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달라란 얼라 드워프 성기사를 하고 있는 몽당망치입니다. 천둥의 섬 업적의 꽃(물론 개인생각 :))인 이 업적을 어제 달성하고 보니 팁게, 업게에 요거 공략은 없는 거 같길래 한 번 끄적여 봅니다.

 

번개의 용사. 원시의 용사, 영혼의 용사 각각 3마리로 매주 리셋되는 '천둥왕의 용사들'과 관련된 친구들을 잡기죠.

일단 번개의 용사부터 볼게요.

 

번개의 용사

 1. 전기술사 쥐러

 - 위치 : 불길한 습지 중앙부 탑(노예사냥꾼 호르닥 옆)

 일반적으로 퀘를 할 때 가장 많이 떄려잡습니다. 위치가 너무 좋거든요(알박기 甲) 공략은 쉬우나 어찌보면 짜증도

 납니다.(아 물론 딜말고 탱일때요 ㅋ) 요 녀석은 소환하기 전에 이미 보면 전기 막대라고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공략의 반은 차지하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인 스킬은 연쇄 번개(아님 번개화살 ㅈㅅ;)를 씁니다. 그리고 때때로 번개창이라고

한 방 크게 후리고나서 바닥에 찌짐이를 깝니다.

 

  그러다가 몇몇을 감전(!)시키는데 중첩이 되며 1중첩당 1초당 10000의 자연피해를 줍니다. 물론 저는 성기사이길래 무적으로도 지울 수 있지만 중첩을 지우기 위해서는 전기막대에 어느정도 가까이 가 클릭하면 없어집니다.

 

  그러나 전기가 방출되면서 쫄이 나옵니다.  쫄1마리는 홍구홍구인데 둘 셋 모이기 시작하면 요 녀석들이 머리 수당 댐증20퍼씩 먹고 들어가서 보스보다 더아픕니다. 딜러들은 쥐러만 쥐락펴락 패지말고 쫄부터 잡아줘야 잡습니다.

 

 2. 퀴노르

 - 위치 : 번개 광맥 광산 무쇠군주 무노한 쪽으로 가는 출구말고 다른 출구(너말고 니언니!)

 광산을 지나야되서 탈것을 못타기에(!) 업적을 안하면 구경도 못할 겁니다. 생긴 건 쥐러랑 똑같이 생겼는데 훨씬

큽니다.( yo Big man!) 기본적으로 번개 화살을 랜덤 골라서 마구 쏴대는데 전 분명히 po비난wer해줘도 여전히 잘

쏘더군요. 그리고 동굴의 전기집행자가 간간히 바닥 깔듯이 번개 웅덩이가 생겼다가 get the boom!하며 19만 정도 따릅니다.(수치를 아는건 맞았다는 거겠죠 힐러님 ㅈㅅ;)

 

 그러다가 사우록 노예들이 3-4마리 뛰어나옵니다. 처음에는 별 거 없이 광탱했는데 퀴노르가 자신의 핵심스킬을 써줍니다. 사우록 노예들을 번개로 지져서(플레이어를 지지는게 아닙니다!) 주위에 있음 피가 줄줄 세게 하기에 저는 도망치면서 탱하고 딜러들도 걍 ㅌㅌ했다 끝나고 두들겨 잡았네요  

 

 3. 고대 모구 수호자

 - 위치 : 정복자의 정원과 야수 조련소 사이의 넓은(?) 공터

 이 업적의 꽃인 몹입니다. 가장 공략이 필요한 친구죠. 저도 처음에 용사 퀘 생기자마자 위치 좋아서 갔다 훅갔었던

아픈 추억이 떠오르는군요. 생긴 건 그냥 모구 동상형 몹이며 피통이 나오는 친구들 중에 제일 많습니다.

3107만인걸로 기억합니다.(전쟁인도자보다 많음!) 딜도 빡세게 해야 되는데 결국 탱이 잘해주면 쉽게 잡습니다.

