뢰베를 1050여판 탄 전차장임, 승률은 58%, 소대 거의 안함, 솔큐

 

 

 

레이팅또한 어느정도 월탱을 이해하고 플레이 할 줄 아는 수준입니다.

 

뢰베는 저번 부각상향과 장갑버프로 그저 그런탱크에서 "탈만한 탱크"로 부상하엿습니다.

 

 

뢰베의 장점은 4가지로 들수 있습니다.

 

1. 장전기만을 착용하였을떄 연사력은 10.34초입니다.

2. 105밀이지만 높은 관통력 (234)

3. 포방패의 강력한 방호력

4. 그럭저럭 믿을한만 명중률

 

 

사실 시야의 경우, 해비의 특성상 1선에서의 라인전이 주 목표이기때문에, 1:1상황을 제외하고는 그다지 중요하지않습니다.

정밀도는 0.33으로 그 저격하기 좋다고 빨아대는 티거의 주포가 0.34이며, 이것을 통해 명중률을 예측해 보시길 바랍니다.

 

역시 독일이 아니랄까봐, 내구도(HP)는 1650으로 동티어 중 병오와 비슷하면서 타 해비에 비해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독일 해비의 운용법은, 높은 체력으로 맞아가면서 라인을 뚫거나

(ex, 1:1 상황시 RR넣어서 적을 존나 패버리는 티거)

몇몇 탱크는 높은 DPM을 높은 체력을 이용해 적극적인 공격으로 딜을 넣는

이러한 플레이가 10티어를 제외한 6~9티어의 운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10티인 이백이랑, 마우스 이탱크들은 소대플레이나 팀원간의 협동에 따라 극과 극으로 나뉨


이백3대가 피통 2700 *3 = 8100 으로 라인 걍 밀고오면 어어버버버 하다가 라인 붕괴됨

러시아 서버 통계상 독일이 승률 가장 높았다고 기억남 



뢰베는 이중에서, 높은 체력과, 동티어대비 빠른 연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포방패의 방호력은 이백의 철갑탄(235 관통) 과 E50M의 철갑탄(270)로 실험한 결과.

PS. 10티어 고철탄을 사용하는 몇몇 구축전차의 경우에는 IS-4의 역티타임도 찢어버리고하니.. 이는 예외로 둡시다

에초 뢰베타고 10티어 구축보면 도망가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움

 

포방패의 경우 관통이 불가능합니다.

-빨간 원으로 표시된 원인경우, 포방패의 장갑을 뚫고 이후 뒷부분 장갑에 막힌경우입니다.

 + 공방플레이 경험상 관통 300 이상 10티어 구축은탄도 다씹음 포방패 OP

 

 

 

하지만 모든 골탱이 나사가 빠져있듯이, 뢰베 또한 단점이 존재합니다.

 

1. 너무 무거워서 느린 속도( 약 90톤)

2. 옆마을 T34에 비해서 약한 평균 탄 데미지 (뢰베 : 320      /       T34 : 400 )

3. 강력한 포방패의 방호력이지만, 형태가 애매모호해서 숏트랩(도탄된 탄이 다른부위를 관통)이 가끔 발생합니다.

포방패는 강력합니다.

하지만, 포방패 바로 아래부분의 목덜미와, 포방패 바로옆의 부분이 잘뚤리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독일의 많은 탱크들은 포방패 뒤쪽, 특히 주포 포신쪽의 장갑이 텅빈 경우가 많습니다.

 

뢰배의 경우는 정면에서 주포를 사격할경우 데미지를 입으니 이것또한 주의해야합니다.

 

목덜미는 많은 이들이 아는 뢰베의 약점입니다. 하지만 포방패의 바로옆부분과, 3번에서 언급된 숏트랩의 경우는 아는이가 별로 많지 않습니다.

 

숏트랩이만, 먼저 언급된것처럼, 도탄된 탄이 다른부분을 뚫고 들어가는 것입니다.

뢰베의 경우, 포방패는 단단합니다. 단단함을 역으로 이용해서 탄을 도탄내는것도 가능합니다. 이럴때, 사진과같이 포방패의 아랫부분을 사격,

도탄된 경우에는 차체 상부를 뚫고 들어갑니다.

 

 

같은 방법으로 연속 2회를 추가로 사격, 2회 전부 숏트랩이 발생햇습니다.

 



사진은 없읍니다만,

차체상부는 150밀인가? 이거 T34 레이저포 못막음

그러니까  최대한 차체 상부또한 가려야함

210 ~ 220 까지는 팅기는듯함 킹타랑 비슷함



차체또한 약점이 존재합니다.

상단과 중반부를 이어주는 저 중간부분은 100mm부로, 정면에서 만날시 하위티어로 손쉽게 관통이 가능한곳입니다.

 

대부분의 전차들의 약점인 차체하부, 뢰베또한 동일합니다. 하지만 뢰베는 차체하부가 많이 물렁합니다. 그냥 맞으면 뚤린다고 생각하면됩니다.

각을 50~60도 지랄맞게 티타임줘도 하부맞으면 뚫립니다. 시발 미친듯

그리고 내부에는 "전방변속기"로, 피격시 화재가 발생할수 있으니 주의하여야합니다.

 

 

 

차체 상단만 최대한 보여주되, 포방패를 잘 이용한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래픽의 경우, 튕김현상을 최소화 하기위해서 일반그래픽으로 플레이 한것입니다. ( + 노트북)

여기서 불평하시는분들 씹최저옵에서 리센트 2000씩 다 뽑을듯;

 

해당 전투의 결과입니다.

 

잔해와 건물, 지형을 이용해 적절히 약점을 가리며, 우수한 명중률로 적을 때리고 크레딧을 버십시요.

 

 

 

 

버프후 리즈를 맞이한 뢰베



+헐다운 꿀팁
29나 34는 포신들면 주포로 가리려고 발악하는데
뢰베는 양각 60도? 존나 좋음
걍 1인칭으로 주포 쭉 들면 포방패가 알아서 가려줌


3줄요약
1. 헐다운
2. 역티
3. 본진저격 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