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인퀘스트 보상이 늘어나고, 저는 우스카도 다 썻고 해서... 메인퀘스트로만 레벨업을 했는데, 의외로 렙업도 잘되고 다시 퀘스트 밀면서 스토리도 다시 보니 재밌더군요.
 그렇게 해서 직접 부캐런 해본걸 정리해서 공략으로 올려봅니다.



퀘스트 밀어서 레벨업 할 때의 장점은 단 하나입니다. 돈이 들지 않습니다.

- 저레벨대 장비 맞춰주기 힘든 부분은 메인퀘스트 진행 중 [케도라 상단의 지원 선택상자]가 중간중간 보상으로 지급해줘서, 장비를 얻거나 구매하는 수고는 덜었습니다.

- 포션비/특성비는 메인퀘스트로 지급되는 실버량이 늘어서, 마켓을 통해 알케포션 사는건 문제도 아니고, 강화특성을 제외하고는 웬만한 특성은 퀘스트로 지급되는 실버만으로도 찍을 수 있습니다.

- 맵탐사로 얻는 경험치 카드 하나 없이도 360까지 무난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이제 갓 시작하는 뉴비분들
 - 무자금으로 부캐런 하고싶은 분들
 - 인던/챌린지 다 돌고 레벨업 수단이 없는 분들

* 워프방법은 마을에 있는 워프점 기준으로 적었습니다.
 클라페다/오르샤/페디미안에서 볼 수 조차 없는 워프점은 적지도 않았어요.
 전직하시면 마스터에게 워프 한번씩 해보셔서, 워프 찍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마스터 위치 워프가 도움 될 때가 많아요.

* 케도란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퀘스트의 경우 표시를 해뒀습니다.

* 레전드 카드 해제할 수 있는 퀘스트의 경우 표시를 해뒀습니다.

*스텟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의 경우 표시를 해뒀습니다.

* 딱히 클리어 할 이유가 크지 않은 퀘스트는 스킵했습니다.
 다음 메인퀘스트 레벨이 부족하다 싶으면, 현재 갈 수 있는 최고레벨의 메인퀘스트를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 전부 직접 메인퀘 클리어해보고 적는 공략글입니다. (총 약 18시간 소요 예상)





퀘밀기를 시작하기 전에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가장 처음부터 지급해주는 [귀환석]과 퀘스트 진행중에 지급되는 [보급용 워프 주문서]를 잘 활용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 각 마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클라페다 워프 주문서], [오르샤 워프 주문서], [페디미안 워프 주문서]를 잘 활용하세요.
 [보급용 워프 주문서]를 다 쓰셨다면 TP로 구매하는 [워프 주문서]를 사용해서 시간을 단축해도 좋습니다.






 
▶ 기사 티타스에게
지역 : 샤울레이 서쪽 숲
레벨 : 1 (시작레벨 1)

 튜토리얼 퀘스트입니다.
 처음 시작하는 뉴비가 아니라면, 그냥 스킵해도 되는 퀘스트이며, 대신 하나밍으로 검은머리부터 얻고 출발해도 좋습니다.


 
 주교가 꾼 여신의 꿈
지역 : 클라페다 ~ 수정 광산
레벨 : 7 (시작레벨 1)


 임박한 침략
지역 : 겔리 고원 ~ 테넷 성당
레벨 : 29 (시작레벨 1)
레벨 부족시 : [스라우타스 협곡], [겔리 고원] 퀘밀기

 사울레 여신을 찾아서
지역 : 베야 골짜기 ~ 셉티니 골
레벨 : 16 (시작레벨 36)

