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iNero 입니다.

 항상 고탑방만 간다고 짜증 내시는 분들에게 저티어로서 할수 있는게 뭔가요 라고 많은 질문을 받기도 합니다. 결론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저티어 일때 잘해야 고티어 때도 잘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고티어를 찍는다고 과연 고티어 전차 플레이가 과연 쉬울까요? 절대 아닙니다.

나도 강해지는 만큼 상대는 더 강해져서 나옵니다. 때문에 이를 차근 차근 준비하지 않고서 올라오게 된다면 많은 어려움을 격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저티어로서 고탑방에 끌려갔을 때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좀더 나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1. 고탑방에서 저티어가 죽으면 발생하는 문제

 고탑방에서 저티어가 아무것도 할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저티어가 있기에 고티어가 살수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1) 15명이라는 다수대 다수에서 저티어가 빈곳을 봐줌으로서 임시로라도 구멍을 메꿀 수 있습니다.

2) 라인 교전시 혼자서 가져가는 어그로를 분산해서 나눔으로서 고티어 생존에도 도움이 됩니다.

3) 공격을 하지 못하더라도 저지를 하면서 상대편을 질질 끌어줄 수 있습니다.

4) 고티어 HP가 부족할때 저티어가 가지고 있는 HP를 이용해서 타이밍을 벌어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티어들이 가장 쉽게 죽지만 그렇다고 저티어들이 너무 빨리, 너무 쉽게 죽어도 판을 집니다.




2. 저티어가 약하다고 무시하면 큰일 난다.

 저티어는 고티어보다 약한 주포, 장갑, HP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티어보다 부족하지요. 하지만 그렇다고 없다고는 안했습니다.

모자란 것이 있더라도 그것이라도 잘 활용해야 아군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엔진은 달려라고 준것이고 주포는 상대를 쏘라고 준 것입니다. 저티어가 고탑방에서 밥값한다는 거 어렵습니다. 그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노력할수록 여러분의 실력은 상승할 것입니다.

 더 많은 내용이 있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파고 들어보겠습니다.

1) 지형을 살려라.

고티어와 저티어가 정면으로 대결을 하게되는 경우에 가져갈수 이점은 지형상의 이점 밖에 없습니다. 상대는 쏘기 어렵게 만들고 상대가 들어오면서 자신에게 계속 피해를 입도록 자리를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2) 다굴에 장사없다. 아군과 같이 싸우자.

 고티어도 혼자라면 저티어 들에게 먹힐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혼자서 싸우는 전차가 가장 약한 전차입니다. 장갑이 아무리 강하고 주포가 강해도 측, 후면, 혹은 정면의 여러적과 싸우는데는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혼자서 싸우지 마시고 아군과 같이 다니시기 바랍니다.
 단 아군 고티어를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 합시다.

3) 도망친후 기회를 기다리자.

 이는 기동성을 가지고 있는 전차의 경우에는 자주 해당 사항이 됩니다. 정면에서 저걸 상대하거나 측,후면으로서라도 저걸 상대하기 어렵다면 교전을 최대한 피하는 것입니다. 그냥 상대와 마주 볼 생각을 버리고 일단 튀고 봅시다.

죽는 것 보다 사는 게 더 낫습니다. 그 뒤에 기회를 기다려 봅시다.



※ 결론

 저티어의 발악은 고티어에 있어서 가장 귀찮은 존재입니다. 왜냐면 고티어는 저티어를 상대로 할때 시간을 뺏길수록 자신을 할수 있는 것이 점점 떨어져 가기 때문이죠...
 그런 저티어 때의 역량을 쌓으면서 고티어 때에서도 자신이 해야하는 역할을 해낼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