 마스터 '알리스터 크로울리'
  

0. 원소술사의 기원
 원소술사의 기원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를 알아보기 위한 서론이 조금 길다. 먼저 유명한 앙숙인 크리오맨서 마스터와 파이로맨서 마스터에 관하여 알아보자..
(1)불과 얼음의 세기의 대결
  크리오맨서 마스터인 '알리스터 크로울리'와 파이로맨서 마스터인 '아브레 멜린'은 오래전부터 사이가 좋지 않기로 유명하다.
(사실 크리오맨서 마스터의 일방적인 악감정인것 같기도..)
 
 ' 수정광산을 누가 구했는지는 제겐 별로 중요치 않습니다.
   그가 크리오맨서인가 아닌가. 하다못해 파이로맨서는 아니였으면 좋겠군요 '

-크리오맨서 마스터 '알리스터 크로울리' 
 
 그래서 인지 두 마스터 사이에는 여러 다양한 일화가 전해지고 그 일화중에 아주 재미있는 일화가 있는데 바로
크리오맨서 마스터가 파이로맨서 마스터에게 빙계마법 특화 스태프인 '아우드라'를 주며 맨손인 자신에게 빙계마법으로 도전해보라고 한것이다.

 사실 두 마스터의 대결은 별로 중요한것은 아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바로 '아우드라'
에 관한것이다. 왜? 바로
이 무기로 인해 원소술사의 기원은 시작되었다.


-많은 크리오맨서들의 사랑과 의문을 동시에 받는 아우드라(출처)




(2)빙계마법 특화된 '스태프'?
  각각의 클래스는 고유의 특성(마스터리)이 존재한다. 이 특성을 통해 자신들의 힘을 더 끌어올릴 수 있다.
크리오맨서의 '로드 마스터리' 그리고 파이로맨서의 '스태프 마스터리'가 바로 그것이다.

 그러면 여기서 가지는 의문! 크리오맨서는 '로드'에 특화된 클래스인데 왜 스태프로 나왔을까?

- 아우드라 제작자 트알못설.jpg  


 크리오맨서 마스터는 전부터 서로 반대되는 성질을 가진 '불과 얼음의 조화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있었다. 하지만 수차례의 실험끝에 결국 '일반적인 원소학으로는 실현이 불가능하다.' 라는 결론을 내렸고 이에 낙심한 크리오맨서 마스터는 스트레스 해소 차원에서 파이로맨서 마스터에게 찾아가 대결을 신청하였다.

 그가 파이로맨서 마스터에게 찾아간건 여신의 인도하심이였을까? 그는 자신의 스노우롤링˝ 에 깔린 파이어볼이 사라지지 않고 함께 굴러가는것을 보고 무언가 깨달은듯 자신의 연구실로 뛰어가기 시작했다.
˝크리오맨서 3서클 스킬 거대한 눈덩이로 적을 덮쳐 데미지를 준다.
 

' 그가 꽁무니 빠지게 도망치는 모습을 보셨어야했는데..
 분명 그의 차가운 얼음에도 꺼지지 않는 제 불꽃을 보고 놀라서 도망친것이겠죠? ' 

-파이로맨서 마스터 '아브레 멜린' 
 
 연구실로 돌아온 크리오맨서 마스터는 "여신의 은총을 의지에 따라 환원하여 발현시킨 '마나에 의한 원소'라면 같은 공간에 두 마법을 공존 시킬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전제를 가지고 다시 실험을 시작하였다.
 

- 성자 메이번의 견해(출처 : 파이로맨서 마스터의 연구실) 
 
 실험은 대성공이였다 한 공간에 불과 얼음의 마법이 공존 할 수 있게된것 이였다. 너무나 당연한 사실을 잊고 멀리 돌아왔다는 생각에 허탈하기도 하지만 그는 그런 생각은 잊은 채 곧바로 이 실험을 토대로 스태프를 제작하기 시작하였고 그리고 완성된 파이로맨서의 불속성 증가 특성(스태프 마스터리)을 유지하며 빙계마법 또한 강화하는 스태프! 그것이 바로 '아우드라' 이다. 




(3)불과 얼음이 공존하는 아우드라
  그는 아우드라를 빠르게 완성시켰다. 그리고 마지막실험을 위해 파이로맨서 마스터에게 찾아가 불마법에 관해 조언을 요청했다. 하지만..


-흔한 클래스 마스터의 신뢰도 

 제 버릇 개 못 준다더니 파이로맨서 마스터의 거절에 당황한 크리오맨서 마스터는 본분을 잊은 나머지 엉뚱하게 대결을 신청하였다. 하지만 이마저도 거절당하자 풀이죽은 표정으로 연구실에서 나올 수 밖에 없었다.


