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창에 항상 올라오는 글들이 있습니다.
"[252 BIS 무기] [252 BIS 장신구] [넬쥴 부정 머리] 이렇게 3개 떳는데 뭘 뽑아야할까요 ㅜㅜ"

기만이 아니라 진지하게 여쭤보는 분들이라 믿고, 대충 이렇게 하면 손해는 보지 않습니다.

1. 일반적인 상황에서 못 얻는 아이템
암사 예시를 들겠습니다. 암사는 가/특이 BIS 인 클래스입니다.

어제 기분 좋게 대무 셔틀을 해서 4신화를 처음으로 완료했습니다. 아쉽게도 머리는 나오지 않았네요! 하지만 주간보상으로 뜰 수 있겠죠?

주간보상 - 넬쥴 부정 머리, 저편 바지 (가특)

물론 부정 머리가 매우 끌리겠지만...길게 보면 저편 바지입니다. 저편 바지는 일반적으로 얻지 못하는 템이니까요!
넬쥴 머리야 레이드 가서 다시 노려보면 되지만, 바지는 주간 보상을 제외하곤 절대로 못먹어요!

괜히 사람들이 장신구 장신구 하는게 아닌게, 결국 업글로는 246이 최대이기 때문입니다. 252 루비? 252 양자? 252 약병? 252 변신수? 뭘 고민하십니까. 빠르게 252템을 고르십쇼.

이 예시에 해당하는 템들:
신화 레이드에서 안뜨는 스텟 조합의 방어구 (가특 천 바지)
장신구
신화 레이드에서 안뜨는 스텟 조합의 무기 (치가 나스리아 십자가 등등)

2. 세트 세트 세트 세트 (부정부정부정)

저희 암사는 부정세트가 없어요. 그런데 어라라라? 부정 발동 가능한 허리가 떳네요?
세트 효과가 최우선입니다. 부정 풀셋 맞출시 딜 상승 거의 2000 이상을 기대할 수 있어요. 말도 안되긴합니다...

꼭! 자신의 클래스에 맞는 세트를 찾아봅시다. 대부분 부정이지만, 탱들은 혈기도 맞추고, 도적분들은 냉기도 맞추고~ 생각 보다 다양합니다.

내가 셋이 없다? 그러면 세트 효과부터!

이 예시에 해당하는 템들:
머리-부정
갑빠- 혈기
어깨-냉기
+@ 로 천: 다리 혈기 손목 냉기 허리 부정
가죽: 다리 냉기 손 부정 신발 혈기
사슬: 다리 혈기 벨트 부정 신발 냉기
판금: 다리 냉기 손목 부정 장갑 혈기

3. 지배홈 부위 아닌 부위
같은 암사가 이번엔 갑빠가 떳어요! 252 가특 갑빠 만세! 바로 골라야죠?
멈춰! 갑빠는 지배홈 부위입니다. 지배홈 부위는 고르는거 아닙니다.
세트 효과는 226 일반템을 252 이상으로 만들어주고, 단일 보석 자체로도 252 비추천 스텟이 252 BIS 스텟보다 더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암사는 252 라즈날 갑빠가 BIS 겠네요. 일단 다른 지배홈 아닌 부위를 고르고, 최악의 경우에만...눈물을 머금고 골라줍시다.

예시에 해당하는 템들:
지배홈 부위들
천: 머리 어깨 갑빠 손목 벨트
가죽: 머리 어깨 갑빠 손 신발
사슬: 머리 어깨 갑빠 벨트 신발
판금: 머리 어깨 갑빠 손목 장갑


4. 무기 > 머리 갑빠 바지 > 어깨 장갑 신발 벨트 > 손목 망토
주스텟 순입니다. 내 템이 모두 220 이라 생각하고, 252 하나만 골라야한다면,
바로 무기를 고르셔야합니다. 무기가 템을 골랐을때 딜/힐 상승 포텐셜이 가장 높기 때문이죠

선생님! 왜 머리 갑빠는 위에 지배홈 부위라메요?  왜 나와요?
지배홈 부위를 고르면 안되지만...만약 다 겹쳐서 무조건 하나를 골라야 할 경우 주스텟이 머리 갑빠 바지가 가장 큰 상승을 보여줍니다. 다 지배 부위시면 이 순서로 고르시면 됩니다... 애초에 이 선택지로 들어왔으면 주간 보상 망했다 3번 복창하세요.

예시에 해당하는 템들:
천클래스가 머리/손목/벨트가 다 BIS 스텟으로 뜸
다 지배홈 부위네? 어쩔수 없지 머리 고르십쇼.


5. 클래스마다 다름  - 2차스텟!
반지와 목걸이는 2차스텟을 가장 많이 주는 부위입니다. 1차스텟은 힘/지능/민첩 - 2차스텟은 가속/유연/치명/특화 입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1차스텟 > 2차스텟입니다.
하지만, 정말 몇몇 클래스는 2차스텟이 매우 중요합니다. 꼭 33퍼를 맞춰야 쿨기 안에 스킬 하나가 더 들어간다는 등의 클래스들이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클래스 가이드를 참고해서 고르도록 하세요!
예시로 우리의 암사가 252 치유 무기를 차고 있는데, 특유 무기가 나왔어요!
치->특로 가면 애매하게 업그레이드겠죠? 고민되네요. 치보단 특이 좋은게 맞긴 맞는데...딱히 큰 차이가...
어? 그런데 반지가 가특 반지가 나왔어요! 그럼 반지가 선택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6. 이 모든 것도 안된다...심크 돌려!
이 모든것도 해당 되지 않는, 정말 애매한 결과가 나왔으면 심크를 돌려보거나, 가이드를 찾아보거나, 고수분들께 여쭤보세요. 거래창에 당당하게 "이거랑 이거 뭐가 좋아요" 링크 하시면 답장이 안 달릴겁니다. 바로 답변 드릴수 없는 질문들이거든요...대부분 1-5에서 걸려져요.



다들 주간보상 잘 드시기 바랍니다. 반박시 너 말이 맞음

매주 연구물 먹고 있는 운무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