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내용은 파란색으로 덧붙엿습니다*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경전차는 첫강습 정찰후 스팟찍고 죽는기계가 아니라는걸 숙지하신분만

 

이글을 읽어 주셧으면 합니다. 경전차는 롤로 치면 서포터요, 와우로치면 불성 고술입니다(고술 비하발언 ㅈㅅ).

 

우선 경전차를 몰때 해야할것들을 간략히 정리해드리면,

 

 1. 맵리딩은 aos게임할때보다 빡세게 하라.

 

 어떤맵이든, 어떤 경전이든 맵리딩은 필수입니다. 빈공간을 항상 노리면서 미니맵을 주시하셔야합니다.

 

 2. 강습정찰이 전부는 아니다.

 

 사실 떼오공이나 오공2를 몰면 자주 강습정찰을 나가긴 합니다. 하지만 모든맵, 어떤 포지션에서든 강습정찰을 나가는건

 

 그냥 생각없이 플레이한다고 광고하는 꼴밖에 안됩니다.

 

 3. 경전차 끼리의 첫루트를 조율하라.

 

 게임을 하다보면 우리편에 경전차가 3,4대 이상이 잇을경우가 많습니다.

 

 (빵,미국 고티경전제외, 이놈들은 미듐으로 보는게맞는거같아요)

 

 그럴때는 서로의 정찰루트라든지, 등대는 누가할것인지를 미리 조율해주는게 좋습니다.

 

 안그럼 경전 3,4대가 요충지로 달려가는 모습을 보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4. 살아남아라.살아남아라.살아남아라.살아남아라.살아남아라.살아남아라.살아남아라.살아남아라.

 

 강습정찰을 하던, 등대를 하던, 살아남으면 언젠가 할일이 생깁니다. 정찰의 필요성이 없어졋다싶으면 뒤로빠지거나,

 

 비어있는라인의 시야를 제공해주는 역할을 해봅시다. 괜히 라인배틀일어나는데서 1대 쳐보겟다고 빼꼼하거나

 

 혼자 있"어보이는" 헤비 뺑뺑이 해보겟다고 들이댓다가 뒤에있는 구축, 미듐한테 골로갑니다.

 

(추가적으로 살아남으라는 말의 궁극적인 목표는 적 자주포의 스팟이나, 소수교전만이 남앗을때 아군헤미,미듐대신

 

적군의 포탑을 유인하는 행위를 해주기 위함의 살아남음 입니다. 끝까지 본진에 계신다면 그건 준트롤링이에요.)

 

 5. 자주포를 잡는일에 목숨을 걸지마라.

 

 물론 목숨거는일입니다. 문제는 적자주포가 눈앞에 1대가 아니라는거죠.

 

 보통 우리자주에게  핑을찍고 난입을 합니다. 첫자주포는 우리자주포에게 양보해주고 바로 다른 자주포를 찾아봅시다.

 

 (보통의 경우입니다. 자주포를 지키는 구축or적경전이 없다면 걍 잡아도 무난)

 

 6. 뭘하던 움직이면서 하라.

 

 장거리 저격이아닌이상, 무조건 움직이면서 합니다. 맞건 안맞건 상관없어요. 연사는 빠르니까요.

 

 멈추는 순간 차고로 직행입니다.

 

뭐 이정도가 경전차가 보통의 할일 이겟네요.

 

본격적으로 맵별 역할을 설명해 볼게용.

 

(엄청난 스압이 예상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엘 할루프.

개인적으로 제일 싫은 맵입니다. 다른맵은 자주를 찾으러 가려고 죽지만 이맵은 스팟하려고 죽는맵이니까요.

 

하지만 그래도 살아남으면 언젠가 적진 언덕을 오를날이 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북쪽편이되면 D6, 남쪽이되면 D2부근으로달립니다. (일반, 조우전 공통) 

 

그리고 빠르게 수풀은신후 맵리딩을 하죠. 담배하나물고 오는 적 경전 핑 찍어가면서 시간보냅니다.

