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하기는 쉬우나 고수가 되기 참 까다로운 병종이 중전차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라인을 잡는 중심적인 역할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맞교전 쪽으로 붙습니다.

2. 상대 측후면을 잡아서 교전할 일이 많지 않아 샷 쪽에서 정확해야 합니다.

3. 중형전차와 느리므로 빠른 반응성을 보이지 못해 상대의 반응에 쉽게 응하기 어렵습니다.

 즉 중전차에 잇어서 한계점은 중형전차 들처럼 측후면 파고들어서 안전하게 뎀딜 먹고 빠지는 플레이를 하기 어렵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플레이에 있어서 충실하다보니 중형전차, 경전차처럼 화려하지 않다는게 어찌보면 단점이죠.

 어떻게든 상대와 서로 사선 교전의 라인 교전으로 가는 플레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플레이 자체가 단조롭기 쉬워집니다. 이점으로 인해서 빠르고 급한 플레이를 보이기가 어려운 클래스가 중전차 클래스입니다.

중형전차가 한번에 몰아치는 번개같은 존재라면 중전차는 슬금슬금 목을 조여오는 올가미 같은 느낌이라고 볼수 있죠.

 또한 이는 고수분들이 중형전차를 타면서 일단 되든 안되든 데미지를 많이 주고 레이팅이나 올리자는 생각이 만연해 지면서 더욱 심해졌습니다.

때문에 사실 고탑방에서 이전에 비해 중전차의 수가 많이 줄었었던 적이 있었는데

어느정도의 밸런스 패치등이 진행되고나면서 다시 중전차가 다시 성장하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_-b

중전차는 기본적으로.....

1. 정석 같은거 신경쓰지 말고 자신이 갈 자리를 정하고 거기서 무엇을 할것인지를 정해야합니다.

 중전차, 중형전차 자리라는 틀에 갖힐 필요 없이 자신이 가서 무엇을 할 것인지를 정하고 가면 됩니다.

남들도 가니까 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서 무엇을 할 것인지를 정하세요.

거기서 자신이 어떻게 해야할지를 정하고 가세요.


2. 먼저 나감을 두려워 하지 마세요. 필요하면 나갈줄 아는 결단력이 있어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나설때 장갑이 있는 전차가 먼저 안내밀면 아군들 그 누구도 먼저 내밀려고 하지 않습니다. 중전차가 중형전차보다 뒤에 있는건 소극적 플레이의 상징입니다. 중전차는 아군을 이끌수 있어야 합니다.
 상대에게 탄 맞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구축이나 자주포를 타세요.

3. 후방에 적을 두지 마세요.

 전면 교전에 특화된 중전차는 후방에 적이 있을 경우 중형전차보다 반응성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함부로 적을 뒤에 두지 마시고 일단 라인을 같이 정리하면서 전진하세요.
 때문에 중전차 분들은 소대플레이를 꽤 많이 권장합니다. 라인 같이 밀수 있는 아군이 있다는건 중전차에 있어서 정말 큰 힘입니다.

4. 샷 미스 최대한 줄이세요.

 중형전차는 기회를 보고 안되면 빼면 그만이지만 중전차의 샷미스는 우선권을 뺏기는 치명적인 전술적 불이익을 가집니다. 정확하게 사격하세요. 제대로 맞추지 못할거면 아예 포를 쏘지 마세요.

p.s : 주포를 잘맞추고 싶으신 분들은 그 전차만 죽어라 타세요. 그러면 몸이 알아서 기억합니다.

5. 자신의 전차에 프로가 되세요.

 중형전차도 비슷비슷하지만 전차만의 다른 운용법이 있듯이 중전차도 전차만의 운용법을 알아야 합니다. 많이 연구하시고 많이 타보세요. 그리고 고수분들의 영상을 타보면서 어떻게 하는지를 유심이 잘 보세요. 답은 가까운데 있습니다.

※ 정리

 중전차는 제가 명함 내밀지 못할 정도로 매우 프로페셔널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그분들의 팁글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의 글을 꾸준히 보면서 스스로 답을 찾아보세요.

많이 해보는 것이 답입니다. 포기하지마시고 끝까지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