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24년 로드맵을 공개한 가운데, 해골이 그려진 해적기가 표기된 알 수 없는 10.2.6 패치 역시 공개했습니다. 설마, 해적일까요?

로드맵에서 언급된 10.2.6 패치는 2024년 늦겨울 ~ 초봄 정도에 출시될 것이라는 내용을 제외하면, 단순히 해적기로 자주 사용되는 졸리 로저스가 그려진 깃발만이 덩그러니 그려져 있습니다.




이 깃발을 본 플레이어들은 바로 해적을 떠올렸는데요. 지난 9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 마이크 이바라는 다음 확장팩과 관련된 루머에 대해 "해적은 없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는 내부 전쟁 확장팩과 관련된 내용인 만큼, 어쩌면 해적 콘텐츠는 확장팩이 아닌 10.2.6 패치 때 추가될 예정이었을수도 있습니다! 해적 관련 패치라면, 생각해볼 수 있는 활동이 무척 많습니다.

한편 수석 프로듀서 홀리 롱데일은 10.2.6 패치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수수께끼의 답변을 남기고 있습니다:



이 패치가 로드맵에서 공개된 다른 패치에 비해 아무것도 정보가 없다는 건 꽤나 특기할 만한 부분인데요. 아제로스의 비밀과 관련되어 있는 것일까요, 아니면 디스커버리 시즌과 비슷하게 출시되기 전까지 대부분의 내용이 숨겨져 있는 패치인 걸까요?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6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