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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얘 봄감자가 맛있단다> 조드를 플레이하는 마페입니다.

호드 93위로 명전달성했습니다. 현재 혹은 향후 느조스를 트라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략은 저희가 잡은 방법을 기준으로 서술합니다. 

영상을 참고하여 글을 읽으시면 더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조드시점>


(윈도우10 동영상 편집기는 화면전환 효과가 없는듯...)


1. 신화 변경점

1) 전투 시작 시 느조스의 정신에서 시작하지 않음

신화난이도 느조스 전투에서는 영웅과 달리 바로 촉수 2무리가 생성됩니다.



지도 기준 3시를 기점으로 2시, 4시 자리에 한무리씩 생성되는 데 1강타 , 1타락 , 3쐐기의 촉수가 한 세트입니다. 


2) 망상을 공대원 전원에게 시전

신화난이도에서는 망상을 모든 공대원들에게 시전하며 총 10개의 그륩이 만들어집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탱끼리도 걸릴 수 있는데 힐을 신경 쓰면서 강타의 촉수를 빠르게 마무리한 뒤에 탱들은 서로 붙으면 됩니다.

+추가 : 3월 17일 핫픽스로 인해 탱커는 망상에 걸리지 않습니다.


3) 타락의 촉수(외부)와 노출된 신경(내부)이 죽을 때 마다 정신갈취자 2마리 생성



타락의 촉수(외부)와 노출된 신경(내부)이 죽을 때 마다 정신갈취자가 2마리 생성되는데 서로 다른영역에서 생성됩니다.

즉, 외부 타락의 촉수가 잡히면 내부에서 생성되고 내부의 노출된 신경이 잡히면 외부에 생성됩니다.

정신갈취자는 생각 집어삼키기라는 자기주변 광역기를 시전하는데 차단할 수 있고 모든 CC기가 먹히기 때문에 끊을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맞으면 데미지도 많이 들어오지만 큰 바닥은 이성이 10, 죽을 때 나오는 바닥은 30의 이성을 깎습니다.
(큰바닥은 3초시전, 죽을 때 나오는 바닥은 1.5초후 폭발)

안 맞아야되는게 당연하지만 혹시 맞더라도 죽을 때 생기는 작은 바닥은 맞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4) 정신 수확자가 2마리씩 생성

신화난이도에서는 2페이즈 부터 정신 수확자가 2마리씩 생성되기 때문에 2개의 정신수확을 한번에 맞아야 합니다.

왠만하면 같이 시전하지만 가끔씩 0.5 ~ 1초간격으로 시전할 때가 있으니 탈태무적회피는 조심해야 합니다.


5) 고뇌의 기원이 만료될 때 4미터 광역데미지



신화난이도 2페이즈부터 느조스는 고뇌의 기원이라는 스킬을 시전합니다. (무적기는 맞지 않습니다.)

최초로 큰 데미지가 들어오고 지속적으로 도트데미지가 들어오는데 이게 어마어마하게 아픕니다.

신화난이도에서는 지속시간이 끝나면 4미터 광역데미지를 입히고 자리에서 고뇌의 웅덩이라는 바닥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고뇌의 기원을 시전할 때마다 바닥이 커지기 때문에 2페이즈부터 느조스전투간에 자리가 점점 좁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마지막에는 자리가 거의 남아있지 않게 됩니다.


고뇌의 기원을 버티면서 고뇌의 웅덩이를 효율적으로 촘촘히 깔아 나가는 것이 느조스 공략의 핵심 중 한가지입니다.

공대원들은 4미터 산개해서 바닥을 깔고 탱커는 서로 겹쳐서 깝니다.


6) 히든페이즈 추가

     

망상 + 레이저까지 회피를 하면 느조스가 심장의 방으로 가는 포탈을 열게 됩니다.

심장의 방으로 넘어가면 공허의 피조물 파멸자가 한마리 존재하고 파멸자를 쓰러뜨리면 외부로 향하는 포탈이 생성됩니다.

