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classic.wowhead.com/news/321650


클래식 시대 서버에 전역 버프를 저장했다 향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아이템이 새로이 추가되는 만큼, PTR에 추가된 이 신규 변경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획득 방법

시간의 은혜 재배열기 (Chronoboon Displacer)는 서부 역병지대의 안돌할 폐허 북서쪽 건물 안에 위치한 크로미에게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이 아이템은 고유 아이템이 아니며 한 번에 5개까지 중첩이 가능하고, 10 골드에 원하는 만큼 많은 양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작동 방식

재배열기에는 6초의 시전 시간이 있으며, 사용 시 사용한 순간의 전역 버프 상태를 저장해 두는 "과충전된 시간의 은혜 재배열기"가 가방에 생성됩니다. 이 동안에는 어떤 버프를 저장했고, 그 버프의 지속 시간이 얼마만큼 남아있는지를 표기해 주는 신규 버프를 얻게 됩니다. 이 버프의 영향을 받는 동안에는 저장되어 있는 것과 같은 종류의 다른 전역 버프를 받을 수 없습니다. 현재는 PTR에 일부 버그가 존재하나, 블리자드는 "재배열기의 능력을 사용하는 중에는, 재배열기에 저장한 전역 버프의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라고 확실히 명시한 바 있습니다.



저장해둔 버프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저 과충전된 재배열기를 오른쪽 클릭하고, 6초의 시전 시간을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 후에는 재배열기가 파괴되며, 과충전된 재배열기는 고유 아이템이자 획득 시 귀속 아이템이므로 한 번에 하나의 과충전된 재배열기만을 갖고 잇을 수 있습니다. 재배열기에는 1시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으며, 이 재사용 대기시간은 게임을 종료해도 계속 줄어듭니다.

플레이어들은 이미 특정 버프만을 획득하여 저장해둘 것인지, 아니면 모든 버프를 받은 후 저장할 것인지 같이 각 공격대 주간마다 이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고안하고 있는데요. 이 것이 게임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지는 지켜봐야 할 일이지만, 일단은 PTR에서 당장 재배열기를 테스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이템 출시

블리자드는 이가 "불타는 성전 클래식이 출시되기 전에" 추가될 것이라 언급했지만, 이는 아마 블리즈컨라인에서 언급했듯 플레이어들이 불타는 성전으로 넘어갈 것인지, 아니면 클래식 시대 서버에 머무를 것인지를 선택하게 되는 사전 패치 때라 추측됩니다. 이 1.13.7 패치가 적용되면, 블리자드가 언급한 주문 일괄 처리 관련 변경점 역시 같이 적용될 것입니다.

시간의 은혜 재배열기는 클래식 시대 서버에만 추가되는 아이템이며, 블리자드는 다른 블루포스트를 통해 불타는 성전 클래식에서는 공격대 전투 시작 시 모든 전역 버프가 제거될 것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