 

그리고 가끔 썽질급한 한국미듐, 구축님들이 정상에 올라가서 패기를 부리는걸 목격할 때도 있지요. 역시 핑찍습니다.

 

헤비들이 슬슬 언덕 라인전을 시작하고, 미듐들이 남쪽라인침투를 시도할때가 됩니다.

 

이 때 상황을 봐서 적언덕으로 씽나게 달려서 강습스팟과 사격을 해주면 ok!

 

2. 수도원.

할 일이 꽤나 단순한 맵입니다. 1,2번 라인에서 등대밎 난입이 이루어 지는곳이죠.

 

추가 : 고티어방에 자주가보니 1,2번라인과 8번라인에서 라인전이 자주일어납니다.

 

가급적이면 초반엔 오공2는 사리면서 빈곳으로 난입하는 경전을 카운터치고 라인배들이 마무리되거나,

 

빈곳을 노려서 난입하는것이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어려운맵.

 

적이 많다면 바로 빠지면서 지원을 요청하고, 2대이하라면 아군 중형에게 어글을 부탁하고 난입을 시도합니다.

 

난입이 성공햇다면 일단 A1,B1 체크한번해주시고 적본진 언덕으로 올라가서 자주, 구축스팟후 지원요청하시면 됩니다.

 

E2, F2 지역에서의 등대 정찰은 유효하긴하나 효율이떨어지고 발각되기 쉬우므로 비추천합니다.

 

3. 절벽

이맵도 별거 읍슴니다 등대를 누가먼저 올라가느냐가 성패를 결정합니다.

 

등대를 점거하게되면 아군의 시야가 압도적으로 넓어지기때문에 게임이 정말 유리하게 흘러가게 됩니다.

 

만약 자신의 포지션이 등대로가는길과 멀다면 적이 올라가지 못하도록 견제를 해주세요.

 

추가 : 고티어방이 잡힌다면 언덕올라가는 오공2를 노리고 사격하는 미듐들이 많이 생깁니다.

 

상황이된다면 올라가되, 너무 무리해서 올라가기보단 언덕올라가는 길목에서 스팟을 찍으면서 생존및 후반도모.

 

4. 엔스크

희대의 난입정찰맵. 엔스크입니다. 맵이 정말 좁은데다 조우전일 경우 난입으로 거의 모든적을 발견할 수 있는,

 

그런 맵입니다.(실제로 떼오공 타던 시절에는 난입해서 정찰병받고 자주포죽이고 다른거하러 갓습니다.)

 

하지만 경전이 혼자일때 그렇게 죽어버리면 허무하죠. 자주포를 못잡는다면 더더욱이요.

 

그러니 9.0번라인 등대를 시도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근데 저도 자주걸립니다 ㅎㅎ; 다음부쉬까지만~ 하면서 죽죠)

 

추가 : 가운데 철길라인이 중반이후로 빈틈이 많이 생깁니다. 등대후 난입은 이쪽이 성공률이 좋은편.

 

5. 힘멜스도르프

하면 할수록 할게 정형화 되는듯한 맵입니다. 일단 언덕스팟 1번띄워주시고 빠집니다.

 

그 후에 라인상황보면서 구축캠핑자리인 1,2번 양쪽 끝부분이나, 본진으로 난입해서 자주포를 찾아줍시다.

 

조우전인 경우에는 살아남으신다면 점령상황에서의 왕이 되실 수 있습니다.

 

추가 : 고티어방의 경우에는 언덕스팟보단 맵중앙 강행정찰이 효율이 더욱 좋습니다.

 

6. 카렐리아.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맵입니다. 할 일이 많거든요 ㅎㅎ

 

가장중요한건 포지션입니다. 만약 G7지역의 언덕을 바로달릴 수 있는 포지션 이다?

 

고민없이 달려줍니다. 올라간뒤에는 적군견지를할지, 등대를 할지를 결정합시다.

