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7 콘텐츠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새로운 이벤트, WoW 리믹스: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장엄한 모험을 다시 경험하세요. 판다리아의 경이를 새롭게 경험해 보세요. 신선한 전리품과 (거의) 무한에 가까운 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WoW 리믹스: 판다리아의 안개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믹스는 정해진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판다리아의 안개 확장팩 전체를 10~70 레벨에 걸쳐 빠르게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의 재발견 콘텐츠입니다. 모든 전리품이 완전히 개편되었습니다. 또한 강력한 신규 효과가 추가되어 이를 경험하고, 힘을 기르면서 더욱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

  • 빨라진 레벨링과 콘텐츠를 통해 거의 모든 퀘스트와 시나리오, 던전 및 공격대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새로운 WoW 리믹스 캐릭터를 생성해 10 레벨부터 70 레벨에 이르는 모험을 떠날 수 있습니다.
  • 산더미 같은 전리품: 퀘스트, 상자, 몬스터, 우두머리 등 어떤 경로로든 막강한 아이템을 손에 넣어 보세요.
  • 맞춤형 아이템으로 원하는 만큼 강해질 수 있고, 이를 통해 고난이도 콘텐츠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불필요한 아이템은 청동으로 변환하여 아이템 강화 혹은 꾸미기 아이템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수집품 유지: 수집한 형상변환은 내부 전쟁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누구나 이용 가능

확장팩 구매는 필수 사항이 아닙니다. 다만 더욱더 빠르게 진행되는 판다리아 모험을 시작하려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이용권 또는 게임 시간이 필요합니다. 즉, 클래식 플레이어 역시 현대(라이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고 대혼란의 판다리아를 마음껏 누빌 수 있다는 뜻입니다.

WoW 체험 계정 또한 이용권이나 게임 시간 없이 20 레벨까지 WoW 리믹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20 레벨 이후로는 이용권 혹은 게임 시간이 필요합니다.


빨라진 레벨링 및 콘텐츠

WoW 리믹스: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는 그 어떤 것도 여러분의 성장을 늦추지 못합니다. 훨씬 빨라진 10~70 레벨링 속도 덕분에 거의 모든 퀘스트와 시나리오, 던전 및 공격대를 곧바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유형에 따른 이용 여부는 아래 도표를 확인해 주세요.

레벨 범위지역시나리오던전공격대

10~70

비취 숲

녹옥 마을
양조 폭풍
테라모어의 몰락

옥룡사
붉은십자군 전당
붉은십자군 수도원
스칼로맨스

20~70

네 바람의 계곡
크라사랑 밀림
5.1 상륙지 대장정

웅가 잉구
지배령 거점
사자의 상륙지
약간의 참을성
어둠 속의 비수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25~70

쿤라이 봉우리
 

파멸의 투기장
맥주달 축제
잊혀진 왕의 납골당

음영파 수도원
 

모구샨 금고

30~70

탕랑 평원

잔베스 강습

니우짜오 사원 공성전투

35~70

공포의 황무지

공포의 심장
 

40~70

영원꽃 골짜기


공해 상에서의 전투
피로 얼룩진 설원
판다리아의 검은 심장
성난불길의 비밀

모구샨 궁전
석양문

영원한 봄의 정원

45~70

괴수의 섬

영원의 섬

50~70

천둥의 섬

천둥의 왕좌

60~70

오그리마 공성전

70

영웅 공격대


새로운 신분 만들기

새로운 현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캐릭터를 생성해 판다리아로 모험을 떠나보세요. 각종 강력한 신규 아이템과 형상변환을 모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모은 형상변환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에서 모험을 이어나갈 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 캐릭터 슬롯이 제공되는 만큼, 레벨을 완전히 올려 장비를 완성한 영웅이 세계혼 서사시에서 모험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생성된 리믹스 캐릭터는 이벤트가 끝날 때 모두 현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캐릭터로 전환됩니다.

서버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새로운 WoW 리믹스 캐릭터를 생성해 10 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리믹스 캐릭터로만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믹스 이벤트 플레이만 가능한 캐릭터는 캐릭터 이름 옆에 별도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통해 원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선택할 때 더욱더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생성이 끝나고 영원의 섬에서 새로운 여정이 시작됩니다. 뒤이어 무한의 용군단과 이터누스를 만나면 본격적인 여로에 오르게 됩니다.


새로운 전리품, 새로운 나

WoW 리믹스에서는 퀘스트, 상자, 몬스터, 우두머리 등 사실상 어떤 경로로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용자 맞춤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건 물론이고, 각 아이템 칸은 고유한 개성을 지닌 주문 보석 홈이 존재합니다. 이 홈으로 장신구와 비슷한 강력한 신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더욱더 강화됩니다. 성장에 한계가 없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할수록 강해지면서 아이템도 영구적인 능력치 증가 효과를 제공하기 시작합니다.

