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작성을 할 때 평어체로 작성하였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0) 이 가이드는 왜 필요한가.

 내가 생각하는 연맹전당 임무 회전의 핵심은 각 임무 별로 최소한의 요원을 보내고, 가급적 최소한의
인원수로 200%를 달성하는 헬조선 아웃소싱 마인드다. 

 아르거스 임무 성공률은 매우 짜다. 이는 7.2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부서진 해변 초기 사령부 때 
유저들이 정예 임무를 두 번씩 보내던 것을 블리자드에서 반면교사 삼아 즉시 정예임무 종류 늘리기와 
성공확률 보정을 강하게 걸어놨고 아르거스는 여기에 더해 속성이 추가되면서 기존 900레벨 임무에 아
무거나 대충 걸어놨던 임무 성공률에 비할 수 없을 정도로 성공률이 짜게 책정된다. 

 임무의 200% 확률을 가장 쉽게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은 '8시간 미만/초과 임무 성공률 증가' 와 '능력
별 대응' 이다. 이 능력별 대응은 거의 모든 추종자가 가지고 있는 능력 중 첫 번째인 '주문/위험요소
/하수인' 대응을 말하는 것인데, 이 조건과 추종자의 전문화를 충족시키지 않으면 임무의 성공률이 매
우 급감하기 때문에 보통 경호원을 제외한 나머지 추종자의 갯수를 2/2/2 씩으로 맞춰놓았을 것이다.

 사제의 경우를 말한다면 전문화에 [신성2/수양2/암흑2]. 추가로 저 추종자들의 능력 갯수를 새어 [주
문2/하수인2/위험요소2] 로도 맞춰놓았을 것이다. 이래야 보낼 수 있는 임무가 다양해지고 임무 기한
만료에 대응할 수 있는 요소가 커지기 때문인데, 왜 이것이 중요한가 하면 아르거스 임무의 200% 달성
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원하는 추종자 장비와 골드, 아르거나이트 파편, 원시 살게라이트, 소모
성 평판 휘장, 살게피보상, 레이드 임무의 추가보상을 획득하는 요건 중 최우선 사항이 된다.

 아르거스 임무는 7.3 버전이 최종버전이며 차후 확장팩이 나오기 전의 메카니즘은 블리자드에서 혜자 
패치를 퍼주지 않는 한은 이렇게 성공확률이 짜게 고정될 가능성이 크다.

 이 가이드의 최종목표는 임무 별로 용사 1명만 보내도 200% 대응이 가능할 정도의 짜투리 지식을 설파
하는 것임을 밝힌다.


 1) 아르거스에서 새로 나온 소모성 추종자들.

 아르거스 스토리 라인 퀘스트를 뚫으면서 얻을 수 있는 소모성 추종자들은 '아르거스의 정예 속성'에 
대응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며 주문/위험요소/하수인 별로 임무 성공률을 75% 씩 증가시켜준다.

 거의 모든 직업군에는 용사가 아닌 ♥♥♡ 이나 ♥♥ 같은 식으로 체력이 존재하는 소모성 추종자들을
주문으로 생산할 수 있는데, 연맹전당 외에도 크로쿠운 마루추적자와 마크아리 공허 크로쿨, 그리고 빛
벼림 방어병 주문을 통해 200%임무의 회전율을 배가할 수 있다. 자신이 후발주자이거나 안토러스 레이
드 임무의 빠른 200% 달성을 위해 달리는 유저라면 해당 추종자들이 2/2 가 아닐 때마다 직접 방문하여 
자주 리필해주자. 임무 회전율이 몇 배 이상으로 증가한다. 
 

 2) 200% 달성을 어떻게 쉽게 하는가.

 ⅰ) 이렇게 맞춰라.

 200%를 맞추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앞서 말했듯이 '8시간 미만/초과' 와 '능력 대응' 인데 아르거스 추
종자 장비로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 내에서는 조건만 충족시키면 용사 한 명만으로 200%를 달성하는 것
이 가능하다. (물론 이 경우는 주로 추종자 2슬롯 임무인 경우)

 3슬롯 임무에 2명을 보내서 200%를 만들고 2슬롯 임무에 용사 한 명으로 200%를 만들 수 있는 가장 쉬
운 방법은 용사의 장비칸에-

 8시간 초과/미만 임무 성공확률 증가
 성공확률 증가
 (주문or위험요소or하수인 1가지) 대응의 성공확률 증가

 저 3가지 장비를 끼우는 것이다.

 핵심은 주문 대응 용사에 주문 장비를 달아주고, 위험요소 대응 용사에 위험요소 대응 장비를 달아주
고, 하수인 대응 용사에 하수인 대응 장비를 달아줘서 해당 임무에 특화시키는 것.



 ⅱ) 임무 소요 시간 감소템 도배의 불필요성.

 7.2 이전에 자주 회자되던 임무 소요시간 감소템 도배 따윈 잊어버려라. 임무 소요시간 감소를 능력으
로 가지고 있지 않은 모든 추종자에 임무 소요시간 감소 장비 따윌 달아준다면, 임무 성공률에서 최소 
50%의 패널티를 안고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임무 소요 시간 감소는 각 직업별로 1명(없는 직업군도 
존재)에게만 달아주면 족하다. 

 200% 착수가 안 되면 본 보상보다 더 크게 받는 추가 보상의 메리트가 줄어들며 추종자 장비를 가장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줄어들게 된다. 낮은 확률로 자주 보내봐야, 속성대응력이 떨어져서 200%
를 맞추기 힘들게 되고 임무비용 증가와 더불어 자원낭비로 이어질 공산이 크다. 100% 나 130% 이딴 성
공확률로 자주 보내봐야 원하는 임무 회전율을 달성하기 힘들 뿐더러 소모성 추종자의 낭비로 자원만
꼴아박게 될 것이다. 당신의 연맹 자원이 30만이 넘는 정도가 된다면 이 글을 무시해도 되지만, 세팅을
안 하고 자주 보내게 되면 한 달 주기로 연맹자원이 10만은 그냥 순삭될 것이다.

 단적으로 말해 임무 소요 시간 감소 장비를 도배한다고 보상이 풍족해지는 구간을 절약할 수 있지는 
않다. 오히려 시간이 더 걸릴 공산이 크다는 것을 염두해두자.


 ⅲ) 임무 소요 시간 감소 능력이 있는 추종자의 장비

 임무 소요 시간 감소 능력이 능력칸에 있는 추종자의 경우는 이렇게 맞춰주자. 1슬롯은 선택사항.
 
 -임무 소요 시간 감소 장비. <- 아래 줄에서 뭘 고르든 고정.
 -임무 성공 확률 증가or8시간 미만 임무의 성공 확률 증가or능력 대응(주문/위험요소/하수인) 중 2가지.

 위의 세팅 이유는 어떤 임무가 뜨든 간에 레이드 임무까지의 폭 넓은 대응 능력을 갖추기 위함.


 ⅳ) 속성 대응은 중복이 된다.

 요약하자면, 동일 속성 대응이 중복된다. 주문 대응 용사에 주문임무 성공확률템 40%+50% 를 같이 달
아줘서 주문 속성 임무 성공률을 최소 90% 보정을 받게할 수 있다. 하지만 범용 대응이 낮아져서 슬롯 
낭비가 될 공산이 큼. 
 하지만 임무를 자주 체크하는 것이 아니고 하루 지나서 임무 완료 해주고 이런 방식으로 한꺼번에 임무
를 다 보내고 한꺼번에 임무를 다 완료하는 방식이라면 이 세팅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