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플레이를 보다 윤택하게: 손쉬운 사용 추가 업데이트 이용 가능

어둠땅 첫 손쉬운 사용 업데이트 이후, 저희 개발팀은 새로운 손쉬운 사용 옵션을 만들고 기존 설정을 개선하는 데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저희는 어둠땅과 어둠땅 그 너머에서 모든 사람이 장엄한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계속 기능을 추가해 나갈 계획입니다. 모든 손쉬운 사용 옵션은 게임 메뉴(기본 단축키: Esc)의 인터페이스 패널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규: 개체창에 마우스를 올려 시전

이 옵션은 인터페이스 패널의 전투 항목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후, 마우스를 개체창 위에 둔 채 주문을 시전하면 대상을 지정하지 않아도 바로 시전됩니다. 

다시 말해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간단히 대상에게 마우스를 올린 상태로 주문을 시전할 수 있단 뜻입니다. 대상에게 마우스를 올린 상태에서 단축키를 눌러 주문을 시전하면 됩니다. 물론 주문을 시전하기에 적절한 대상이어야겠죠. 적을 치유할 순 없는 노릇이니 말입니다!


신규: 클릭 시전 단축키

이 옵션으로 주문과 매크로를 마우스 클릭에 할당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그런 다음 개체창에서 직접 클릭하거나 Shift, Ctrl, Alt를 활용한 대체 클릭 단축키를 설정해 주문 및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 클릭 시전 인터페이스

이 옵션과 “개체창에 마우스를 올려 시전” 기능을 조합하면 아군에게 마우스를 올리고 클릭해 빠르게 주문을 시전하거나 신속하게 대상을 전환하여 다수의 적에게 약화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신규: 커서 조정

이제 기본 마우스 커서 크기를 키워 시인성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본래 콘솔 명령어로 존재했던 옵션이나, 앞으로는 손쉬운 사용 메뉴에서 켜기/끄기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컨트롤러 지원

컨트롤러, 터치패드, 자이로 조작 체계 지원을 개선하는 추가 API 업데이트를 단행했습니다. 애드온 제작자분들이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업데이트: 텍스트 음성 변환 업데이트

텍스트 음성 변환은 이제 다수의 대화 탭을 지원하며 설정을 캐릭터 기준이 아닌 계정 기준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음성 변환 옵션에 적과 우두머리의 대화 및 감정표현이 추가되었습니다. 텍스트 음성 변환의 “대화” 항목에서 우두머리 감정표현과 귓속말, 비우두머리 대화와 외침, 귓속말, 감정표현을 변환하도록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텍스트 음성 변환 옵션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추가 대화창 명령어

/전투준비 명령어의 축약어 버전을 추가했습니다. 간단히 /전준을 입력하면 됩니다. 아울러, 초읽기를 시작하는 새로운 명령어를 추가했습니다(/카 숫자 입력. 예: /카 10).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면 같은 파티나 공격대에 속한 모든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동기화된 초읽기가 시작됩니다. 이 옵션은 파티장이나 공격대장만 이용할 수 있으니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아이템을 링크하듯이 Shift 클릭을 사용해 플레이어 간 전투 및 신화+ 평점을 대화창에 링크할 수 있습니다.


저희 개발팀은 지금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모든 플레이어분을 위해 손쉬운 사용 기능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