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33115


블리자드가 클래식 시대 서버의 다음 업데이트인 1.14.4 패치와 함께 공식 하드코어 서버가 출시되며, 이와 동시에 PvP 명예 시스템이 완전히 초기화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이는 8 ~ 12주 내로 적용될 예정이니만큼, 계급을 올리고 있는 중이라면 아마 업데이트가 종료되기 전에 이를 완료하기가 어려울 것으로 사료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와우 클래식 하드코어 서버를 지원하기 위해 신규 1.14.4 패치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공식 하드코어 서버 외에도, 이 패치는 모든 클래식 시대 서버의 오리지널 PvP 명예 시스템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 패치가 출시되면 모든 클래식 시대 서버의 현 명예 계급 시스템 진행 상황이 초기화됩니다.

비록 패치가 출시될 정확한 날짜는 아직 말씀드릴 수 없으나, 이가 약 8 ~ 12주 내에 출시될 예정이니만큼 현재 와우 클래식 시대 서버에서 계급을 올리고 계신다면 이를 계속하기 전에 그 시간대를 염두해 주시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만약 캐릭터의 계급을 올리기 시작하실 예정이라면, 패치가 출시되기 전에 14 계급을 달성하기가 힘들어 진행 상황을 모두 잃어버리실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절대 가벼운 마음으로 PvP 계급 진행 상황 초기화 같은 결정을 내리지 않습니다. 클래식 시대 서버에 적용하고자 하는 업데이트는 게임의 장기적인 건강을 위한 필수적인 변경점입니다.

다음 몇 주 내로 와우 클래식 시대 서버 1.14.4 패치 PTR을 출시함과 동시에, 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