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릭 건의안입니다.
전 클래스를 평준화 시켜서 차별을 없애겠다는 imc 약속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1. 클레릭
 공중 몬스터에 대한 대비책이 상당히 미흡함. 
추후 큐어나 힐이 공중에도 적용되도록 수정하거나 또다른 딜스킬(ex 홀리볼트같은 발사형 스킬)이 필요함.
평타의 메리트가 타 직업에 비해 매우 적음.

 - 디프로텍티드 존 : 신속히 사용해야하는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스킬모션이 느림. 모션 축소화 or 모션 빠르기 조절.
                       정신계수로 인한 방어감소 계수 증가필요. 혹은 %감소로 변경. 또는 장판형식이 아닌 타겟팅 방식.
 - 디바인 마이트 : 지속 시간을 감소하고 횟수 제한 제거. 스킬 레벨 +1은 동일.
 - 수호성인 : 발동확률, 발동횟수 제거. 지속시간 30~45초로 감소.

2. 크리비
 타 직업에 비해 스킬 수가 매우 적음. 스킬 추가 필요.

 - 쟐차이 : 적 치명타 감소 디버프, 아군 치명타 공격력 상승에 정신계수의 추가 필요.
 - 디바인 스티그마 : 스킬 자체를 공격형 디버프(ex 추가 공격력)로 변경하거나 적을 타격만 해도 적용되도록 수정 필요.
 - 멜스티스 : 발동 형식으로 무적이나 데미지 무효화를 제외한 스킬의 지속시간을 늘려주도록 변경.

3. 프리스트
 일부 버프를 제외하고 버프의 대부분이 고정 수치. 후반엔 약하다는 이미지가 강함. 버프 계수 수정 필요.

 - 몬스트런트 : 디버프의 랜덤 방식을 제거. 쟐차이같은 확실한 장판으로 변경.
 - 엑소사이즈 : 공격력 계수가 제대로 적용되도록 수정. 타겟팅으로 변경하거나 장판 지속형으로 변경 필요.

4. 보코르
 공격형 클래스임에도 불구하고 심각한 버그와 조건성 공격으로 예능 클래스 취급받음.
좀비의 스테이너스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 필요.

 - 에피지 : 타겟팅이되 헥싱을 걸지 않아도 되도록 수정 요구. 타 직업 스킬에 비해 극심한 SP 소모. 상향 필수.
 - 헥싱 : 범위 디버프형 스킬로 변경 필요. 타겟팅 버그 심각. 상태 저항되지 않도록 변경.
 - 댐발라 : 다수의 좀비가 폭팔해도 한마리의 데미지만 적용되는것을 다수로 변경.

5. 딥디르비
 공격스킬이 전무하고 스텟 계수를 받는 스킬이 매우 한정적임. 예능계의 대표이사. 적극적인 상향 필요.
쿨타임이 너무 길어 딜로스나 현자 타임이 타직업에 비해 현저히 심각함. 여신상을 매고다니거나 제거하는 등으로 쿨타임을 줄여줄 수 있도록 상향이 절실함.

 - 목각공격 : 공격력을 조금만 주는대신 쿨타임을 제거하거나 공격력을 많이 주는 대신 쿨7 오버3유지. 상향 필요.
 - 라이마 여신상 : 범위 밖에서도 재감이 적용되는 버그 수정 필요.
 - 제미나 여신상 : 수치가 아닌 %감소로 수정. 혹은 정신계수를 적용.
 - 부엉이 조각상 : 오버히트를 없애고 쿨타임을 반의 반으로 감소하거나 쿨타임만 감소. 부엉이 AI 추가 필요.
 - 아우슈리네 여신상 : 돌지 않고도 무적이 적용되도록 수정 요구. 단, 하나의 여신상 당 한번만 적용되도록 수정.

6. 팔라딘
 팁과 노하우에 올라올 정도로 심각한 전투 스킬 부재. 이미지와 달리 예능계의 회장급. 급한 상향, 스킬 추가 필요.

 - 스마이트 : 악마형에 대한 메리트를 제거하고 공격력과 공격력 계수의 상향 필요. 오버히트 증가 혹은 모션 시간 감소.
 - 턴 언데드 : 재사용 시간을 대폭 감소하고 공격형 스킬로 사용할 수 있게 변경. 단, (악마형) 즉사 제거.
 - 레지스트 엘레멘츠 : 속성 저항력 증가에 정신력 계수 추가. 재사용 시간 감소.
 - 개종 : 데미지 추가 필요. 개종되어도 아군 공격이 적용되도록 수정.
 - 컨빅션 : 정신계수로 인한 추가 속성 저항 감소 필요.
 - 배리어 : 최상위 판정으로 오라클의 카운터 스펠 등 제거가 불가능 하도록 수정. 대신 배리어 HP 혹은 횟수를 만듦.

