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클-프-프-프-파드너를 가려다가
스탯 초기화도 중간에 받았고, 파드너를 막상 해보고 싶은 마음이 사라져
올 힘으로 초기화 하고는 몽크로 전직 했습니다.
 
 
현재 몽크 2랭크는 못가서 1랭크 스킬만 테스트 해보았네요.
  
스탯은 다시 말하지만 힘 몰빵입니다.
( 민첩을 섞는게 좋다고 하시던데, 스탯 초기화 권이 남아있기에 고민중이긴 하네요
  데미지가 잘 안 박힐떄도 있긴하지만 크게 문제 된 경우는 없었으며,
  민첩에 따른 치명타가 펑펑 터지는 것도 아닌듯 보여서 아직 보류중입니다. )
 
스킬과 특성은 스샷과 같습니다.
 
클레릭 - 힐5, 큐어5, 세이프티존5
             (디프로텍티드 존은 몹을 해당 지점에 놔두기도 보스몹 아니면 귀찮은 편도 있고,
 
프리스트 - 블레싱15, 사크라멘트10 ( 프리스트 필수 밥줄 스킬, 블레싱 스킬은 특성까지 꼭 마스터 합니다. ) 
                엑소사이즈5 ( 호불호가가 갈리는듯 하지만, 
                                    지속데미지 포함하면 분명 쎄며 엑소사이즈 한방에 죽는 몹이 많음)
                리저렉션5, 리바이브10  ( 이 두개 안 찍고 아스퍼션이나 몬스트런스에 밀어주는게 좋을지도요
                                              솔플 중 끔살 방지겸 리바이브 지속시간 올려주는 특성에
                                              리저렉션 2레벨 조건이 있습니다.
                                              다른거 찍기에 스킬 포인트가 애매해져서 아예 빼버리고 두개에 몰아버림)
 
자 이제 이 글의 주제인 몽크 스킬 현재 입니다. ( 나머지 스킬 포인트는 일단 세이브를 )
 
몽크 - 쌍쇄공5 (밥줄스킬, 스태미너 1 소모, 특성 강화에 엄청난 돈이 깨질 각오하고 미리 모아둡시다. )
          철포삼1 (몹이 평타만 가드 가능, 잠시 버티기 용도이지만 써먹기 힘듬)
          철사장1 (특성을 올려 지속데미지를 포함하면 데미지 총량은 나름 괜찮은 수준, 단점: 몹을 날린다.)
          관음장1 (데미지는 이걸 왜쓰나 싶지만. 몹 띄우기 + 특성효과 아머 브레이크 걸기용)
 
 

 

몽크 스킬만 파해쳐 봅시다. ( 부족하거나 잘못 해석한 점이 있을수 있습니다. )

 

쌍쇄공 : 스태미너만 있으면 그냥 평타 처럼 쓸수 있으며, 과용하면 스태미너가 0 이 되어 걸어다닌다. 

 

철사장 : 특성 -"철사장:출혈"은  레벨 5로 쉽게 마스터 가능하며,

             출혈 상태를 (8초+특성레벨당 1초) 13초 유지 하게 됩니다.

             출혈 데미지는 총 6회 들어갔습니다.         

몹 마다 첫타 데미지와 출혈 데미지가 차이가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 첫타 734 - 출혈 1090
아래의 동영상 첫타 1300 - 출혈 470
출혈 데미지 포함해서 철사장 한방으로 잡을수 있는 몹도 있기에 적당한 사용이 필요 할듯합니다.
준비 모션이 있기 때문에 바로 펑 하고 나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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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음장 - 특성:방어구파괴 는 아머브레이크 상태를 걸어주며 특성 레벨당 5% 확률입니다. (5레벨 마스터시 25% 확률)
             데미지는 몽크 1랭크 스킬중 제일 낮다고 할수 있으며,
             스킬 발동 선/후 모션이 모두 있어 잘못 썼다간 몹에게 맞기 쉽습니다.
             몹이 몰아져 있는 경우 띄우면서 공중에서 흩어지며 분산됩니다.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아머 브레이크가 걸릴경우 입니다.
             아머브레이크 후 880 -> 1100  데미지가 더 들어감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몹 마다 방어력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방어력이 높을 수록 데미지 차이는 커질 것이고,
             반대로 별차이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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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철포삼 - 방어 스킬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제일 쓰레기 라고 생각하네요.
             데미지 반사라고 하지만, 실제 캐릭터가 강력한 공격을 맞는 경우가 보스전 제외 하면 없다 시피 하기 때문
             반사 데미지도 크게 좋지 않습니다.     
             특성도 반사데미지 증가 레벨당 5% 입니다. 5레벨 마스터
             스킬 설명에 나오지만, 원거리+마법방어 불가 입니다. 그리고 쿨타임 - 100초 !!
             차라리 세이프티 존이 쿨타임도 짧고 횟수 제약이 있지만, 몹을 산더미 처럼 몰아버리지 않는 이상
             철포삼 방어 하는거 보다 더 오래 막을듯 합니다.
근접공격이라고  다 막는게 아니라 물리 공격만 막기 때문에 근접해서 독가스를 내뿜는 식의 공격은 방어 불가 입니다.
안 좋은 상황의 예를 보여드립니다.
몹마다 다르겠지만 이 경우 막아서 반사 하는거 보다 맞는게 더 많습니다.
정말 써먹기 어려운 스킬인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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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1인 퀘스트 전투 영상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스킬 조합을 위해 일단 선 버프와 세이프티월 깔고
관음장 선타후 지속 데미지가 들어가는 엑소사이즈, 철사장, 큐어를 써주고
보스전 중에 스태미너 부족되어 걸어다니가 쳐맞는 경우를 방지 하기 위해 쌍쇄공은 적당히 쓰며 평타로 패주고
블레싱 쿨이 돌아오면 딜링 스킬 다시 퍼부어주는 식입니다.
안정성을 위해서 처음 세이프티 월 끝난뒤 상황 봐서 리바이브를 걸어줍니다.
영상에서는 힐도 딜링에 포함 해버렸지만, 저 같은 힘 몰빵의 경우 힐 데미지가 크지 않기 때문에
힐 특성:피해제거 켜주고 힐 장판 유지 시키면서 보다 안정성으로 갈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