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탱커역할로 나와주신 잿빛너울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포토샵 그런거 할줄 몰라서 허접한 그림을 만들어 버렸지만...대충 봐주세요 ^^:;

 

시작은 술사 게시판에서 고술은 '진동 충격파' 의 넉백에 어떻게 버티냐는 질문글이 올라와있길래

아! 몇몇 클래스를 제외한 밀리는 (심지어 기공도 아니면) 저 멀리 안드로메다까지 날아갔다가

다시 와야한다는 고통을 겪어야 했었지..하는 측은한 마음에 이 글을 작성합니다.

 

사실 저도 캐스터만 하다가 얼마전에야 발고자 죽딜을 파밍하고 있는 초보밀리인지라

좋은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레이드 경험이 풍부한 고수분들은 아무 도움도 안되는 글이기 때문에 백스페이스를 권해드립니다.

 

거대괴수는 맹공모드(1페이즈)와 공성모드(2페이즈)의 두가지 페이즈로 나뉘어 있습니다.

공성모드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진동 충격파' 라는 넉백 기술을 총3번을 시전하는데 이 순간을 버텨내야만 하니다.

그망, 소환진, 야탈 등(그 외에도 여러가지)의 스킬이나 기계공학의 글라이더 같은 버티기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3번을 버틸 스킬수가 안되는 클래스를 위하여 이 그림을 받칩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이놈' 이라고 표시해둔 화살표가 보일 것입니다.

저 작은 발석차를 건들면 아주 그냥 ㅈ되는 거야가 아니라, 그 앞에 소환진이 깔린 곳이 포인트 입니다.

충격파 때마다 저 지역으로 대피하시면 날개가 없는데도 날 수 잇는 생물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공성모드에서는 지속적으로 바닥에 타르를 깔기 때문에 계속 그곳에 있으면 안되고

충격파 시전이 끝날 때에만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단, 미리 힐러를 한명정도 빼주는 공대가 아닌한은 홀로 생존을 못할 것 같으면 시도하지 마세요.

 

사실...별로 팁도 아니고 길게 쓸것도 아닌데 이렇게 길어졌네요 ㅠ_ㅠ

그동안 날아다니던 초보밀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