 크바일라스 숲으로
지역 : 셉티니 골 ~ 크바일라스 숲
레벨 : 34 (시작레벨 64)
레벨 부족시 : [관문로], [시르드겔라 숲] 퀘밀기

 [클라페다]부터 [크바일라스 숲]까지 선행퀘로 쭉 이어져있는 긴 퀘스트입니다.
 스토리상 중요한 부분들이 여럿 엮여있는데다, [공간의 문장]은 얻어두면 여러 곳에서 쓸만한 아이템입니다.
 중간에 [관문로], [시르드겔라 숲] 같은 서브퀘 구간이 있습니다. 레벨이 부족한게 아니라면 그냥 진행하지 않고 [크바일라스 숲]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다만 [시르드겔라 숲]에서 [은둔자의 통로]라는 맵으로 이어지는데, 여기는 워프를 꼭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실성한 기록관
지역 : 대왕의 관문
레벨 : 58 (시작레벨 30)

 크바일라스 숲 퀘스트를 끝내고나면, 바로 대왕의 관문으로 보내줍니다.
 이전 퀘스트를 진행하셨다면 그대로 이 퀘스트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찾아가기도 버겁고 저렙 케도란 장비라 스킵해도 어느정도 진행은 가능합니다.




 

 사학자 렉시퍼의 연구
지역 : 루카스 고원
레벨 : 73 (시작레벨 43)
워프방법 1 : [살러스]상점워프 - [필그림 들길] - [뮬러스 통로] - [루카스 고원]
워프방법 2 : [페디미안]상점워프 - [페디미안 외곽] - [에산치우 마을] - [왕의 고원] - [루카스 고원]
워프방법 3 : [대왕의 관문]여신상워프 - [람티스 협곡] - [긴다리 계곡] - [아크멘스 능선] - [틸타스 협곡] - [루카스 고원]
워프방법 4 : [은둔자의 통로]여신상워프 - [비석로] - [자카리엘 교차로] - [왕의 고원] - [루카스 고원]

 이 퀘스트 지역을 찾아가기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루카스 고원]까지 찾아가기 힘들다면, 50인던으로 어느정도 커버하고 지나가도 됩니다.
 클리어 후에는 [비석로] - [여신의 옛뜰] - [에산치우 마을] - [페디미안 외곽] 루트로 이동하면서 워프도 뚫고 페디미안으로 들어가면 나중에 퀘스트 하기 편합니다.
 [대왕의 관문]에서 [틸타스 협곡]까지 이어지는 퀘스트를 클리어했다면, 따로 워프 필요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옛날 이야기
지역 : 페디미안 외곽
레벨 : 107 (시작레벨 77)
레벨 부족시 : [여신의 옛뜰], [에산치우 마을] 퀘밀기
워프방법 1 : [페디미안]상점워프 - [페디미안 외곽]
워프방법 2 : [왕릉 1층]여신상워프 -[자카리엘 교차로] - [왕의 고원] - [에산치우 마을] - [페디미안 외곽]

 저레벨 구간이라 그냥 패스하셔도 되지만, 케도라장비를 지원해서 추가하였습니다.
 마탑퀘 직전에 있는 퀘스트라 진행루트에서 벗어나진 않습니다.



 
 여신 가비야
지역 : 페디미안
레벨 : 113 (시작레벨 83)
레벨 부족시 : [여신의 옛뜰], [에산치우 마을] 퀘밀기
워프방법 : [페디미안]상점워프


 
 영혼을 담는 그릇
지역 : 대성당 본당
레벨 : 137 (시작레벨 107)
워프방법 1 : [살러스]상점워프 - [필그림 들길] - [제단로] - [기원의 숲] - [압시메스티 교차로] - [대성당 본당]
워프방법 2 : [루클리스]상점워프 - [베르크티 광장] - [압시메스티 교차로] - [대성당 본당]

 이 퀘스트 지역을 찾아가기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대성장 본당]까지 찾아가기 힘들다면, 의뢰소 미션 중 [샤울레이 미션]으로 커버하고 가셔도 됩니다.
 문제는 이 레벨대에 대성당 퀘스트 레벨과 비슷한 레벨대의 퀘스트가 없어서, 되도록이면 클리어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중간에 [기원의 숲]을 거치게 된다면, 되도록이면 워프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닿을 수 없는 곳
지역 : 수로교
레벨 : 151 (시작레벨 121)
워프방법 : [마족수감소]상점워프 - [마족수감소 1구역] - [수로교]
 스토리 내용상 중요하다 생각했는데, 케도란 상자를 주지도 않고 레전드카드 슬롯 해제에도 영향이 없습니다.
 다음 퀘스트까지 레벨은 전혀 부족할 일이 없지만, 이후에 200~230레벨에서 붕 뜨는 부분이 있으니 되도록 돌아주면 좋습니다.
 또, 마족수감소를 거쳐가는 퀘스트라 중간에 마족수감소 2구역에서 닥사하면 좋습니다.
 