 

가운데 길은 강행정찰하기에 유용해보이나, 물구덩이가 많아서 기동력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추가 : 가운데길은 적병력수 가늠후에 확실히 아무도 없다or1대뿐이다 싶으면 회피기동을 조금씩만하면서 난입

 

북쪽 전장은 가끔 가보는편입니다. 인원이 비교적 적게올경우에는 쉽게 난입을 할 수 있어요.

 

7.엘렌베르크.

주로 2번이나, 9번라인의 언덕에서 언덕빼꼼 정찰을 주로하고, 가능한 경우 등대설치도 시도합니다.

 

적진으로 넘어가는곳이 다리로 한정되어있어서 난입이 힘든 편입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립시다.

 

추가 : 고티어방에서는 상당히 몸을 사리셔야합니다. 정말 극후반이 되엇을때 살아남아야 할일이 생기는 맵

 

8.호반도시.

일단 2번라인계곡에 빼꼼히가서 적병력수를 파악합니다. (운이좋다면 적자주포가 방열하러가다 걸립니다.)

 

(추가 : 위의 정찰루트는 북쪽진형은 잘 통하나, 남쪽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후 바로 빠진뒤 시가지 뒤편에서 눈치를보다가 빈틈이 보이면 난입! 이런식 입니다.

 

9.광산

이맵은 저도 목숨걸고 언덕올라가는게 90%가 넘습니다.. (추가 : 적에 오공2가 없다면

 

스팟되기전에 들어가서 적진 자주포 스팟하고 나오는게 가능합니다)

 

그래서 드릴팁이 별로없네요 워낙에 중앙언덕지형이 중요하니..

 

팀에 떼오공2가 또있다면 1,2번라인 시야보조를 가는편이구요 8,9번라인은 첫강행정찰이라면 해볼만하겟지만,

 

살아돌아가기 힘드니 비추천합니다.

 

10.프로호로프카

이맵은 포지션 및, 아군경전차 조합에따라 갈립니다. 1번라인에 가까운편이라면 등대를 추천하구요.

 

0번라인에 가까운편이면 언덕점령후 빼꼼정찰을 추천드립니다.(북쪽진영이라면 매칭,포지션영향이 심합니다)

 

1번라인 등대가 좀더 용이한 경전이 이미있거나, 강행정찰이 손에 맞으시는분들은 E,F라인 언덕빼꼼정찰을 추천드려요.

 

11.무로방카

꽤나 매력적인맵입니다만.. 전 1,2번라인 강행정찰이나 등대를 주로합니다.

 

숲쪽 정찰도 시도해보긴햇는데 난이도가 매우 높고, 운도많이따라줘야 하는 것 같아서 포기햇습니다 ㅎㅎ;;

 

(추가 : 숲쪽 정찰은 일단 2번라인 정찰후에 와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육감이 없다면 역시나 비추)

 

1,2번라인 정찰을 하시다가, 라인배틀이 일어난다싶으면 뒤로빠진뒤 중앙길을 씽나게 달려서 난입을 시도하시면됩니다.

 

12.레드셔

많은사람들이 지루하다고 평하는 레드셔 입니다. 이유가뭐냐! 엘할루프급의 내려가면 죽는 지형과,

 

라인배틀이라고는 1~3번하단라인에서 벌어지는 강건너 짤짤이 정도라서죠.

 

이때 경전의 진가를 발휘해주시면됩니다. D7에서의 강행정찰을 저는 애용하는데요,

 

솔직히 난이도가 높은편이지만, 아래쪽 라인배틀구역의 등대는 채피가아닌이상 시야가 안나올때가 더많더군요 ㅎㅎ;

 

그런고로 저는 저구역에서의 정찰을 애용하고있습니다. 매번스팟할때마다 살떨리는 느낌이 쏠쏠합니다.