그리고 내부에서 시전되는 기술은 총 4가지입니다.

1) 암흑물질 (바닥)

2) 파멸 (8초 후 바닥 생성)

3) 사건의 지평선 (탱 대상 힐량 흡수 후 만료시 파멸)

4) 티탄 방어 장치 (거리비례 데미지)(목걸이 사용 가능한 사람이 클릭해 해제 가능, 대신에 이 후 목걸이 사용불가)

스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공략 파트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그 밖에 느조스가 기절한 동안 촉수가 기절을 하는데 신화에서는 기절을 하지 않는 변경점이 있지만 의미는 없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2. 공략

1) 1페이즈 (100% ~ 2사이쿠스 처치까지)

1페이즈에서 처음으로 숙련되야 하는 것은 신경을 처치하는 루트입니다.

이거는 전체 한바퀴 도는 택틱이 전체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 같기는 하지만 저희 1조같은 경우에는 애초에 처음 트라이 할 때 부터 

저렇게 연습을 했기 때문에 중간에 변경 할 수 없었습니다. 

어찌됬든 어떤루트로든 간에 각 조는 본인이 내부일 때 신경을 치는 순서를 외워 빠르게 촉수를 죽여야 합니다.

9중까지 빨리먹이고 밀거나7중까지 빨리먹이고 8중을 천천히 먹이거나 둘 중에 한가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신경을 죽이면 나머지 신경은 풀피가 되기 때문에 하나하나씩 확실히 처리하면서 진행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사이쿠스가 시전하는 정신학대를 근딜 원딜 모두 왠만해서 차단이 세지않도록 해야 합니다.


조 편성은 1조의 경우 무빙딜이 요구되고 힐은 빡세지 않기 때문에 1힐러 + 근딜 다수 + 원딜 + 탱 총 8명으로도 가능하고

2조는 무빙을 하면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다수의 원딜 + 2힐 + 시너지 근딜 + 탱이 좋습니다.


또한 내부 진입 후에 총 3번의 대격변(1조) + 칠흑의 공세(2조)를 보기 때문에 이성을 60 초과인 상태로 들어가야 합니다.

따라서 내부 진입조는 촉수가 죽으면서 나오는 빨간 바닥과 망상으로 너무 많은 이성이 깍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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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연구해야 하는 것은 1조와 2조가 내부에서 쓰는 쿨기분배입니다.

신화 느조스 전투에서 느조스 본체에 누적되는 딜을 상당히 중요하고 사이쿠스가 빨리 잡혀서 외부로 나올 경우에는 외부에 쫄이

남아서 느조스 본체딜에 지장이 있을 수 있기 떄문에 쿨기를 분배해서 사이쿠스에 박을 쿨기와 느조스에 박을 쿨기를 나눠야 합니다.


각 조가 외부로 나올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타이밍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외부의 모든 촉수 제거 완료

2) 3번째 촉수 무리 생성 전

3) 사이쿠스 피해증가 디버프가 끊어지기 전

각 조는 외부의 모든 촉수가 제거되고 3번째 촉수 무리가 생성전에 사이쿠스를 처치하고 나갈 수 있는 최소의 쿨기를 찾아야합니다.

블러드는 전투시간이 12분 45초 쯤인것을 감안해서 마지막때 정신지배때 블러드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미리 사용합니다.


내부조가 외부로 나온 후에는 모든 딜러는 정신 갈취자보다 느조스 본체를 타겟으로 잡고 딜을 합니다. 

외부로 튀어나온 정신 갈취자는 화법의 작열과 적당한 묻딜로 충분히 죽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적어도 87% -> 합일 시전 때 77%를 보는 것을 목표로 하는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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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외부조일 때 신경줄 + 망상 + 끌려가기를 대처하는 것 입니다
(영상에는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클립을 링크합니다.)