 
 꿀 때문이야
지역 : 다이나 양봉지
레벨 : 150 (시작레벨 120)
워프방법1 : [셉티니 골]여신상워프- [다이나 양봉지]
워프방법2 : [마족수감소]상점워프 - [마족수감소 1구역] - [수로교] - [다이나 양봉지]
 

 
 비밀거래
지역 : 내성곽지구
레벨 : 200 (시작레벨 170)
워프방법 : [루클리스]상점워프 - [베르크티 광장] - [중심시가] - [내성곽지구]

 [내성곽지구] 역시 마땅히 워프할 껀덕지가 없습니다. 예전만큼 [대지의 요새 저장구역] 닥사가 많은 것도 아니라서요.
 상점 워프가 없다면 [기원의 숲] 워프가 찍혀있다면, 여기서 뛰어가는게 빠를 수도 있습니다.



 
 유라테 여신의 전승자
지역 : 이기티 연안
레벨 : 235 (시작레벨 205)
레벨 부족시 : [알레멧 숲], [바르하 숲], [크란토 연안] 퀘밀기
워프방법 : [크란토]상점워프 - [이기티 연안]
 [대지의 요새]와 [칼레이마스] 사이에 지나가는 퀘스트구간입니다.
 이 퀘스트가 아니더라도 [알레멧 숲], [바르하 숲], [크란토 연안] 퀘스트를 밀어도 좋지만, [제테오 해안]퀘스트의 선행퀘로 되어있어서 되도록이면 [이기티 연안]의 퀘스트를 밀어주면 좋습니다.
 [기원의 숲]워프를 뚫어두셨다면, [알레멧 숲], [바르하 숲] 라인을 미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계시 수호자 자나스
지역 : 칼레이마스 접견소
레벨 : 259 (시작레벨 229)
레벨 부족시 : [이브레 고원], [마당 고원], [스벤티마스 유형지], [카듀멜 절벽], [강철 고원] 퀘밀기
워프방법 1 : [내성8]상점워프 - [강철 고원] - [칼레이마스 접견소]
워프방법 2 : [대지의 요새 전초기지]여신상워프 - [내성곽지구] - [이브레 고원] - [마당고원] - [스벤티마스 유형지] - [카듀멜 절벽] - [강철 고원] - [칼레이마스 접견소] 



 
 위기의 큐폴
지역 : 코노트 숲
레벨 : 287 (시작레벨 257)
레벨 부족시 : [코노트 숲], [카마돈 숲] 퀘밀기
워프방법1 : [벨코퍼]상점워프 - [테브린 종유동 4구역] - [테브린 종유동 3구역] - [테브린 종유동 2구역] - [테브린 종유동 1구역] - [코노트 숲]
워프방법2 : [오르샤] - [덧댄다리 숲] - [파우피스 나루] - [코루 숲] - [크니도스 숲] - [코노트 숲]

 찾아가기 상당히 까다로운 퀘스트입니다.
 하지만, 이 레벨대에 이만한 퀘스트가 없으므로 꼭 가도록 합시다.




※주의

케도란 장비는 220제 까지 밖에 없습니다. 270제 부터는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270제 → 315제 → 350제 순으로 유니크(보라색)템 정도로 무기/방어구를 마켓을 통해 구매해서 맞춰 올라가시면 좀 더 안정적으로 퀘스트진행이 가능합니다.







