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wow/1896/40926 용군단 인터뷰 중 스토리 힌트

티탄 아제로스에게 힘이 돌아와서,  땅이 정기로 요동치는 지금 
티탄과 티탄수호자들의 사명을 이어받은 용군단이  더이상 아제로스의 수호자가 될수없다면 그들의 미래는 무엇일까?
->용군단의 아제로스 재건 :  티탄 대신 행성에 질서를 세우고,  티탄 아제로스를 각성시키기 위한  청소와 정리 


연대기 1권에서 나왔듯 티탄은 질서의 화신으로서, 티탄각성을 위해선 행성에 질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함. 
1만년전 고대의 전쟁이후로  수많은 분쟁을 겪으며 분열된 것들을 더 강하게 규합하는 과정.

#아제로스에 질서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1. 어느때보다 넘쳐나는 행성 정기를 관리할 새로운시스템 
2. 낡은 티탄 시설들을 복구하고,  부서진 체계들을 다시 세워야함
3. 검은 용군단(래시온)을 재건하여,  대지를 정비해야함.  데스윙의 후예가 나오겠지만, 래시온 위주로 통합될듯
4. 힘이 넘쳐나는 4대 정령계의 혼란을 정비
5. 티탄수호자들의 체계 정비
   5.1 폭풍우 봉우리의 의지의 용광로
   5.2 울둠의 시초의 용광로
   5.3 티탄수호자 라와  레이션을 잃은 모구의 재정비

6. 고대의 전쟁이 일어났던 1만년 전 시점에서  용들이 상대하던 적들 ( 이부분은 설정 잡기 나름)

등등  


# 정비의 목적은?

1) 당장은 티탄 아제로스를 각성시키는게 목적
2) 다가오는 빛과 공허의 전쟁에서,  티탄의 본격적인 도움이 필요하게될것 ( 간수나  느조스 처지에도 아제로스의 힘을 계속 빌려왔었음)

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개발일정이 많이 지연되어 확장팩 개발시간이 촉박한듯 하단 느낌을 주네요...


확장팩 메시지에서, 용용용 드래곤드래곤드래곤 하면  귀에 딱지가 생길것 같네요
'아제로스 질서 재건' 이라는 목적과 방향을  분명하게 밝혀줬으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확장팩 기조가 '탐험' 에도 방점이 찍혀있다보니  말을 아끼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제로스의 질서 재건이 목적이므로,  용군단 핵심인물이  알렉스트라자와 래시온인거겠죠.




위와 같은 이유로   용 군단의 적은 무질서 이며
부제를 적자면 용군단(dragonflight): 아제로스의 질서 재건  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