 

기본적 스킬 그런거 없고 핵심은 바닥돌입니다. 기존 황금 연꽃 퀘를 열심히 하신 분이면 구오라이 전당에 많이 깔린 그 돌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죄다 함정이죠) 물론 천둥왕의 보물 시나리오에도 나오고 말이죠.

 중요한 바닥돌은 불바닥돌과 구름 바닥돌입니다. 보스가 주기적으로 천둥왕의 장막이란 공대 파괴자급 기술을 씁니다.전 인원에게 피해를 주는데 피해줄 때마다 입는 자연피해가 20퍼씩 증가하기에 5중이 넘어가면 전 파티원 목숨이

달랑달랑해집니다. 이걸 없애려면 보스가 구름모양 바닥돌을 밟게 하면 됩니다.(저희가 밟는게 아니고 몹이!) 밟으면 바로 지워집니다. 불바닥돌은 보스가 그 위에 올라가면 2초마다 10만의 화염피해를 보스에게 입히기에 구름바닥돌에 올릴 때가 아니면 항상 불바닥돌을 찾아 올려주면 더욱 더 빠르게 눕혀줄 수 있습니다.

 

모든 바닥돌은 보스가 밟으면 노랗게 이펙트가 생기면서 사라집니다. 그러면 새로운 자리에 다시 생기고 말이죠 번개돌은 보스가 밟으면 튕겨 날아갑니다. 구름 바닥돌로 데려갈 때 번개돌은 안밟게 주의하셔야 됩니다.

(조금이라도 늦어지면 ㅂㅂ이니까요 내돌!)

 

원시의 용사

 1. 케라(2107만)

 - 위치 : 보랏빛 마루를 벗어나자 마자 이갈룩 바위산 영역의 해안가 동굴

그렇습니다. 트리케라톱스, 공포뿔 그자체인 친구입니다. 스킬도 전혀 예상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이중 휩쓸기와 다름없는 양방향 난타, 돌진, 반사의 방패를 씁니다. 얼라 진영에서는 너무도 가깝기에 퀘를 하면 그래도 나름 많이 잡는 친구입니다. 놀라웟던 건 저희가 잡았을 때 '케라의 뿔'이란 476렙 에픽 획귀 단검도 주더군요 나머지도 이런 템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공략이 쉬워 공략보다 템에 밑줄!)

 

 2. 바람주술사 아킬아몬

 - 위치 : 폭풍바다 선착장 부둣가에서 산으로 가는 길로 가면 나오는 공터

폭풍바다 선착장에서 바다를 바라보고 왼쪽, 진짜 배가 정박하는 부두같은 곳의 왼쪽으로 가면 산으로 가는 쪽길이 있고 공터가 나옵니다.(독수리가 우글우글) 잔달라 트롤형 몹입니다. 한 번씩 회오리를 소환해 지나가게 하므로 피해주시고

이름이 비슷하기에 짐작한건데 줄아만의 아킬존처럼 플레이어 한명을 독수리에 잡아 점점 위로 올라가게 합니다. 독수리가 천천히 올라가므로 딜러 , 탱할 거 없이 흠씬 패서 원위치 시킵시다. 그리고 탱한테는 바람기술을 하나 더쓰는데 15만 정도 따르고 공중에 붕띄웠다 떨어뜨립니다. 차단은 안되기에 벽을 등지는게 좀 더 나을수도 잇을 것 같습니다.

 

 3. 미완성 드라카리 거대골렘

 - 위치 : 퀴노르 소환위치에서 좀 만 옆으로 가면 나옵니다.

크로스의 환영과 케라, 코르독과 탄조/전쟁군주 텅이 각각 한set인것 처럼 퀴노르와 얘가 한 set입니다. 소환하면 상반신만 튀어나오는데 버그가 아니고 미완성이라서 못 움직입니다.(!) 그렇기에 1어글자가 공격범위에 없으면 알아서 아무

근딜이나 때립니다.