 
 시간을 거슬러
지역 : 비석로
레벨 : 308 (시작레벨 278)
워프방법 1 : [도서관]상점워프 - [비석로]
워프방법 2 : [페디미안]여신상워프 - [페디미안 외곽] - [에산치우 마을] - [여신의 옛뜰] - [비석로]

 스토리에서 중요한 메인퀘스트이기도 하지만, [과거 환상도서관] 유니크 레이드를 갈 수 있는 선행퀘이기도 합니다.
 되도록이면 거르지말고 클리어해주세요.



 사라진 아이
지역 : 미쉐칸 숲
레벨 : 327 (시작레벨 297)
레벨 부족시 : [에메트 숲], [피스티스 숲], [실라 숲] 퀘밀기
워프방법 : [미쉐칸]상점워프

 상당히 동떨어진 퀘스트이긴 하지만, [프락토늄]을 공짜로 주는 것이 큰 메리트입니다.
 프락토늄을 얻기 위해서는 히든 퀘스트를 진행해야합니다.



 
 첫 손님의 역할
지역 : 노브리어 숲
레벨 : 335 (시작레벨 305)
워프방법 : [9관]상점워프 - [노브리어 숲]

 한가지 주의해야할 점은 환상도서관에 몹들이 상당히 많아서, 저렙장비로 갔다가는 피도 많이 달고, 많이 맞아서 장비내구도도 빨리 달아버리니 [워프 주문서]와 [포션]을 두둑히 챙겨갑시다.

 
 테켈 피난지를 배회하는 개
지역 : 테켈 피난지
레벨 : 348 (시작레벨 318)
워프방법 1 : [피난처]상점워프 - [테레쉬 숲] - [테켈 피난지]
워프방법 2 : [9관]상점워프 - [노브리어 숲] - [테레쉬 숲] - [테켈 피난지]

 서브퀘스트이지만 보상도 많이 주고 스텟도 주는 꿀퀘스트입니다.
 환상도서관을 클리어후에 바로 별의탑을 가도 되지만, 별의탑 만으로는 경험치가 모자르니, 이 퀘스트를 클리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 단계
지역 : 바린웰 85수역
레벨 : 362 (시작레벨 332)
워프방법 1 : [85수역]상점워프
워프방법 2 : [외성9]상점워프 - [란코 26 수역] - [바린웰 85 수역]
워프방법 3 : [별탑1]상점워프 - [바린웰 87 수역] - [바린웰 86 수역] - [바린웰 85 수역]



 유약한 도망자
지역 : 발티넬 기념구
레벨 : 371 (시작레벨 341)
워프방법 : [발티넬]상점워프

 프락토늄을 주는 두번째 퀘스트입니다.
 두개씩 주는 퀘스트이니, 꼭 깨줍시다.



 
 파야우타
지역 : 페디미안
레벨 : 380 (시작레벨 360)
레벨 부족시 : 중간 퀘스트가 없습니다. 놓친 퀘스트를 확인하고, 챌린지, 인던으로 레벨업 해야합니다.

 페디미안에서 시작하지만, [바린웰 87수역], [외성벽 제 9구역], [피스티스 숲] 모두 넘나다니는 퀘스트입니다. 다음 퀘스트들은 저 세 곳에서 시작할테니, 워프가 없다면 이참에 근처 워프를 찍어두길 권장합니다.
 경험치보다는 380제 케도란장비 때문에 꼭 해주면 좋은 퀘스트입니다만, 이후에 선행퀘가 되지 않는다면 생략해도 될법한 퀘스트입니다. 이 내용은 이후 패치에 따라 변경될 것입니다.


 
 꽃과 나비
지역 : 북부 파리아스 숲
레벨 : 408 (시작레벨 378)
레벨 부족시 : 메인퀘 노란딱지 달고있는 390~400렙 퀘스트들이 많습니다. 하나씩 클리어해주면 됩니다.

 이 레벨대에는 진행 가능한 퀘스트가 이 것 뿐이고, 이 퀘스트 진행할 때 쯤이면 이미 380은 넘으셨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후에 할만한 퀘스트 목록을 따로 추가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개선사항 언제든지 받습니다 ^^







수고했어...

부캐런 1회차

부캐런 2회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