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이 되실지는 모르는만 올리는 "메카곤 필드 날탈 미세팁"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메카곤은 옛 컨텐츠이고 아직도 오시는분들중 대부분이 업적 혹은 탈것을 위해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사실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 팁입니다 :)


메카곤 필드에 가시면 항상 선회중인 HK-8 공중 압박 유닛이란 NPC가 있습니다.  무적이고 죽일 수 없습니다.

이 NPC는 메카곤 필드에 가시면 항상 상공을 선회하며 비행중인 유저를 대상으로 "시선고정" 디버프를 걸며, 
이 디버프가 10중첩이되면 대상자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격아에서는 데미지가 어마무시했는데 지금은(어둠땅기준) 그래도 몇대는 맞을만한 수준입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피해 있으시거나 아니면 가시다가 땅 한번 딛고 디버프를 풀고 가시고들 하시죠.

예전에도 "레키엘"님께서 올려주셨지만, 저 시선고정 디버프를 무시하는 탈것들이 몇개 있는데요,
그 중 2개는 메카곤 하드 드랍탈것 "비행체 R-21/X" 와 골드로 살수있는 "녹슨나사 저항선"이 있습니다.
(설정상 같은 아군으로 인식해서 공격을 안한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그리고 요번에 용군단 출시로 또 하나 "시선고정"을 피할 수 있는 탈것이 탈것이 생겼는데요,
"기사님 고마워요!" 업적 (탈것 500개 업적) 으로 획득 가능한 "이계의 오투크 운반꾼" 입니다.
(아마도 이번 업적 탈것이 수영속도까지 포함되서 수중탈것으로 간주되어 디버프를 안받는거라 생각되나 정확하진 않습니다.)


요번 숑군단 쐐기 시즌이 끝나면 옛 컨텐츠인 메카곤을 계속 오실분이 있으실지는 모르겠지만,
아직 모르시는분이 있으실것 같아 남기는 메카곤 미세팁입니다. 

추가로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공격대 업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반짝이는 원시해파리또한 수중속도도 같이 부여되어있어 시선 고정에 면역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