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호입니다. 오늘의 공략은 소대 플레이입니다. 소대는 걍하면 되지 왠공략이냐구요?

소대를 맺고 하는데도 자꾸 승률이 떨어진다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소대도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씩 가볼까요?

 

1. 소대를 짤땐 티어를 맞추자

이건 진립니다. 가끔 10티어가 5티어 1티어 막 끌고 오시는데 이러면서 이기실 생각은 아니시겠지요?

탑티어를 기준으로 게임 MM(메치메이킹의 약자. 이걸 기준으로 방이 잡힘)이 돌아가기 때문에 탑티어가 10탑방까지 간다면 1티어든 2티어든 소대원들은 10티어에 끌려갑니다. 최고 관통력이 적의 장갑수치 보다 안되는데 뭘하시겠다는 거죠? 정찰? 그건 티어 높은 경전으로 하세요. 명심하세요. 티어는 꼭 맞추시던지 많이 차이 나도 1티어정도가 좋습니다.

 

2. 경전과 자주포는 팀을짤때 한번더 생각하자

1번과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경전차와 자주포는 자신의 MM이 동티어의 중전차, 중형전차, 구축전차 보다 2~4티어까지 높습니다. 잠깐 짬을내서... 10탑방에 6티어 경전이 왜 왔지? 여기서 난 할게 없구나... 하는분들이 있는데 이건 바보 같은 소립니다. 기본적으로 경전은 위장률과 무전기, 시야가 높습니다. 차체도 작구요. 기본적인 경전의 역활은 댐딜이 아닌 정찰입니다. 티71로 마우스 안뚤리니 티71은 쓰레기다 라는 분들도 있더군요. 자주포 또한 포탄의 성능이 동티어 대비 월등하기 때문에 높은 티어방에 걸립니다. 즉 소대원들중 자주포나 경전차가 있다면 나머지 소대원들은 2~3티어 높은 탱크를 타시기 바랍니다.

 

3. 각자의 탱크 특성을 알자.

소대는 3인 1개팀으로 구성됩니다. 즉 전력의 1/5를 차지하는 중요한 위치입니다. 근데 서로 안맞는다면 오히려 안하니만 못한 소대 구성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소대를 짤때 1, 2번은 기본으로 하며 몇가지 더 생각합니다.

기동력, 장갑수치, 공격력, 재장전시간, 시야 등등 이지요.

이걸보고 맞춰 주셔야 좋은 팀플이 나옵니다. 난 최고속도 45km인데 소대원 2명은 15km입니다. 이러면 힘들다는 겁니다. 즉 서로의 특징을 맞추던지 차이가 난다면 서로를 커버해줄수 있는 연계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저의 경우 9티어 몰때 친구와 2인소대를 한적이 있었습니다. 전 미국9티어 M103헤비 친구는 통곡의벽(T95)였지요. 잽싸게 가서 전선 구축후에 친구가 올때까지 버티며 도착하고 나서는 둘이서 한라인을 거의 다막았습니다. 여기서 제가먼저 빠르다고 먼저 갔다면? 각개격파 당하는 겁니다.

 


그때의 영상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4. 같이 움직이자

소대를 맺고 따로 움직인다면 솔플과 다를게 없습니다.

"3명이 탑티어라 딴데 가야할거 같아요..."

그러면 소대를 왜합니까. 솔플하시지. 3명이서 한곳을 밀어버리면 되는겁니다. 누구 보다 빠르게요. 그후 밀리는 라인 지원이든 점령이든 하시면 되는겁니다.





5. 음성채팅을 하자

게임톡이나 네이트온등 음성채팅기능을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마이크가 없다면 듣기라도 하세요. 채팅으로 하면 되지 않냐? 그 사이에 적을 놓치면요? 그 사이에 내가 맞고 터지면요? 음성채팅은 서로의 연계플레이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영상을 보시면 제가 나갈려다가 소대원이 먼저 나가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T57헤비의 방어력이 낮기때문에 방어가 높은 E5전차가 먼저 나갔지요. 그후 제가 난입하여 정리를 한겁니다. 이걸 채팅으로 한다구요? 그 사이에 적은 오고 있다는걸 명심하세요.

아 그리고 한명의 소대원은 우리2명이 뚫을때 옆구리 못치도록 1번라인을 막고있습니다. E3구축전차 였거든요. 이런식으로 서로 멀어지지 않는 위치에서 바로바로 지원할수 있게 라인을 형성하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아 영상엔 없지만 서로의 대화가 막 오가는중입니다.

EX)

미호 : 야이xx야 니가 먼저 들가!! 나 먼저가면 뒤져

소대원1 : 아썩을 또 내가 몸빵이냐?

소대원2 : 난 왜 왕딴데?

미호 : (무시)돌격 앞으로!

대략 이런 내용입니다. ㅋㅋㅋ

 

6. 사격시 서로의 사선을 신경쓰자

이건 평소에도 중요한데요. 3명이 몰려다니면 사선이 겹칠때가 있습니다. 사선이란? 내가 적탱크 까지의 쏘는 일직선상의 가상선입니다. 이안에 아군이 들어오면 아군뒤통수를 찰지게 때릴수 있지요. 서로의 위치를 잘 맞추셔야 합니다.





영상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서로의 사선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또한 쏘고나면 비켜주고 뒤에 소대원이 나가고 하지요. T69는 최대한 몸을 가리고 사선이 안가리는 위치에서 한클립 비우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7. 프렌드 쉴드의 활용

여기서 잠깐 광고!!

프렌드 쉴드 공략보러가기 = http://blog.naver.com/kcj0129/90169112937

이 프렌드 쉴드를 잘활용한다면 소대 플레이는 극대화 됩니다. 대미지를 나눠 받으며 댐딜을 할수가 있기 때문이지요.

 

8. 한명을 정해서 먼저 조지자

여러대의 적탱크가 있을시 화력이 분산될 수 있습니다. 화력을 집중해주세요. 적의 피를 많이 깍는거 보다 숫자를 줄이는게 다수대 다수전에선 유리합니다. 이유는 위의 링크를 따라가서 읽고 오세요 ㅋㅋ

이정도 하셔야 진짜 소대 플레이를 하시는겁니다. 팀만 짜서 들어 가서 각자 논다면 당연히 승률은 솔로잉할때와 비슷할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3명이 몰려가서 죽은적도 많습니다만 3명으로 다 뚫고 이긴적도 많습니다. 또한 했던분과 계속 소대를 하신다면 서로 장단점을 알기에 커버 쳐줄수 있는 범위가 늘어납니다. 고정 소대원을 만들어 보셔요.

 

PS. 저의 승률은 다 훌륭한 소대원 분들은 만나서... 개인실력은 그닥 ㅋㅋㅋ

 

헐다운공략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938

 

티타임 역티타임 공략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929

 

자주포학개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591

 

승리를 향한 소소한 컨트론 프랜드실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987

 

보이지 않는 적을 제거하자! 블라인드샷!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1000

 

플레이어육감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1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