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징기의 기본 딜링 개념.

성전사의 일격과 심판을 이용한 버블 수급.
버블을 이용한 심문과 기사단의 선고. 즉시시전기인 퇴마술과 신의 격노. 그리고 진실의 문장을 통한 문장딜과 불신임 도트.

2. 징기의 딜 구조.

징기의 딜에서 신성 데미지가 차지하는 비중은 50퍼센트가 넘는다. 기사단의 선고를 많이 쓰리 어려운 경우나 지속적으로 붙어서 딜을 할 수 없는 경우 신성 데미지의 비중은 늘어난다. 그러므로 심문의 유지는 필수이다. 적이 몇초내에 죽거나 죽여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선고보다 심문을 켜는 것이 딜에 도움이 된다.

3. 징기의 딜 요령.

앞서 설명하였듯 심문은 징기가 반드시 유지해야하는 버프이고 심판으로 증가하는 가속버프 역시 필수적이나 심판 사용 빈도를 고려했을때 이는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이다. 가장 최적화된 버블분배는 2버블 심문과 3버블 선고다. 이유는 계속 붙어서 딜을 할 수 있을 경우 2버블 심문 이후 3버블 선고를 두번 쓰고 다음 2버블이 모였을때 심문이 꺼지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인 버블 사용이라 할 수 있다. 다만 어디까지나 이상적인 경우이고 계속 붙어서 싸우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심문을 유지하는데 포커스를 두면 된다. 즉, 3버블로도 심문을 켜도 되며, 심문이 있을때는 버블을 선고로 돌리고 없을때는 모인 버블로 심문을 켜 주면 된다.

4. 징기의 딜 사이클.

버블분배는 앞서 설명하였으므로 빼고 말한다면, 징기는 성전사의 일격과 심판으로 버블을 모아 선고와 심문으로 버블을 소모하게 되는데, 성전사의 일격 사이에 스킬을 하나씩 끼워 넣게 되고 이것을 통상 필러라고 얘기한다. 필러가 없을 경우 성전사의 일격을 사용한 후 다음 성전사의 일격까지 누를 것이 없게 된다. 그러므로 징기는 필러스킬을 한번에 몰아쓰지 않는것이 중요하다. 필러에는 신의 격노, 심판, 퇴마술, 심문 그리고 선고가 있다. 성전사의 일격 사이에 이들 스킬이 경우에 따라 하나씩 들어가게 된다. 심문과 선고는 버블을 보고 쓰는 것이니 제외하고 심판과 신격 그리고 퇴마술 사이의 우선도는 심판이 첫째 그다음이 퇴마술 그다음이 신격이다. 쿨이 돌아온 스킬 중에 우선도에 따라 필러로 사용하면 된다.

5. 징기의 딜 우선순위.

징기는 쿨딜러지만(도적과 야드 그리고 죽기는 코스트딜러) 딜 사이클보다는 스킬들의 우선순위에 따라서 즉흥적으로 딜을 하는 클래스다. 가진 스킬들 중에 중요한 것부터 쓰는 것이다. 그러므로 징기는 스킬 우선순위를 반드시 알고있어야 한다. 징기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버블 획득스킬인 성전사의 일격이다. 성격이 쿨이 돌아왔고 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성격부터 쳐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버블이 풀인 경우는 당연히 성격을 쓰지 않고 버블을 소모한다. 성격 쿨이 돌아왔는데 빛의 손이 떠서 공짜 선고를 때릴수 있는 상황에도 선고보다 성격부터 쓴 후 필러로 공짜선고를 사용한다. 심문을 켜야 할때도 성격쿨이 있으면 성격부터 친다. 성격 다음은 심판이다. 심판역시 2셋효과로 버블수급스킬이므로 우선도가 높다. 나머지는 필러스킬로써 앞서 말한 우선도에 따르며, 심문의 유지가 가장 우선이다. 모든 우선도와 관계없이 버블이 풀일 경우는 버블부터 소모한다.

6. 징기의 쿨기.

징기는 쿨기딜러로써 왕수호와 응격, 열광을 잘 사용해야 한다. 천망 크리율 너프전에는 열광과 응격을 따로 썼는데, 현재는 가장 높은 딜을 위해서는 열광과 응격을 같이 쓴다. 다만 투기장에서 전략적인 활용을 통해 따로 쓰기도 한다. 그러나 드문 경우이고 응용이므로 언급하지 않겠다. 징기의 극딜 콤보는 먼저 왕수호를 꺼낸 후, 3버블을 모아서 열광을 켜고, 열광 사용후 3버블을 가지고 심문을 켜고 바로 응격을 켠다. 그러면 극딜시간내에 왕수호도 풀로 유지되며 심문도 풀로 유지된다. 이 극딜 타이밍에는 오로지 네가지 스킬만을 사용한다. 성전사의 일격으로 버블을 모아서 선고를 치고 다시 성격을 치고 선고를 치고 이 사이클의 반복이다. 천망과 선고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의 딜차이가 나므로 천망을 굳이 쓸 필요는 없으나 성격선고후 다음 성격까지 쿨 사이에 끼워넣기도 한다. 그러나 천망을 치는 글쿨 사이에 성격이 돌아오므로 잘 생각해봐야 할 문제이다. 또한 하나 더 쓰는 스킬은 퇴마술로써 전쟁의기술 발동시 역시 선고 사용후 다음 성격 쿨 사이에 끼워쓴다. 천망보다 퇴마술이 강력하고 글쿨도 짧으므로 천망과 퇴마술 둘다 있을시는 퇴마술을 끼워쓴다. 쓴 후에는 당연히 다시 성격성고다.

징기에게 있어서 신성한 목적과 스킬들을 잘 생각해보고 알아보는것은 필수다