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로스에서 용 조련술 경주를 즐길 수 있는 동부 왕국 우승컵이 시작된 만큼, 모든 경주에서 금메달을 따기 위한 다양한 팁과 영상을 한 데 모아 공유해 드리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 경주 돌아보기

쐐기 던전을 시간 내에 완료하거나 어려운 공격대 우두머리를 쓰러뜨리듯, 가장 중요한 팁 중 하나는 바로 연습일 것입니다 - 머리보다 근육이 먼저 반응할 때까지 계속해서 반복 또 반복 연습을 하는 것이죠. 그 외에도, 어느 부분을 개선해야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비록 워크래프트 로그를 통해 용 조련술 경주를 돌아보거나 할 수는 없지만 (아직은요), 그래도 Nvidia Shadowplay나 OBS 같은 녹화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경주를 녹화 후 복습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어디서 가장 문제가 있었는지, 어디서 활력이 떨어졌는지, 어떤 장애물에 부딪혔는지 등을 보고 다음 경주를 준비하세요!


■ 용 조련술 UI 개선하기

경주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것은 모두 활력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것에 달려 있으며, 비록 기본 용 조련술 UI가 충분한 도움을 준다 할 지언정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를 위해 현재 속도부터 가속과 활력, 그리고 모든 능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위한 버프 중단점과 능력 타이머 등을 제공하는 Darianopolis 님의 용 조련술 UI 위크오라를 사용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경주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기 위한 필수 목록은 아닐지언정, 금메달과 은메달 사이 그 0.1초를 가르는 데 필요한 약간의 도움을 줄 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좀 더 깔끔하고 미적 멋짐을 추구하신다면, Dragon Rider 애드온 역시 추천합니다. 물론, 걱정 마세요 -- 우승컵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기 위해 복잡한 위크오라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니까요. 아예 UI 자체가 없더라도, 충분한 실력과 노력만 있다면 그 누구든 금메달을 딸 수 있습니다!

용조련술 UI 위크오라 : https://wago.io/dmui-dragonriding




■ 경주 시작!

연습, 연습 또 연습만이 살 길입니다! 새로운 경주들은 어려울 지언정, 약간의 노력과 시간만 있다면 얼마든지 완료할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 오늘은 동부 왕국 우승컵 중에서도 금메달을 따기 가장 어려운 몇 개의 경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하고, 여러분의 금메달에 도움이 될 영상과 팁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 엘윈 숲 섬광로

엘윈 숲 섬광로는 길고 나무가 많아 복잡한 만큼, 칼림도어 우승컵 때에도 자세한 설명이 담긴 영상으로 도움을 주었던 Ice_Lightning 님의 영상을 링크합니다! 이를 통해 복잡하고 긴 엘윈 숲을 정복해 보세요!



● 아이언포지 요격로

아이언포지 요격로의 고급 경로는 다양한 불의 정령과 잘 보이지 않는 회전 때문에 연습이 충분하지 않다면 쉽게 부딪히거나 속도를 잃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몇 가지 부분만 주의한다면 크게 어렵지만은 않으므로, Mr. Eggplant 님의 영상을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길니아스 승부로 - 역방향

길니아스 승부로는 안 그래도 시간 제한이 촉박합니다만, 특히 역방향의 경우 가장 촉박한 경주 중 하나입니다. 이 경주에서는 최고 속도를 잃으면 실패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며, 특히 처음에 시작할 때  하늘 상승을 이용해 곤두박질치며 가속도를 붙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벽함을 요구하는 경주를 완료하는 방법을 Ralleigh 님의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 무법항 격동로

무법항 격동로는 가시덤불 골짜기를 1분 내에 주파해야 하는 만큼, 격동로라는 이름대로 오류를 범할 수 없을 만큼 빡빡합니다. 이 경주는 특히 다른 경주보다 더욱 자신의 속도를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석유 장비와 나무 사이를 돌아가지 않고 완벽하게 뚫고 지나가는 것이 큰 관건입니다. DibuckTV 님의 영상을 감상해 보시죠.



● 황혼의 공포

저지대와 장애물에 중점을 두고 있는 동부 왕국의 다른 우승컵과 다르게, 황혼의 공포는 특이하게도 수직으로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황혼의 요새 정상으로 올라가는 마지막이 특기할 만 하며, 더 자세한 내용을 Cymre Jones 님의 영상에서 만나보세요.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5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