내부조가 사이쿠스를 처리할 때 외부조는 2촉수 제거 후 외부 신경줄 + 망상 + 끌려가기를 대처해야합니다.

신경줄은 고정 위치에 생성되기 때문에 각 조에서 정한 위치에서 필요한 신경줄을 딜을 해서 바닥을 최소로 줄인다음에

망상 + 끌려가기를 대처합니다. 망상 + 끌려가기 패턴은 왠만하면 최대 2줄로 서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 신경줄은 흑마 추방(제일 안전), 도적 실명, 얼덫 등의 매즈기로 검은바닥이 생성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어느위치에 메즈를 할지 결정하는 것도 공략에 도움이 됩니다.
(버너비로스님 잊고있었는데 감사합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내부의 신경줄이 죽으면서 외부에 생성되는 정신 갈취자입니다.


정신 갈취자같은 경우 흑우상, 여러 CC기들을 이용해서 끌려가기 전에 캐스팅을 끊으면 끌려가던 도중에 시전해도

끌려온 후에 바로 이동기를 사용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물론 끌려가기 전에 광역 스턴이 먹이면 더욱 확실합니다.




2) 2페이즈 (합일 시전 ~ 망상 + 심장의 방 진입 전까지)

<무적조에 관하여>

정신수확자의 정신수확은 최소 5명의 대상자가 맞아야 전체 이성이 깎이지 않는데 5무적기로 정신수확을 맞게되면

5명이 맞은걸로 처리되서 공대 이성도 깎이지 않고 데미지도 안들어오고 개인 이성도 깎이지 않습니다.


이성 너프 이후 굳이 10무적을 맞추지 않아도 된다고 들은 것 같기는 하지만 저희는 10무적이기 때문에 10무적기준으로 작성합니다.
(무적기 : 법사 얼방 , 악사 탈태무적, 기사무적, 냥꾼 거북상, 도적 그망 등)

이후 글에 작성되는 1무적조~3무적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1무적조 : 신기2 법사3

2무적조 : 도적2 악사2 냥꾼1

(신기의 경우 무적 쿨감 특성을 찍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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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페이즈 대처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고뇌의 기원을 까는 위치 + 살리는 실력 + 레이저에 안맞는 판단력입니다.

레이저의 시작위치 제외한 모든 순서와 레이저 방향은 고정이기 때문에 반복숙달만이 답입니다.

우선 대강적으로 고뇌까는 위치를 그려봤습니다. (1~4 : 2페 / 5~8 : 막페)


2페이즈 진입 후 정신 수확자가 2마리 생성되고 정신수확을 시전하면 저희 같은 경우 13명이 맞았습니다. 
(정신 수확자의 경우 2번째 정신수확을 시전할 각이 아니라면 도트외에 딜은 하지 않습니다)

이동기가 느리거나 원딜 중에서 빼면 되고 수확을 맞지 않는 나머지 7명은 미리 바닥을 깔 자리에 위치합니다.

정신수확을 맞은 뒤 목걸이 2개를 바로 사용해서 이성을 100으로 회복한 뒤 바로 1고뇌가 시전됩니다.

이 때 바질토 등의 이동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바질토 등을 사용 후 뒤로 빠져서 바닥을 잘 깔아줍니다.

그 후 왼쪽으로 이동하는 레이저가 오는데 바닥을 깔고 약간 오른쪽으로 몸을 이동하면 왠만해서 갈리지 않고 

같은 구간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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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가 끝날 무렵 2고뇌가 시전됩니다. 1고뇌 앞쪽에 적당히 산개해서 깔아주시면 됩니다.

2고뇌 후 바로 망상+끌어당기기가 시전됩니다. 따라서 2고뇌가 끝난 후 오른쪽으로 빠르게 이동해 산개합니다.

