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얘 봄감자가 맛있단다> 조드를 플레이하는 마페입니다.

더 앞서나가는 공대도 많지만 현재 혹은 향후 마우트 트라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략은 저희가 잡은 방법을 기준으로 서술합니다. 

<조드시점>


1. 신화 변경점

 1) 고대의 저주 시전


주기적으로 고대의 저주를 시전하고 모든 공대원에게 저주를 겁니다.

이 저주는 해제될 경우 공대전체 데미지가 들어오고 꽤 아프기 떄문에 막 해제하면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24초 내에만 모두 해제가 되면 되기 때문에 파티별로 순차적으로 힐업되는 걸 보고 해제를 하면 됩니다.


고대의 저주를 저주해제 외에 해제하는 방법이 한가지 더 있는데



삼켜진 심연에 들어가도 자동으로 해제가 됩니다.


2. 공략

신화 마우트 전투에는 어둠의 실체(쫄)을 잡지 않고 마우트만 딜을 합니다. 쫄은 자원 도시락 정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어둠의 실체를 데리고 있다가 두번째가 소환되기 전에 보스에 먹이고 

두번째 어둠의 실체는 마우트의 마력이 전부 충전 되기 전에 넣어 줍니다.


이 때 유의할 점은 쫄을 삼켜진 심연에 집어넣어 암흑의 제물을 시전하지 못하게 해야합니다. 

1쫄을 먹였는데 마우트 마력이 모두 충전된다면 암흑의 제물을 시전해서 마우트 마력이 계속 차오른 경우입니다.



그 외에는 영웅과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사잇페에 반사데미지 + 마력보주 데미지로 공대피가 많이 출렁거리기 떄문에 이 때 모든 공생기를 사용합니다.

이 때 무별이나 겁나 쎈 딜러인 경우 쿨기키고 패다보면 힐업이고 뭐고 그냥 죽을 수 있어서 생존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잇페에 정수 흡수 대상자들은 빨리 본진에서 이탈해서 해제를 받고 다시 본진으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검은 날개(날려버리는 패턴)의 경우 탱을 제외하고 가장가까운 대상에게 시전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맞는 것 같습니다.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근데 거의 확신을 가지고 있는 상태)

따라서 근딜과 원딜의 진형을 각각 나눠서 근딜쪽이 검은날개를 유도합니다.



3. 느낀점

앞의 2네임드보다는 어렵긴 하지만 그렇게 난이도가 높아서 못잡을 수준도 아닙니다.

막공으로하면 마우트까지 잘하면 잡을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신화난이도에 도전하는 분들을 응원합니다.



--------------------------------------------------------------------------------


매주 목 월 화 수 (저녁 9시~새벽1시) + @(연장)(시간 동일) / 목 금 수 + @ 아침 9시~부터 쐐기

https://www.twitch.tv/kkstyle52 이곳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