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이제 총전적 3000판 넘긴 초보라 태클은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1. 자주포가 2대 이상일 때 흩어져서 방열해야 정찰 한 번에 몰살당하는 걸 방지할 수 있고 서로 다른 각도에서 지원 사격을 할 수 있습니다. 

2. 위성 모드에서 표적을 바꿀 때 ctrl+맵 우클릭으로 화면을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3. 상대의 대포병(counter battery)에 당하지 않기 위해 사격을 한 번 하면 무조건 이동합니다. 상대가 스팟되지 않아도 위성 모드에서 자주포의 노란 색 궤적을 볼 수 있는데 궤적의 시작점에 사격하는 걸 대포병 사격이라 합니다. 이때 재장전 속도가 빠른 저티어 자주포는 딜로스가 생길 수 있으므로(재장전이 끝났는데 조준이 완료되지 않는) 위성 모드를 유지한 채로 움직이거나 우클릭을 한 채로 움직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조준점이 고정됩니다.  

4. 대포병은 정 사격할 곳이 없을 때만 시도합니다. 잘하는 사람은 3번을 꼭 지키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5. 방열 위치를 잡을 때 수풀이 있으면 좋지만 크게 집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자주 이동해야 하고 사격을 하면 은폐가 풀리기 때문에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특히 수풀 안에서 가만히 사격 하고 있으면 색이 대조되어 궤적이 더 잘 보입니다. 대신 주변에 경전차가 난입했을 때 시간을 벌 엄폐물은 있어야 합니다. 엄폐물 뒤에 숨으면 직사 한 방에 죽을 수 있기 때문에 경전차가 함부로 달려들기 어렵고 적 자주포의 사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자주포의 공격 우선순위는 자주포>구축>중전차>중형전차>경전차입니다. 물론 전차의 특성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경험을 많이 쌓아야 합니다만 기본적인 마인드는 위협적인 딜러를 먼저 잡는다는 것입니다. 

7. 적을 조준할 때 조준원의 중심을 약간 뒤쪽에 놓습니다. 조준원 표시는 평지 기준이고 전차의 높이가 있기 때문에 중앙에 놓을 때보다 더 잘 맞고 장갑이 약한 전차 상부를 맞출 확률이 높아집니다. 

8, 포탑이 없는 자주포는 표적을 바꿀 때 차체를 충분히 회전시켜 놓습니다. 그냥 마우스만 움직이면 차체를 최소한으로만 회전하기 때문에 적이 약간만 움직여도 차체를 또 회전해야 해서 조준원이 크게 벌어집니다. 

9. 자주포의 정확도는 최대 사거리보다 약간 짧을 때 매우 높습니다. 저티어 자주포로 적 자주포를 잡을 때 적극 활용합시다. 

10. 포각이 낮아서 낮은 장애물 뒤의 적도 맞출 수 없을 때 경사면을 이용하면 좀 더 고각으로 쏠 수 있습니다.

11. 블라인드 샷을 했을 때 땅에 폭발 효과가 보이면 빗나간 것이고 안 보이면 맞은 것입니다. 물론 빗나갔어도 스플래시로 데미지가 들어갔을 수 있고 맞았어도 도탄되어 데미지가 안 들어갔을 수 있습니다. 

12. 녹색 조준선은 사격 가능, 빨간색 조준선은 장애물 때문에 사격 불가능, 회색 조준선은 사거리 밖을 의미합니다. 

13. 탄착 예상 시간을 표시해 주는 모드가 있습니다. 저는 J1mB0 크로스헤어 아티 모드를 쓰고 있는데 예측 사격에 큰 도움이 되니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