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정액제 유저입니다.
요즘 사정이 생겨 피시방에서 플레이를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이용하는 피시방이라 선불제로 바뀐 피시방에서 시간이 생각보다 빨리 줄어드는 것이 너무 이상해서 찾아보니 유료게임은 시간을 차감한다네요.

이중과금 같은 생각이 들어 더 찾아보니 정액제 사용자는 해당사항이 없다네요. 그래서 알바생을 통해 피시방 사장에게 물어보니 사장도 처음 듣는 얘기라고..

나중에 사장에게 직접 전달하려고 블리자드 코리아에 직접 문의를 해봤습니다. 답변을 듣고 사장에게 전하기 위해 해당 내용을 문자메시지로 다시 보내달라고 하니 깔끔하게 정리해서 보내 주내요.일단 친절에 감사합니다.

결과적으로 피시방 사장에게 해당내용을 전하니 요금정산하는 시스템이 개인마다 유료, 무료 적용하게 되어 있지 않다네요. 그러면서 원래 1시간에 10분 차감하던 걸 와우에 한해 일괄적으로 5분 차감으로 하겠답니다. 좀 찝찝하긴 하지만 일단 그 정도로 합의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상황을 겪는 분이 계실까봐 문자 메시지 내용을 공유합니다.

[블리자드] 안녕하세요, 고객님
[Web발신]
안녕하세요, 블리자드 고객지원팀 이**입니다.

PC방 대표님께 전달하기 위한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1. 와우는 '정액제'와 '정량제'로 구분되어 있으며 정액제의 경우 블리자드 PC방 상품에서 과금이 제외되며 '정량제'는 우선적으로 차감이 되는 상품입니다.

2. 10월 20일 15:35 통화한 고객님께서는 90일 '정액제' 상품이기에 블리자드 PC방 상품에서는 차감이 안되오나, 매장을 관리하는 노하드 업체측 프로그램에는 웬만한 모든 게임이 유료 게임으로 1차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3. PC방 관계자분께서는 이 고객님께서 과금 여부를 해제를 요청하실 경우 노하드나 관리 업체측에 연락하셔서 '블리자드측에서는 정액제 상품은 과금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전달해주셔서 별도로 관리 프로그램에서 이 고객님의 좌석이나 IP의 과금을 해제할 수 있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