망상 + 끌어당기기의 팁이 있다면 왠만하면 2줄로 서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줄마다 5조씩 서면 됩니다.
(3줄로 서면 잘하면 맨뒤에 바닥을 밟을 수도 있습니다)(맞으면 반피정도 나감)

끌어당기기까지 끝나면 3고뇌가 시전됩니다. 바로 2고뇌 옆으로 이동해서 적당히 촘촘히 잘 깔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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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고뇌가 끝난 후 2번째 정신 수확자가 생성됩니다. 이 때 1무적조정신수확과 따라오는 4고뇌를 다 무시해줍니다.

1무적조를 제외한 나머지 공대원들은 3고뇌를 깔고 바로 옆에서 멀리 이동하지 않고 바로 딜을 하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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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4고뇌 바닥을 깔고 터지기 1.5초전쯤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레이저가 옵니다.

이 레이저의 시작위치를 보고 순간적으로 정확히 판단하셔야 합니다.  

고뇌바닥을 깔고 바로 움직여야 안맞는지 혹은 깔고 여유있게 나가도 되는지 빠르게 판단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이런경우 레이저는 오른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굳이 깔고나서 빠르게 나가지 않아도 충분히 피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빠르게 판단하는게 중요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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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 진행 도중에 3번째 정신 수확자가 나옵니다. 이 때 2무적조가 정신수확을 맞습니다.

이 때 뒤에 있는 원딜들은 레이저가 끝나면 빠르게 10시방향쯤으로 미리 이동해줍니다.

망상 + 왼쪽으로 이동하는 레이저를 한번에 대처하기 위해서 망상 대처할 자리 + 왼쪽의 바닥에 안맞기 위해서입니다.

무적기로 고뇌는 무시할 수 있지만 망상은 걸리므로 빠르게 망상 파트너를 찾아가고 레이저의 시작위치를 확인합니다.


망상파트너끼리 판단이 갈리면 망상데미지로 죽고 판단이 느리거나 잘못되면 왼쪽의 고뇌바닥에 맞거나 레이저에 맞거나

죽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미리 10시~9시 쯤에 자리를 잡아 두면 왠만해서는 판단이 갈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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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버티면 정신 수확자는 묻딜로 제거하고 느조스를 사건의 지평선 시전 5~6초전까지 딜을 하시면 됩니다.
(이유는 이게 포탈을 타고 심장의 방으로 날라가는 도중에도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이때 흑마관문으로 포탈과 근딜을 연결해주고 사건의 지평선 시전 5~6초전 쯤 심장의 방 포탈을 타고 심장의 방으로 이동합니다.


3) 히든페이즈 (심장의 방 진입 ~ 공허의 피조물 파멸자 킬)

내부에 진입하면 목걸이를 2개 사용해 이성을 회복하고 바로 티탄 방어 장치가 시전됩니다.

티탄 방어 장치는 폭발 위치로부터 거리비례로 데미지가 들어오고 목걸이를 1개 소모해 클릭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진으로부터 가까운 티탄 방어 장치부터 해제해 주고 모든 방어장치들의 생성위치는 고정이므로 해제위치를

미리 정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오로지 2번 티탄 방어 장치만 모두 해제하고 나머지는 가장 먼 1개를 제외한 나머지를 해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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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티탄 방어 장치가 폭발한 후 암흑 물질이 시전됩니다. 단순히 바닥이 떨어지는 스킬인데 맞으면 죽기 때문에 무조건 피해줍니다.
(바닥 생성후 생각보다 빨리 떨어지니 괜히 캐스팅 땡기지 맙시다.)

암흑 물질 시전과 동시에 2번 티탄 방어 장치가 가운데 3개 깔립니다. 모두 해제해주고 암흑물질을 대처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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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흑물질 캐스팅하고 3초 후 쯤 첫 사건의 지평선이 옵니다. 이후에는 DBM에 뜬다고 합니다.

사건의 지평선은 탱대상 기술인데 마법판정인지 죽기의 대마보로 무시할 수 있습니다.