아래는 몇 가지 보석 유형 예시입니다.

얼개 보석
생명의 폭풍

착용 효과: 폭풍을 소환합니다. 1초마다 5개의 벼락을 불러 내립니다. 각 벼락은 30미터 내의 적에게 25,885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지속되는 동안 시전자 주위로 3개의 꽃이 피어납니다. 5초 후에 꽃이 만발해 388,471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10초 동안 아군의 가속을 1,720만큼 증가시킵니다.
“얼개 보석 홈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천둥의 구슬

천둥의 구슬로 변신하여 30미터 내의 적에게 4초에 걸쳐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의 구슬로 변신한 동안에는 받는 피해가 50%만큼, 이동 속도가 70%만큼 감소하며 제어 불가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얼개 보석 홈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망각의 구슬

순수한 공허를 구슬로 응축시켜 10초 동안 15미터 내의 적이 받는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4초 후에는 보주가 폭발하여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얼개 보석 홈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태고의 보석
우박폭풍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우박폭풍 (1)
우박폭풍

착용 효과: 3초마다 우박폭풍 중첩을 얻습니다. 10번 중첩 시 50미터 내의 적에게 우박폭풍을 방출합니다. 적중할 때마다 냉기 피해를 입히고 마비의 추위를 겁니다.

마비의 추위
이동 속도를 30%만큼, 공격력을 10%만큼 감소시킵니다. 공격 시 마비의 추위 1중첩이 제거됩니다.
“태고의 홈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한랭 전선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한랭 전선 (1)
한랭 전선

착용 효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50미터 내의 모든 아군에게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하고 모든 적에게는 마비의 추위를 겁니다.

마비의 추위
이동 속도를 30%만큼, 공격력을 10%만큼 감소시킵니다. 공격 시 마비의 추위 1중첩이 제거됩니다.
“태고의 홈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야생불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야생불 (1)

착용 효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추가 화염 피해를 입히고 주위의 적에게 야생불을 퍼뜨려 10초 동안 1초마다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야생불은 중첩되며 주위의 적에게 전이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태고의 홈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땜질 보석
수석땜장이의 보호막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수석땜장이의 보호막 (1)
수석땜장이의 보호막

착용 효과: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 흡수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보호막은 10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재생됩니다.
“땜장이 보석 홈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열정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열정 (1)
열정

착용 효과: 생명력이 80% 이상일 때 공격 시 최대 생명력의 2%를 소모하여 그와 같은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태고의 홈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선스트라이더의 번영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선스트라이더의 번영 (1)
선스트라이더의 번영

착용 효과: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가 불타는 폭발을 일으켜 대상 15미터 내의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땜장이 보석 홈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맞물림톱니 보석
점멸

전방으로 10미터를 순간이동합니다. 경로에 장애물이 있으면 이동이 중단됩니다. 모든 기절 및 구속 효과에서 벗어납니다.
“맞물림톱니 홈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전력 질주

8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만큼 증가합니다.
“맞물림톱니 홈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구르기

짧은 거리를 굴러갑니다.
“맞물림톱니 홈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무한한 가능성의 망토

또한 플레이할수록 영구적으로 성능이 증가하는 유물 망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중 가장 강한 캐릭터로 획득한 힘은 부 캐릭터에게도 공유되어, 레벨링에 더욱더 박차를 가할 수 있습니다.

무한한 가능성의 망토

아이템 레벨 346
귀속 아이템
고유 아이템

147 방어도
착용 효과: 아래 오라를 부여합니다.
시간질주자의 우위
시간의 실타래 발견 시 이 망토에 엮어 영구적으로 성능을 증가시킵니다.

시간질주자의 우위

망토의 효과로 아래 능력치 증가
힘 +324
체력 +1620
치명타 및 극대화 +324
생기흡수 +324
특화 +324
유연성 +324
경험치 획득량 +324%

리믹스 이벤트 기간에 WoW 리믹스: 판다리아의 안개 한정 업적을 완료하기만 해도 칭호와 각종 형상변환, 출시되지 않은 색상 버전의 구 탈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업적은 이벤트 종료 시 위업으로 전환됩니다.


새로운 청동기의 시작

쓸모없는 전리품은 없습니다. 필요없는 아이템을 얻으면 새로운 화폐인 청동으로 변환할 수 있거든요. 이 화폐로 아이템을 강화하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 귀속 꾸미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무 지역에 있는 시장을 찾아 직업 형상변환과 판다리아의 안개 탈것, 장난감 등을 구매해 보세요. 이를 통해 기존에 획득할 수 없었거나, 무작위 전리품이라 획득 난이도가 높았던 아이템을 간단히 새로운 화폐로 구매하여 계정 수집품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믹스: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는 경매장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검은 심장 콘텐츠 업데이트 10.2.7에서 용군단 확장팩 이야기의 마지막 장과 내부 전쟁의 토대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