 멍하니 파이로맨서 마스터의 연구실 앞을 서성이던 크리오맨서 마스터의 눈에 '파이로맨서로 전직한 구원자'가 보였다. 그는 일전에 크리오맨서와 파이로맨서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던 구원자 였다.




 그는 빙계마법에도 관심이 있는 파이로맨서를 영입하여 본격적으로 불과 얼음의 조화에 관한 실험을 시작하였고 이것이 현재의 '원소술사'의 기원이다.



(4)그 이후..
  크리오맨서 마스터의 아우드라가 불과 얼음의 조화를 성공시켰다는 소식을 전해들은 파이로맨서 마스터는 자신도 할 수 있다며 '불속성에 특화된 로드'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현재는 상충되는 부분을 완화하고자 노력중이지만, 아직 진전은 없다고 한다.

- 하지만 걱정마 우리에겐 '아그니 네클리스'가 있다.





1. 클래스 트리
 원소술사의 트리도 여러가지가 있다! 필자는 '위파파파크크크세'를 육성중이기 때문에 육성중인 클래스 위주로만 작성하겠다.
(1)위자드-파이로-파이로-파이로-크리오-크리오-크리오-세이지 (올지)


[그 외 뇌오세 트리]
·위자드-위자드-파이로-파이로-파이로-크리오-크리오-크리오
  : 슈어스펠을 챙겨 '헬브레스'에 더욱 특화된 트리 
·위자드-위자드-위자드-파이로-파이로-크리오-크리오-크리오(-파이로)
  : 퀵 캐스트를 챙겨 더욱 강력한 죽창 원소술사
·위자드-파이로-파이로-크리오-크리오-사이코-룬캐스트
  : 얼음의 룬과 아그니 네클레스로 두가지 속성을 모두 강화시킨 트리

ps.하지만 다른건 너무 안정적이여서 덜 안정적이고 변태스러운 위파파파크크크세 추천



2. 원소술사의 필수 아이템
 목걸이는 '아그니 네클리스' 무기는 '아우드라' 
(1)아그니 네클리스
   
-구원자들에게 파이로붐을 일으킨 장본인
 
  -모든 파이로맨서들의 1등 아이템 이것만 있으면 딜은 완성!

  ps.이번 좌담회 내용보니까 너프확정인것 같습니다. (애도)



(2)아우드라

-자매품 : 형제들ㅇ...... 아닙니다.

  Q. 왜 이그니션이 아니라 아우드라 인가요?
  A. 부족한 크리오맨서의 딜과 스킬레벨 증가로 각종 스킬들의 지속시간을 늘려 파이로와의 스킬 연계
     를 더욱 효율적으로 하기 위함입니다! (프로스트필라와, 스노우 롤링의 지속시간 등)




3. 스킬트리와 스킬연계
 파이로맨서와 크리오맨서의 장점을 모아서 진가를 발휘하게 하자!
(1)스킬트리

(2)스킬연계
 사실 이것만 보고 달려온 트리다. (수줍)
[세이지 이전]
  -프로스트 필라를 사용하고 아이스블래스트를 사용하면 몬스터가 더 금방 모인다.




  -파볼과 롤링의 조합은 필드 몬스터들을 녹여버린다.

ps.아래영상 파이어 필라가 빠졌다..ㅠ


[세이지 이전 - 보스]

  -프로스트 필라만 빼주면 된다. 헬브레스는 세이프티존이 있거나 도발러가 있을 경우에만!


[세이지 이후]





[세이지 이후 - 보스]

  -프로스트 필라만 빼주면 된다. 헬브레스는 세이프티존이 있거나 도발러가 있을 경우에만!

 그 외 스킬들의 운용은 각자 원하는대로 운용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아이스월과 프필을 깔고 아이스 블래스트 사용하는것을 즐긴다. (띵! 띵! 띵!)



4. 맺으며..
 예능(이라 쓰고 변태라 읽는다.)트리를 키우며 늘 느끼는점은 다양한 클래스를 조합하는게 정말 TOS의 묘미인것 같습니다. 저번의 클클클프프프크무 그리고 이번의 위파파파크크크도 정말 재밌게 육성중이고.. 다음 예능트리는 뭘 키우는게 좋을까요 크흑륵킄흐큭(?) 빨리 9랭크가 나와서 더 어마어마한 트리들을 만들 고 싶군요 그럼 다들 원소술사 하세양!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