사건의 지평선은 탱에게 힐량 흡수 보호막를 걸고 보호막이 만료되면 대상 탱은 파멸에 걸립니다.


암흑물질 캐스팅 이후를 이어 말해서 캐스팅 이후에 3번 티탄 방어 장치가 나오고 잠시 후에 파멸이 2명의 공대원에게 시전됩니다.

파멸 대상자는 8초뒤에 대상 머리위로 파멸을 떨어뜨리는데 떨어지는 속도는 빠르지 않으니 침착하게 떨어지는걸 보고 피해줍니다.

파멸 대상자가 근딜이라면 최대한 딜하다가 떨어지기 2~3초전에 본진에서 이탈해 파멸을 본진 밖에 깔고 다시 복귀합니다.

원딜은 미리 빠져도 되고 나중에 빠져도 되고 알아서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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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티탄 방어 장치가 터진 후 사건의 지평선 + 4번 티탄 방어 장치 + 파멸이 동시에 옵니다.

티탄 방어 장치는 해당 인원들이 빨리 제거해주고 파멸과 사건의 지평선을 대처하면 됩니다.


이 때 딜량이 쎄거나 쿨기를 좀 털어주면 4번 티탄 방어 장치가 터지기 훨씬 전에 파멸자를 제거하고 외부로 나갈 수 있습니다.

만약 딜량이 애매하면 포탈로 나가는 도중에 티탄방어장치를 맞아서 약 30%정도의 피로 외부로 나와집니다.

이것이 불안하다면 딜컷을 하고 4번 티탄 방어 장치가 터지는 것을 보고 힐을 한 후 암흑물질 캐스팅전에 죽이고 나갈 수도 있습니다.

공대마다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5번 티탄 방어 장치가 나온다면 전멸입니다.


심장의 방을 나오면서 팁이 있는데 와우 단축키 설정에 이동키를 보면 자동달리기가 있습니다.

심장의방 포탈을 타면 조작키가 먹히지 않는데 자동달리기를 하면서 포탈을 클릭하면 외부로 나오면 앞으로 자동으로 걸어갑니다.



4) 마지막 페이즈 (심장의 방 탈출 ~ 킬)

자동달리기로 심장의 방을 탈출하면 느조스바로앞에 도착해 있습니다.

바로 정신 수확자가 오는데 자동달리기를 못하면 수확자가 심장의방 포탈 앞에 생성되고 이러면 정신수확 시전동안에 

느조스와 함께 묻딜이불가능합니다. 쫄 혹은 느조스 딜량에 영향을 미치므로 따라서 반드시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번째 정신수확은 다같이 맞고 바로 5고뇌가 시전됩니다.

왼쪽에 5고뇌를 깔고 오른쪽끝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 때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레이저가 옵니다.

레이저가 끝나기 1.7초 전에 6고뇌가 시전되고 이것을 오른쪽 끝에 깔아야 합니다. 이 때 판단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문을 타고 오른쪽으로 빨리 이동하는게 가장 베스트이기는 합니다만

관문을 타기에는 너무 늦었거나 하는 경우 관문을 타지말고 안전하게 오른쪽으로 빠르게 이동할 생각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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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됬든 맨 오른쪽으로 와서 6고뇌를 깔아주고 망상이 오기 때문에 왼쪽으로 빠르게 이동해줍니다.

망상 + 끌어오기가 오는데 정배가 되지 않는 선에서 적당히 비벼도 상관없습니다. 빠르게 대상자와 붙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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끌어오기가 끝나고 나서 바로 7고뇌가 옵니다. 맨뒤에 적당히 깔아줍니다. 생석 치물을 적당히 활용해 무조건 살아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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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고뇌가 터질 때쯤 정신 수확자가 나옵니다. 이 때 정신수확 1무적조가 맞고 8고뇌까지 무시해줍니다.