 1어글자를 제외한 나머지 플레이어들 위치에 충격파를 씁니다. 한 30도 부채꼴 크기로 길게 후리는데 맞을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한번 씩 1어글자를 튕겨내는 스킬을 씁니다. 옆이 산이므로 산을 등질 수 있도록 하는게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간간히 화염방사기란 스킬을 씁니다. 특정 방향을 잡고나서 한 120도 정도 그대로 불을 뿜으며 천천히 돕니다. 저희가 잡을때는 탱을 보면서 바로쏴서 탱인 제가 근딜까지 이동했다 끝나면 다시 원위치로 돌아갔습니다. 평타 좀 센거빼면 역시 홍구홍구입니다.

 

영혼의 용사

 1. 코르독과 잿불지기 탄조

 - 위치 : 망자의 궁정 해안가 작은 섬(천둥술사 의식 퀘하는데 맞은편일겁니다!)

소환하면 코르독 혼자 방패와 칼을 들고 쫄쫄 뛰어나옵니다. 주기적으로 아무나 대상잡고 사나운 돌진을 하고 돌진해서 도착하면 주위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같은 이름의 디벞을 걸어 이속35%만큼 느려지게 합니다. 그리고 바로 방패 밀쳐내기를 시전합니다.(바닥에 먼지모양이 보입니다. 120도 작은부채꼴크기) 방패밀쳐내기는 피해는 안 큰데 맞으면 기절합니다.

 

코르독이 피가 반 정도 빠지면 전원 기절시키고 잿불지기 탄조를 소환합니다. 탄조는 피가 반만 찬 상태에서 등장하는데 랜덤잡고 화염구를 날려줍니다. 어차피 코르독을 잡으면 사라지기에 탄조는 무시하고 코르독만 패면됩니다.

(그리고 어차피 탄조는 댐지를 안입습니다, 버프걸려있음) 그런데 이 탄조는 치유를 전부 자신에게 이전하는 디벞을 전파티원에게 겁니다. 마법효과이기에 적어도 탱은 반드시 해제해야 합니다. 힐러님들! 모르고 계속 힐하면 탱피는 안차고 그만큼 탄조가 피가 회복되는데 탄조가 풀피가 되버리면 마력의 쇄도란 버프가 걸리면서 댐지500퍼 가속100퍼 증가합니다.(사실 상 광폭) 화염구가 개아파져서 바로 ㅂㅂ입니다. 그러나 해제만 하면 이 상황을 볼 일이 없기에 해제에 신경을!

 

 2. 전쟁군주 텅의 영혼

 - 위치 : 망할 시종장 퀘를 완료하는 곳

처음나왔을 당시 많은 사람들을 멘붕하게 했던 그 시종장 퀘를 완료하는데에 가심 소환할 수 잇는 오브젝트가 잇습니다.

주기적으로 파괴의 베기로 120정도 작은 부채꼴로 베는데 일반적 베기와 다르게 바닥에 그모양 그대로 보라색 불이 붙습니다. 밟으면 틱당 6만 정도 따름. 이와 별도로 좀 다른데 바닥에 불을 지르는 것도 같습니다. 탱이 얼추얼추 옮겨가면 무난히 잡을 수 있습니다.

 

3. 크로스의 영혼

 - 위치 : 이갈룩 바위산 해안가 제단

모두가 다 알 겁니다. 덫 놓기를 퀘를 해야 용사들 퀘를 하기에 무조건 잡게 되어있으니까 말이죠. 주기적인 공포를 잘

차단하고 소환되는 쫄1마리(39만)를 먹어치우기 전에 잡으시면 됩니다.  추가로 얘기 드리고 싶은건  보스가 한번 씩

공룡 영혼들을 마구 뛰어다니게 합니다. 이 녀석들에 닿으면 25000의 피해를 입고 평정상태가 되서 아무 스킬도 못씁니다. 여러 대 맞으면 별개의 디버프로 다걸려서 평정이 유지되니 피할 수 잇을만큼 피하시기 바랍니다.

 

써놓고 보니 꽤 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까말 고대 모구 수호자말곤 공략이 그리는 안 필요한데 궁금해하실까봐 적어봤습니다. 즐와욬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