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지가 오피다 / 광역딜러자리 뺏긴다 등

몇몇 배알꼴이 망상으로 선동하고, 거기에 휘둘려서

페라지에 대해 환상이 생기는 분들이 생길까봐

선동 방지를 위해 페라지에 대해서 정확한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페라지페인트 + 배라지 스킬 조합의 약자로
오베 초기에도 아처에게 있던 스킬'콤보'입니다

그런데 이제와서 페라지 때문에 아처한테 광딜자리를 뺏긴다? 절레절레

상향 전부터 있던 스킬이지만 그전에도 취직은 어려웠죠

그럼 페라지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인트 후에 배라지를 쓰면 계수 1의 추가대미지 5발과
기존의 5발(계수1+스킬댐)은 1.5배 증댐이 들어갑니다
배라지 대미지가 약 2.3배(추댐에는 스킬댐이 안 묻음) 정도 대미지가 증가하는 거에요

이론상으로는 굉장이 쎄보이지만 리스크도 많기 때문에
페라지보고 아처를 했던 사람들은 실망하는 분들도 많아요

우선 배라지가 아닌 페라지를 쓰려면 몹에게 페인트를 묻혀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그런데 페인트 쿨이 25초에요

즉 한번 폭딜 콰콰쾅!!!하고 나면 20초 이상은 현자타임이 옵니다
이번 상향으로 배라지가 오버히트가 3회가 되었지만,
페인트는 쓰면 바로 쿨이 돌아가기 때문에 현자타임(딜로스시간)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다음 이번에 페라지를 간접상향시킨 스테디에임


퀵캐랑 많이 비교들 하시는데 퀵캐랑은 다르게 지속 15초에 쿨타임 25초입니다
항상 키고다니는 버프가 아니라 누킹을 넣기전에 버프를 걸어야 해요

즉 페라지로 풀딜을 뽑으려면 스테디에임+페인트+베라지의 준비동작이 생깁니다

마지막으로 배라지를 풀히트 시키려면
원거리 딜러임에도 불구하고 근접전투를 해야합니다
말로만 설명하면 이해가 힘들테니 실전 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우와 엄청난 오피죠? 피가 걸레가 되버렸네요! (물론 제 피가)

물론 카타콤처럼 거미가 몰리거나

링커 조인트+행낫 지역에 쏘면 비교적 안전하게 풀딜을 뽑을수 있습니다만




페라지가 좋은 스킬'콤보'임은 분명하나
그런 한정된 조건에서 좋은 스킬이 과연 하나뿐일까요?
(더구나 이번패치로 카타콤도 더이상 안가는 곳이 되었네요)
댓글에도 많은 의견이 나올텐데 판단은 유저 몫이죠

페라지가 과연 밸붕 시킬정도로 오버파워스킬'콤보'인가?
제가 장점과 단점에 대한 정보는 드렸으니
선동 당하는게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궁게에서 제보된 현제 페라지


밸붕급 오피네요! 너프가 시급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