나머지 공대원들은 8고뇌 바닥을 적당히 깔아줍니다. 하지만 이 때 터지기 1초 전쯤 왼쪽으로 가는 레이저가 옵니다.

이 때도 공대원들은 가만히 있어도 피해지는 레이저인지 깔고 빨리 움직여야 피해지는 레이저인지 판단해야 합니다.

또한 너무 왼쪽에 8고뇌 바닥을 깐 경우 레이저에 쫒기다가 왼쪽의 검은바닥에 막혀 레이저에 맞을 수도 있어서 판단을 잘해야합니다.

보통 레이저와 이동할 때 쯤 블러드 디버프가 끝나기 때문에 바로 블러드를 올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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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가 끝나기 약 2.5초전에 새로운 정신 수확자가 등장합니다. 이 때 시전되는 정신수확은 무시합니다.

뒤 이어서 망상또한 시전되는데 공대는 레이저가 끝나면 느조스 앞으로 이동해 한점으로 망상을 무시하면서 딜을 합니다.

이때도 탱과 연결된 대상인 경우 탱이랑 붙어서 망상데미지로 절대 죽으면 안됩니다.


정신수확이 터지자마자 공대는 단체로 정신지배 상태가 되고 20초 동안 데미지가 25%가 증가합니다. 

이 때 탱커에게 보축과 외생기를 지원해 정신학대 디버프를 지우고 어떻게든 명줄을 붙들어 놓습니다.
(근데 오래 못갑니다. 하지만 최대한 살려놔야 딜러가 생존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오른쪽으로 가는 마지막 레이저가 옵니다. 공대원들은 왼쪽에 붙으면 안맞을 각이 보이면 피해주고 아니면

진동토템과 생존기를 올리면 한틱으로는 죽지 않기 때문에 오른쪽에 최대한 붙어서 딜을 최대한 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피할 수 있으면 무조건 피해야한다고 생각하는게 공포에 맞으면 바로 풀린다고는 해도 캐스팅이 취소되기 

때문에딜로스가 약간 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그래서 2.2% 전멸했습니다. (운좋으면 전혀 안맞는 각도 나옵니다.)


정신지배 20초동안 딜을해서 죽이지 못하면 단체로 정신지배 당해서 느조스가 초기화 됩니다.

저희처럼 2.2% 정신지배 되기 싫으면 빡딜하십시오. 휴먼



3. 조심할 점

리트가 나는 경우는 대체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쿠스 딜량 부족으로 나오지 못하는 경우

2) 1페 촉수 잡고 빨간 바닥맞고 사망

3) 이러저러한 이유로 이성관리에 실패해서 정배

4) 끌려가다가 검은 신경줄 바닥 혹은 고뇌 바닥 맞고 사망

5) 레이저맞고 사망

6) 히든페 티탄 방어 장치 해체 실패

1페를 완벽하게 설계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2페나 3페는 달라지는게 없기 때문에 1페를 완벽하게 숙달하면 2페를 많이 

연습하고 심장의 방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막페까지 바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4. 느낀점

개인적으로 성적에 좀 아쉬움을 느꼈지만 뭐 잡은마당에 이젠 의미없습니다.

그래도 멸망전에 성공해서 기분은 좋네요. 실패했으면 바로 저녁 9시에 또 달려야 된다고 생각하니 지금 쫌 아찔합니다.

마지막 레이드를 명전을 달고 공략글을 마무리하니까 기분은 좋습니다.

또 어제 마지막 새벽 4시까지 방송지켜봐주고 응원해주신분들 감사드립니다.


현재 혹은 향후 느조스를 트라이하는 공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겠고 응원합니다.


+) 쐐기에서 조드 많이 사랑해주세요. 우리도 쎄단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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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목 월 화 수 (저녁 9시~새벽1시) + @(연장)(시간 동일) / 목 + @ 아침 9시~부터 쐐기

https://www.twitch.tv/kkstyle52 이곳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