7. 사두
 버그계의 행동대장. 버그도 버그지만 스킬 수가 타직업에 비해 매우 적음. 스킬 추가 필요.

 - 유체 이탈 : 타격을 받아도 캔슬되지 않도록 변경. 혹은 몽유병같은 특성 추가로 사용중에도 본체 이동.
 - 유체 폭팔 : 오버히트, 혹은 쿨타임 감소 필요. 스킬 모션 속도 감소 필요.
 - 바쉬타 싯디 : 스텟 감소가 아닌 이동속도 저하로 변경. 지속시간 증가.
 - 포제션 : 채널링 중에도 캔슬되지 않는 특성을 추가하는 대신 받는 데미지 증가.
 - 프라나 전송 : 재사용 시간 감소.

8. 몽크
 클베의 몽크와 너무도 다른 지금의 몽크. 일부 스킬 사용 불가능. 스킬 수정 필요.

 - 쌍쇄공 : 공격 범위 증가.
 - 관음장 : 띄우기 모션 제거 특성 필요.
 - 철사장 : 날리기 모션 제거 특성 필요.
 - 철포삼 : 버프형으로 변경. 지속시간과 쿨타임 변경 요구.
 - 탄지 신통 : 모션 감소 필요.
 - 금종조 : 모션 감소, 쿨타임 감소.

9. 파드너
 아무리 생산직 클래스지만 3랭의 메리트 부재. 범용적 스킬 주문서화 필요.

 - 데카토스 : 소모 실버 감소 및 오버 히트 적용. 주력기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10. 오라클
 예능계와 실전계의 사이에서 공존. 역시 상향 필요.

 - 죽음의 선고 : 시전자 사망 외 제거 불가능하도록 수정. 혹은 재사용 시간 대폭 감소.
 - 콜 오브 디어티스 : 클베 당시 스킬. 다시 추가 필요. 일정 적은 범위 내의 몬스터만 모아지도록 변경.
 - 아케인 에너지 : 스테미나, SP의 % 증가.

11. 드루이드
 공중 몬스터 공격 스킬 부재. 변신 등 스킬의 활용 범위 극히 적음. 특성이 매우 한정적이어서 투자 가치 떨어짐.

 - 육식화 : 코르타스마타가 있지 않아도 시전 되고, 공중 몬스터도 공격하도록 변경.
 - 코르타스마타 : 식물형 추가 데미지 적용 추가,
 - 쉐입시프팅, 트랜스폼 : 쿨타임 감소. 적용 몬스터 저장 기능으로 몬스터를 기억 후 2,3개 선택 변신되도록 상향.
 - 스트레아 트로페 : 코르타스마타가 없어도 시전되도록 변경.

12. 카발리스트
 옷 때문에 가는 클래스. 그정도로 매우 심각한 예능 클래스. 급격한 상향과 공격 스킬 추가 필요.
일부 스킬은 자세한 설명과 예시가 필요.

 - 아인 소프 : 최대 HP 증가 감소하는 대신 다수 적용, 혹은 다수 장판형 스킬로 변경
 - 메르카바 : 오브젝트 파괴되지 않도록 변경. 바퀴 모션 제거.

13. 플레이그닥터
 7랭의 클레릭들이 거의 다 타는 클래스. 일부 스킬의 하향과 상향이 필요.

 - 방혈 : 일부 상태이상만 걸리지 않도록 변경. (즉사, 빙결, 화상 등 제외)
 - 소독 : 적용 대상 증가. 소각 저항에 대한 대안(스킬 및 특성) 필요.
 - 판데믹 : 적용 범위 및 디버프 추가 필요.

14. 채플린
 클래스의 자유화를 선언했지만 그와 다르게 프리스트 3랭을 요구하는 기묘한 클래스. 하지만 공격기가 암울한 클레릭 계열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채플린 클래스에 입문한다.

 - 장엄구마 : 엑소사이즈가 없어지지 않는 특성 필요. 공격 계수 추가 필요.
 - 카펠라 : 카펠라 범위 안에 있을 시 지속시간 유지.
 - 아스페르길룸 : 스킬의 계수 정확한 설명 필요. 정신 또는 지능 계수 증가 필요.
 - 종부성사 : 정신 계수 추가 필요.


일부 추가 사항이 있을 경우 댓글로 달아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욕하고싶거나 마음에 안드는게 있으면 공식 홈페이지 건의 사항 게시판에 건의하시길 부탁드리고, 죽어가는 일부 클레릭 계열 클래스에 인공 호흡기만이라도 달아주길 간절히 바라며 이만 건의안을 마치겠습니다. 끝.

여러분의 추천은 클레릭 상향의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