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간단한 정보제공 차원에서 작성한 글이라 사진은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글이 조금 길수도 있어요;

 

이게임은 비주류 스킬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하군요;;

 

바쉬타싯디는 사두의 스킬로 15렙 마스터시 힘,지능,민첩,체력,정신 을 모두 75 깍는 채널링 스킬이에요...(디바인 마이트시 총 80)

 

 

 

첫번째로 일단 PVP시 여러 실험체에게 사용해봤습니다.

 

이리저리 실험 해본 결과 스탯은 -로 내려가지 않고 1까지만 내려가요...

 

즉! 체력이 -가 되면서 우왕! 사망!! 이런 판타지한 결과는 없더군요...

 

힘 지능 은 깍여봤자 별 티도 안나는 수준이고 민첩은 제가 민첩케를 키워보지 안아서 잘 모르겠더군요;

 

하지만 흥미로운점이 최대체력이 내려간후 다시 원레체력으로 돌아와도 그 갭만큼의 체력은 깍여 있습니다.

 

즉 1000/1000 의 풀피상태일시 바쉬타를 사용하면 700/700이 됩니다 여기서 스킬이 해제되면 700/1000이 된다는 거죠...

 

체력을 별로 안찍은 궁수같은 분에게는 끽 해야 체력이 15% 정도 깍이는 반면

 

체력 60정도 찍었다는 마법사분에게 써보니 약 40%의 체력이 증발해버리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체력 80이상 찍은 소드맨에게 실험해보고 싶었으나 모르모트가 없어서 못했어요...

 

정신이 깍이면서 최대 MP도 깍여 나가지만 PVP를 10분 정도 할게 아니면 큰 타격은 없어보입니다;;

 

정신 하나도 안찍은 분들은 MP 10% 정도 밖에 안달더군요...

 

 

 

두번째로 사냥시 사용해 봤습니다.

(하아...젠장....)

채널링 스킬이라 다른 스킬은 못써보고 힐장판을 미리 깔아놓고 몹에게 써봤는데 체력이 약 100 더달더군요...

 

얻어 맞아봐도 큰 체감은 없었습니다.

 

민첩 감소로 인한 크리티컬 방생 여부는 마딜계열이라 확인을 못했습니다.(인던에서 확인해보자니 개판이라 눈이 따라가질 못함 ㅠㅠ)

 

최대체력이 내려가며 증발한 HP도 제눈에는 판단을 못하겠더군요...

 

이건 그냥 넘어가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혼란 특성!

(하아... 망할...)

혼란 = 자기들 끼리 치고 밖고 싸웁니다.

 

예 맞아요 자기들 끼리 치고 박고 싸워요...

 

많은 분들이 혼란이 걸리는 지 모르겠다고 하시는데 바쉬타싯디가 데미지는 없어도 어그로는 먹히더군요.

 

개인적 견해로         몹끼리의 어그로 <<<<< 바쉬타싯디 시전자 어그로

 

보다시피 혼란 중에도 이성은 남아있는지 더 악당같이 보이는 우리 계시자를 먼저 공격합니다.

(범위도 상당히 넓은 편이라 인던시 멀리있는 몹 끌어오는데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페이드 인데 페이드 사용시 주변의 동료들과 치고 박고 싸우는 모습을 구경하실수 았습니다.

 

하지만 싸우는 모습이... 숟가락 살인마를 넘어선 면봉살인마 입니다. 지속시간 10초밖에 안돼는데 면봉으로 서로 귀파주고 끝난다 싶을정도로 몹의 피해는 전무합니다.

 

또한 인던 난전시 혼란특성은 없는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켈베로스 잡을때 조인트 자기들끼리 걸게해보려고 했는데 아직 성공은 못했습니다;)

 

조금 흥미로운 점은 물리몹 같은 경우에는 동료애 때문인지 조금 망설이다가 공격하는데 마법몹은 혼란걸리면 일단 옆에녀석 죽빵날리고 보더군요...(흐믓)

 

많은 분들이 바쉬타를 쓸바에 유체평타를 더쓰겠다 하시는데 틀린말은 아닙니다. 어떻게 계산할 방법은 없지만 난전시 그래도 유체평타보다는 효과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지만 알수는 없지요.

 

 

 

이상 사두의 함정스킬 바쉬타 싯디의 내용이었습니다...

빠진 내용이나 자신들 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댓글바랍니다. 저도 참고좀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