 

또한 스팟으로인해 게임이 스피디하게 흘러가면 뿌듯하기도 하구요. ㅎㅎ

 

13.지크프리트 전선

가끔 0번라인 포지션이 좋다면 강행 정찰을 가보기도 하지만, 역시 1~4번라인의 광활한 대지를 달려가아죠!

 

저도 종종 달려가다 불나방이 되긴하지만, 그만큼 무빙이 즐거운 루트입니다. ㅎㅎ

 

14.루인베르크

이맵도 꽤나 즐거운맵입니다. 7~0번라인의 소시가지(E0)를 제외한 벌판이 우리를 부르고 있어요!

 

일단 E번라인즈음해서 강행정찰을 해가면서 병력의 방향파악을 하시는게 중요하구요.

 

소시가지 교전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건물옆을 이용한 50M내 몸스팟이나 부쉬를 이용한 선스팟을

 

잘활용합시다.

 

15.스텝

참 경전 놀기 좋게생겻지만, 부쉬가 적어서 죽기에도 좋은 맵입니다. E7,F6지역을 애용하는편이구요,

 

등대도 시도해봄직하지만 위험성이 높습니다. 경전끼리 맞부닥칠가능성이높거든요 ㅎㅎ

 

9,0번 라인을통한 난입도 성공률이 괜츈합니다.

 

16.샌드 리버

D6지점을 중심으로한 라인배틀이 주가되는 전장입니다. 이부분에서 언덕빼꼼정찰이 꽤나 유효하고,

 

정찰병 따기도 쉬운맵입니다. 언덕빼꼼정찰을 그만두고 빠져야할 타이밍을 잘재셔야하고,

 

포지션이 좋다면 1번라인,K번라인을 이용한 빠른난입도 고려해볼만합니다.

 

17.웨스트필드

안티노라님의 다리건너기 이벤트덕에 유명한 맵이죠. 개인적으로 정말 잘 만든맵 같아요.

 

헤비,구축의 라인배틀과, 경전,미듐의 시야플레이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치열한맵이죠 ㅎㅎ

(하지만 MM님이 에러를 일으켜서 우리는 경전2대에 올헤비구축, 적은 경전 3,4대에 미듐4대인경우에는..SIGH..)

 

여튼 경전이 가야할 곳이 매우많은 전장입니다. 7~0번과 G~K라인이 전부 경전의 놀이터라 생각하시고

 

자기만의 루트를 만들어보세요! 저도 그때그때 다르게 움직이는 맵이라 참재밋어요 ㅎㅎ

 

18.북극 지방

이맵도 할게많아서 즐겁습니다. 8번중앙라인의 등대OR강행정찰이나 12번 상단,혹은 5번라인의 강행정찰등,

 

정찰루트가 다양합니다. 9.0번라인의 헤비배틀에 끼는 걸 제외하고는 어딜가던 무난!

 

19.말리노프카

개인적으로 싫어합니다. 2~5번 중,하단라인의 불나방강행정찰이 너무 어려우며,

 

등대성공률도 포지션이 좋지않은이상 힘듭니다.(가장싫은게 포지션빨이 너무크단겁니다.)

 

C6,D7지역 수풀에 숨는플레이도 가끔해볼만하지요.  

 

피아 미듐의 기동력을 가늠해보고, 언덕을 먼저빼앗길거같다면 언덕 강행정찰도 좋은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20.협만

이맵은 F라인의 등대,강행정찰및 4~7,B~E에서 벌어지는 교전에서의 스팟이 주역할입니다.

 

A번라인으로 난입은 안하는편이지만, 하는사람이 많으니 막아내는 플레이 위주로 운용합니다.

 

이곳은 경전으로 운용하기에는 개인적으로는 힘들더군요. 워낙에 은엄폐물이 많아서 선스팟을찍기가힘들어요 ㅠ

 

21.고갯길

E3번과G5번의 시야확보가 매우중요한 맵입니다. 등대혹은 강행정찰을 시도해보세요~

 

추가적으로 포지션이 괜찮다면 H4번도 좋은 정찰위치입니다.

