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6153414?sid=100
.
.
그 유족분은 상고 안하면 국제 형사재판소와 국제 해사기구에 북한의 만행과 정부의 대응 무능과 은폐에 대해 판단을 구할거라며 제소한다고 하는데 국제기구에서까지 문제 없다라고 하면 유족분들도 포기 하시려나요?

언제까지 이렇게 할지 이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