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ko.wowhead.com/news/325627


이 탈것은 9fx_비룡탈것에메랄드_버프_4219045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이름으로 추측하되 에메랄드빛 비룡 탈것이 되리라 추측할 수 있는데요. 이 탈것은 8.9 MB라는 무척 큰 용량을 갖고 있습니다. 비교해 보자면, 어둠땅의 디럭스 에디션 보상 탈것인 마법의 영원고룡은 단 2.7 MB였습니다. 이 탈것은 더욱 고화질의 모델을 갖고 있거나 다양한 효과를 갖고 있다는 뜻이 되며, 암호화된 애완동물 역시 5.5 MB로 꽤나 큰 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무엇인지 알려지지 않은 또 다른 암호화된 모델은 불페라 남성 모델과 많은 애니메이션을 공유하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그 이상 알 수 있는 건 없었습니다.

이 탈것과 관련되어 있으나 암호화되지 않은 다른 다양한 주문 효과 역시 데이터마이닝할 수 있었으며, 이는 모두 녹색용을 연상케 하는 편입니다:



그 외에도 자그마한 주문 효과 역시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 자체는 특출난 것이 없으나, 탈것과 용 같은 다른 애니메이션과 연관되어 있으므로 탈것에 관련된 주문 효과로 보입니다.



그 외에도 블리자드는 최근 용꾸러미 번들을 공개한 바 있는데요. 판다리아의 안개에 출시된 강철 하늘약탈자나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때 출시된 신비한 룬호랑이처럼, 이런 블리자드 스토어 아이템은 다음 확장팩을 암시해온 바 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