 

다른라인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22.어부의 항구

E번라인에서의 강행정찰효율이 괜찮은맵입니다. 첫스팟찍기에 매우좋은 장소죠, 하지만 그에따른 위험부담도 크니

 

조심하시길바랍니다. 8~0번라인의 시가지를 안간다면 다른곳은 모두 무난하니 자신만의 루트를 찾으세요!

 

23.고속도로

역시나 거치른 벌판이 우리를 기다립니다. 참 즐거운맵이지만 강행정찰의 효율이 생각보다 떨어지는맵입니다.

 

거의 숲뒤를통해서 가기때문에 제대로 스팟찍으려고 무리하는순간 죽는맵입니다. 조심하세요 ㅎㅎ

 

1~3번라인 중앙에 라인배틀의 지원을 추천합니다.

 

24.와이드 파크

갈곳이 마땅치가 않습니다. E6를 중심으로한 중앙언덕의 빼꼼정찰을 제외하고는

 

위험도가 높은편이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5.떡갈나무 숲.

1~4번 상단의 시가지 라인배틀을 제외하고는 어딜가던 무난합니다 철길의 시야확보,

 

또는 중앙 호수를이용한 난입이나 등대를 추천합니다.

 

26.용마루

악명높은 용마루 차례네요. 개인적으로 안좋은맵이라고는 생각안합니다.(저 계단식 농업만 빼면요)

 

주로 1,2번라인을 이용한 우회전술을 주로 채택하는편입니다 워낙에 중앙E번라인에서의 라인배틀이 자주일어나기에

 

정찰이 요구되는 지역이 없기에 정찰의 비중은 비교적 줄어드는 맵입니다.

 

27.남부 해안

2번 라인이 참 달리기 좋게 생긴만큼 걸리기도 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좋아하지 않지만 가봄직한 루트에요.

 

9~0번라인에서의 강행정찰이 효율이 괜찮습니다. 피아군 병력의 수를 가늠해서 밀지, 막을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주거든요 ㅎㅎ 강추!

 

28.비행장

이맵도 A~E번라인의 넓은 벌판이 매력적인맵입니다. E5,7에서의 등대정찰및 중앙 중하단 언덕에서의 강행정찰도

 

쏠쏠한 맵입니다. 난입은 가급적이면 위쪽으로 하시는게 성공률이 높습니다.

 

29. 고요한 해안

싫어하는 수준을 넘어서 삭제가 당연하다 생각하는맵입니다. 강행정찰이건 등대건 효율이 너무떨어지는 맵.

 

전부 부쉬뒤에 숨어서 적이 보이기를 바라는맵입니다.

 

2~3번지역의 언덕을 이용한 강행,빼꼼정찰을 추천드립니다. 나머지는 똥이에요 똥

 

가끔씩 이맵이 자주걸릴땐 열받으니 바로질러버리기도 합니다 ㅋㅋ

 

**이미지 제한으로 항구, 시골마을은 패스합니다**

(항구는 경전이 난입빼고 할게 없는 맵이고, 시골마을은 저티어 전용이라 전부 경전이니 걍 싸우세요!)

 

휴.. 스크롤내리느라 고생하셧습니다 드르륵드르르륵

 

끝으로 T-50-2의 최대장점은 속도지만, 속도를 과신해서는 안됩니다. 모두 안전운행하세요!

 

(정말 끝으로 오타, 띄어쓰기 오류등을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추가 : 아군이 경전 못써먹는 팀이면 마음 접고 그판은 편하게 하세요. 할게 있어도 없어집니다.

 

이걸 깨닫느라고 승률 51프로까지 떨어졋었습니다....) 

 

인증짤은 포맷으로 산화하여 인증링크...ㅠ

 

http://www.noobmeter.com/player/kr/%EC%B9%A8%EB%AC%B5%EC%9D%98%EB%AC%B4%EC%A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